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과거와 달리 국민들이 납득을 하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그냥 위험하다면 무엇이 왜 위험한지를 충분히 설명되어야 지요. 그런데 그냥 막연해요. 도로의 위험은 각종 방해물과 교차로를 비롯 신호기이지요. 그걸 없애준 게 바로 ‘고속도로등’이구요. 위험을 안전하다고, 안전을 위험이라고 설명하고 악법을 지키라고 하면 그건 조선총독부에 지시를 받는 일본놈들 아니겠어요? 사실 이륜차에게 안전한 도로는 사륜차에게 있어서도 최고이고, 반대로 사륜차에게 최고는 이륜차에게도 최고입니다.
지금 한국인들이 고속도로등에 대해 가장 크게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속도입니다. 고속도로등에 들어가면 대부분 습관적으로 80-110(km/h)이상으로 주행을 합니다. 이는 매우 잘못된 상식입니다 즉, 고속도로등은 대개 40-60km이상 주행하는 것이고 80-110는 데드라인이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잘못 가르쳤기 때문에 대부분 최고속도 혹은 그 이상으로만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문제랍니다.
저는 경부를 탈 때는 80(경차로는 70)을 중부나 서해안 도로를 탈 때는 90(경차로는 80)을 놓고 달립니다. 연비도 좋을 뿐더러 안전하고 바깥쪽 차선으로 달려도 걸릴것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바깥쪽은 제일 위험한 부분에 속하므로 3차선일 경우는 2차선으로, 2차선일 때는 2차로로 안전하게 달립니다. 제한속도는 말 그대로 '제한속도' 입니다. '권장속도'로 착각들 하고 있네요.
첫댓글 글쎄 말입니다..뭐가 위험하지?....20cc스쿠터가 위험하단 얘기겠지요....ㅎㅎㅎ
같은 일반도로고 질서만 지키면 되는데... 뭔 소리여...........
이제는 과거와 달리 국민들이 납득을 하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그냥 위험하다면 무엇이 왜 위험한지를 충분히 설명되어야 지요. 그런데 그냥 막연해요. 도로의 위험은 각종 방해물과 교차로를 비롯 신호기이지요. 그걸 없애준 게 바로 ‘고속도로등’이구요. 위험을 안전하다고, 안전을 위험이라고 설명하고 악법을 지키라고 하면 그건 조선총독부에 지시를 받는 일본놈들 아니겠어요? 사실 이륜차에게 안전한 도로는 사륜차에게 있어서도 최고이고, 반대로 사륜차에게 최고는 이륜차에게도 최고입니다.
지금 한국인들이 고속도로등에 대해 가장 크게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속도입니다. 고속도로등에 들어가면 대부분 습관적으로 80-110(km/h)이상으로 주행을 합니다. 이는 매우 잘못된 상식입니다 즉, 고속도로등은 대개 40-60km이상 주행하는 것이고 80-110는 데드라인이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잘못 가르쳤기 때문에 대부분 최고속도 혹은 그 이상으로만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문제랍니다.
이해가 힘드네요 ㅠㅠ
우리나라 모든 도로가 이륜차가 다니기에는 위험하단 예기겟지요, 이륜차가 안전하게 다닐수 있도록 이륜차 전용도로를 만들어 달라고 해야할것 같습니다.
저는 경부를 탈 때는 80(경차로는 70)을 중부나 서해안 도로를 탈 때는 90(경차로는 80)을 놓고 달립니다. 연비도 좋을 뿐더러 안전하고 바깥쪽 차선으로 달려도 걸릴것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바깥쪽은 제일 위험한 부분에 속하므로 3차선일 경우는 2차선으로, 2차선일 때는 2차로로 안전하게 달립니다. 제한속도는 말 그대로 '제한속도' 입니다. '권장속도'로 착각들 하고 있네요.
아 카메라 넘흔들어서 멀미 날거같아요 ㅋㅋ 그게 위험하내요 멀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