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2010년 11월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2000
합성유 사용 경험: 신차구매후 첫오일교환부터 라베놀 사용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라베놀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5W40, 펜토신 ATF-1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 2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총평 :
2000년 초반부터 차를 타기시작했는데 그때부터 합성유를 쓰기시작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1만5천원정도의 합성유를 사용햇습니다.
작년에 쏘알로 바꾸면서도 첫오일교환부터 합성유를 사용했고 합성유가 순정광유보다 좋다고 생각하고 가격대비 따졌을때도 합성유가 차라리 괜찮다고 생각해서..ㅎㅎ(순정 5,000km에 교환시 6만5천원, 3회=19만5천원, 합성유 한번교환값나옴..가격대성능비는 비교불가!!)
동호회에서 이것저것찾아보다 우연찮게 유광재오일을 알게됐고 출장길에 들러서 엔진오일이랑 미션오일까지 교환하게됐스니다.
머 제가 차에대해 무식해서 연비가 어떻고 정숙성이 어떻고 출력이 좋아지고 이런거 잘 모릅니다..^^;;
그냥 느낀점만 적어놓겠습니다.
미션오일이랑 같이 교환해서 둘중에 어떤거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차가 달라져버렸습니다...
처음교환하고 고속도로타고 300km정도 주행했을때 느낌이 한마디로 젠장!!이였습니다..ㅠㅠ
처음 광유에서 합성유로 바꾼느낌!! 그느낌이 들었습니다..
이제까지 넣었던 합성유는 과연 무어란말인가...젠장~~~
두번째 느낌이 차에다가 참기름을 엄청나게 발라버린느낌!!!
발만 올렸을뿐인데 이 미끄러져나가는건 머란말인가...젠장~~~
11월 11일날 교환하고 출장이 많아서 2주만에 2000km가 좀 넘었습니다.
고속으로 달린다해봐야 잠시 160키로정도 넘는정도고 평균120정도로 다리는데 고속에서도 속도올려주는게 좀 부드럽게 올려주는거같더군요.
또 출발할때도 소리가 좀 틀려지더군요. 출발시 소음이 좀 작아지고 멀어진느낌이랄까..
하여간 새로운 느낌에 아주 만족하고 타고있습니다..ㅎㅎ
글이 두서가 없네요..ㅠㅠ 좀더 많은 키로수를 타고 또한번 느낀점 올리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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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현대8단,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윈스톰맥스,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E59,D22,D12,첨가제,시스템클리너
ENDLESS,,엔들레스,엔드레스,엔드리스,루카스,F2000
첫댓글 젠장~...맞습니다ㅎㅎㅎ
같은 오일을 같은 차량에 작업시에도 개개인 차이가 분명 있습니다만
분명 대세라는 단어가 있듯이 대세적인 차이는 있는 것이지요^^
순정과 합성의 차이는 단순히 금액계산도 있지만
내구성 증대로 인한 부품수명까지 따져본다면야 명약관화한 사실이 되는 것이죠.
그러한 진리 아닌 진리를 체험하지 못하고
온리 순정이 최고다...라고 주장하는 분들이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2천키로시면 제대오 소위 말하는 오일빨이 나오는 타이밍입니다.
고속주행을 해보시면 더욱 확실히 아시게 되실 것입니다^^
안전운전하시고 후기 감사드립니다~
3가지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유광재 배상-
저하고 비슷한 경우네요. 처음 미션오일하고 엔진오일 갈았을 때 바로 그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요즘 차가 잘 안나갑니다. 사장님 샵에 갈 때가 된 거 같습니다^^. 쪽지드리겠습니다. 쏘렌토알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