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의 한 언덕에 있는 고대의 유명한 아크로폴리스 성채에는 예부터 여행객들이 많이 찾아갑니다.
세계 여러 나라에서 찾아오는 수많은 관광객들은 기념으로 그 곳의 대리석 조각들을 집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 대리석 조각들은 어떻게 고대에서부터 지금까지 남아있는 것일까요?
대답은 간단합니다.
몇 달에 한번 씩 수마일 떨어진 채석장에서 대리석 조각을 트럭으로 가득 실어와 아크로폴리스 근처에 뿌려두는 것입니다.
그 결과 관광객들은 그 대리석 조각들을 고대 역사의 한 부분이라고 믿고 기쁜 마음으로 가지고 갑니다.
모든 것은 믿음에서 비롯된다고 하죠, 우리는 보통 믿음하면 종교적이거나 초자연적인 것들을 떠올라지만, 사실 믿음은 일상을 바탕으로 합니다.
실제로 우리는 모두 놀라운 믿음에 기초해서 일상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 에릭 아론슨의 글 중에서 -

믿음은 언제나 희망을 바탕으로 합니다. 무리수를 둘지언정, 암담한 현실보다는 희망의 내일을 기대함이 옳습니다.
- 우리, 그렇게 살아갑시다. - |
첫댓글 이 글 미리 봤음 지난 번 갔을 때 하나 들고 왔을텐데 많이 아쉽네요
가짜인줄 알고도 믿음으로 가지고 온다... 맹주님

믿으면서 우리, 그렇게 살아갑시다~~2
우리 집에 그런거 2개 있는데예, 근처 골동품 가게에서 re-production 을 구입했지요.
믿음은 언제나 희망을........바탕으로 합니다....에.....한표 날립니다.......((좋은글 항상 잘 읽고 간답니다))...수고하세요!
^^ 좋은글입니다..
오오 그렇게 깊은 뜻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