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맨 아래의 5가지 만족도를 양식화 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매주 월요일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공동구매 오일은 제외이며 오일필터&에어크리너를 포함하여
유롤 5w30을 제외한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2011.01
오토/수동: mcp 차량
누적키로수: 16,500km
합성유 사용 경험: 계속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토탈쿼츠 5W30
작업한 오일: IGOL 5W40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총평 :
http://cafe.daum.net/twomanoil/QfIv/764 → 첫 번째 사용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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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GOL 5W40 테스트 중인 푸조타는 귀족 입니다.
오일 교환 후 원하는 km 수 (1,000km) 만큼 탔는데요.
그래서 사장님과의 암묵적인 계약(?) 혹은 약속(?) 으로 인해 두 번째 사용후기를 남깁니다.
첫 번째 후기가 궁금하시면 위에 링크로 가셔서 보시고 오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처음 IGOL 5W40 으로 교환 후 약 150 ~ 200km 정도만 조심스럽게 운행을 하였고,
그 이후에는 흔히들 말하는 것처럼 조지고(?) 다녔습니다.
(오일 교환 후 주행거리가 짧은 것은 출퇴근거리가 고작 왕복 30km 도 안되기 때문에.....)
먼저 연비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오일교환 후 처음으로 고속도로를 올렸습니다.
고속 주행거리는 80km 정도로 충분히 쏘면서 다닐 수 있을 정도의 차량만 있는 상태에서 측정 하였습니다.
천안 → 서울 입니다.
천안 IC 올리자마자 악셀을 조집니다.
단속구간 이외에는 거의 풀악셀 가까이로 차를 혹사 시킵니다. (물론 에어컨 ON 상태)
최고속도 200kph 에서 평균속도 145kph 정도로 달렸습니다.
도착 후 연비는 14km 정도이며, 오일교환 전이랑 비슷한 양상입니다. (그래서 별 2개)
이번에는 서울 → 천안 구간 입니다.
차가 막히는 구간을 지나온 다음 측정합니다.
이동거리 55km 를 평균속도 93kph 로 주행을 하였고 평균연비는 25.6km 가 찍힙니다.
이는 오일교환 전에는 비슷한 수치를 기록하였기에 크게 나아진 점이 없다고 판단 됩니다.
두 번째는 가속성과 출력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오일교환 전에는 제가 원하는 변속구간에서 변속이 되지 않던 문제가
오일교환 후에는 말끔하게 사라졌으며, 실용가속구간 (50 ~ 170km 대) 에서는
기존 오일 (토탈쿼츠 5W30) 보다는 조금 나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가속이나 출력을 높여주는 좋은 오일을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는 것일 수 있으니
제 판단이 무조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 번째는
진동과 정숙성 인데요.
측정하기가 조금 애매한 부분이 그냥 주관적인 느낌으로만 판단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우선 1차 후기에 내용대로 냉간시 소음은 크게 차이가 없는 것이 여전하며 (56db)
온간시 소음은 54db 로 어느정도 줄어드는 것으로 측정 되었습니다.
진동부분도 차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줄어드는 것이 사실이니 소음과 같이 판단 되는 것으로
갈음하겠습니다.
이제 두 번째 후기까지 올렸는데요.
비교하는 대상이 동일한 조건이 아닌 것이 조금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 왠 실험정신 ㅋㅋ)
이제 3,000km, 혹은 5,000km 정도에 세 번째 후기를 올릴 생각 입니다만.
날씨가 겨울로 접어들면 상황이 조금 바뀌겠지요?
어쨌든 테스터로서의 의무를 다 하고자 합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끝-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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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테스터의 의무를 다해주셨습니다^^
사실적인 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테스터 하시냐고 여러 상황을 만들어도 주시고...
아직 타야할 키로수가 많기에 단정은 어렵겝지만
현재같은 운행패턴으로는 날씨가 추워지기에 환경적으로
변수가 생기는건 사실입니다.
그래도 그건 그거고요
나타나는 변화를 후기로 올려주신다면야 저는 더할나위없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안전운전하시구요~~
-유광재 배상-
테스터로서의 의무!
그래야 다음에 또 뽑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