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특별한 선물을 1회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단! 베타테스터&대박이벤트&뿅이벤트&띵동이벤트 오일은 제외이며
정가 1리터 2만원이상의 엔진&미션오일을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여 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로 이동되어 공유가 됩니다 **
== 후기 작성 후 주소,실명,전화번호를 쪽지로 주시기 바랍니다~ ==
차명&년식: 로디우스 2005 RD400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187400
합성유 사용 경험: 사용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Q8
작업한 오일: 볼트로닉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1000 정도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총평 :
기존에 Q8을 2011년 11월 5일에 167700상태에서 교환했더군요.
거의 1년이 넘에서 오일 교환을 했네요. (약 2만km 운행)
Q8은 중간에 오일이 줄어 드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엔진 소음도 커져서 교환해야지...하면서 시간이 많이 지나 갔네요.
이번에 볼트로닉으로 교환하고 느낀 점을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일단 소음은 많이 줄어 정숙합니다.
이정도만 쭉 유지해 주면 될 것 같습니다.
가속이나 출력은 기존 Q8을 사용할 때와 큰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초반 저속에서 중속으로 올라갈때는 좀 굼뜨는 것 같이 느껴지지만 중속에서 고속으로는 잘 치고 나갑니다.
(차량 특성으로 생각하며, 오일에 따라 큰 차이는 없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연비 또한 별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현재 리터당 8km정도 나오고 있습니다. (4륜)
Q8과 큰 차이가 안 나는 부분은 별 3개 주고, 기타 좋아 진 부분은 별 4개 줍니다.
괜찮은 오일로 생각이 듭니다.
오일이 줄어 드는 현상이 있는지는 나중에 확인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크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투맨오일튜닝,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무점도
미션오일,ATF,오토미션오일,프러싱,순환식,유롤,롱라이프,모터렉스,볼트로닉,뉴이스트,DSG,로베
레이놀,유닐오팔,캐스트롤,펜토신,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E59
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
act,액트루브,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훅스 6000SL
수분제거제,파워멕스,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
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카이런,SP-3,DPF,CPF,CDPF,C3,C4,코란도C,보론&세라믹
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
오이에스트,OEST,쏘렌토R,보령6단,점탄성,PAO,파오,매연저감장치,유로5,유로4,JWS3317,JWS3314,
현대8단,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윈스톰맥스,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
DPS,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텍,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E59,D22,D12,첨가제,시스템클리너
ENDLESS,,엔들레스,엔드레스,엔드리스,루카스,F2000
첫댓글 저도 그렇지만 기역력의 한계가 있기에
이렇게 본인이 사용하신 오일들을 그때그때
후기로 남겨주시면 저도 좋고 뽀나스로 선물도 받으시고...일석이죠시죠^^
물론 선물은 다 드리는게 아니지만요.
볼트로닉이 정숙성에 좋다는걸 다시한번 후기로 보여주셨습니다.
거리상 멀어도 애용해주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3가지 쪽지주시구요~^^
-유광재 배상-
제가 같은 오일을 6, 7개월 동안 약 7천킬로 좀 안되게 사용했는데 오일 소모는 거의 없었습니다.
성능도 계속 유지가 됐고 소음이 합성유 가운데서 아주 적은 편에 속하는 몇 안되는 오일일겁니다.
엔진을 혹사해도 성능 유지가 잘 되어서 아주 만족하게 사용했던 오일로 기억합니다.
오일팬 누유로 7천 좀 안되고 순정 오일로 바꾸고 나서 한달 후에 볼트로닉 0W40으로 바꿨지만요.
돌핀님 글을 보니 안심과 기대가 됩니다.
오늘 날이 풀리니 상태가 더 마음에 드네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에어크리너가 많이 오염되면 흡기쪽에 부압이 많이 걸려 흡기 쪽에 꼽혀있는 블로바이가스(엔진내의 미연소가스)호스로 오일이 실린더로 많이 유입이되어 연소되어 소모됩니다~~
잘 지내시죠...요즘엔 팔탄에 안오시나봐여..오랫만에 글 보내요..
건강하세요..^^
(경기)이쁜이 남편님 정보 감사합니다.
에어크리너는 청풍인가요? 순정형 튜닝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로바이가스 쪽에 필터를 추가 장착했는데 순정형 필터가 잘 걸러내는지...
블로바이가스는 많이 발생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요.
고기아빠님. 안녕하세요?
팔탄이 어디인가요?
즐거운 하루 보내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