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 광장~서울 시청을 가득매운 천복 퍼레이드 대성황
통일교는 천력 1월 2일(양 1월 24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화합의 발걸음 평화의 천복 퍼레이드'를 서울 도심에서 가졌습니다.
종교를 초월해 인류가 하나되는 참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을 목표로 한 이 행진은 제2회 '2012 참평화통일 천복축제'(22~29일)의 일환으로 문선명 한학자 총재님 성탄 및 고희 축하퍼레이드입니다.(사진)
이날 영하 2도의 날씨에도 광화문 광장과 시청주변에는 많은 시민들이 천복퍼레이드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광화문 광장을 출발해 시청앞을 거쳐 숭례문까지 1.8㎞ 구간에서 내국인 1500명, 외국인 700명 등 3000여명이 참가해 환영, 화합, 승리, 영광 등 4개 섹션 800m 규모로 펼쳐졌습니다.
불교계가 '부처님 오신날'인 음력 사월초파일 앞둔 일요일 저녁에 벌이는 제등행렬을 연상시키는 이벤트로 올해로 2회째이며 서울 도심에서는 처음입니다.
문형진 세계회장님은 이날 종착지점에 참석한 식구들을 향해 '참/부/모/님/ 억/만/세'를 선창하시며 차가운 날씨를 녹여 주셨으며 성공적인 참부모님의 성탄과 고희 축하 퍼레이드 노고에 관계자와 식구 축복해주셨습니다.
이연아 축사장님은 "광화문에서 남대문까지 역사적인 참부모님 탄신축하퍼래이드~^^ 와와와 참부모님 사랑합니다 탄신을 경하드립니다"라며 터위트를 통해 심경을 밝히셨습니다.
이에앞서 참부모님은 1일 0시 천기3년 휘호 "天地人 참父母 勝利 解放 完成時代(천지인 참부모 승리 해방 완성시대)" 를 선포하셨습니다.
CIGn 이남준 기자
추신 : 회원님의 사진부탁드립니다. 행사진행관계로 촬영을 못했습니다.ㅎㅎ 꼭 1장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