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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레버[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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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파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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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및 엔진 시동을 걸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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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시는 차륜을 고정하기 위해 꼭 "P"로 해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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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리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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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진 시킬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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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차를 정차시킨 후 『R』 위치로 해 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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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뉴트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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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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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시동을 걸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 『P』 위치에서 시동을 거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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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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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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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에서 고속 주행까지 자동으로 변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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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써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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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만한 내리막길 주행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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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3단으로만 주행이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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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세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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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막길 주행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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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2단으로만 주행이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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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로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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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경사 내리막길 주행 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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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엔진 브레이크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 1단으로만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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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레버[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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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AUTO)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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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파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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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및 엔진 시동을 걸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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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시는 차륜을 고정하기 위해 꼭 "P"로 해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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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 (리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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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진 시킬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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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차를 정차 시킨 후 『R』 위치로 해 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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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뉴트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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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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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시동을 걸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 『P』 위치에서 시동을 거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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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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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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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에서 고속 주행까지 자동으로 변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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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SPORT)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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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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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UP) 시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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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조작때 마다 1단씩 고단으로 변속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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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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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 (DOWN) 시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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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조작때 마다 1단씩 전단으로 변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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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SPORT) 모드의 올바른 사용법 |
정차 중 및 주행 중 「D」 위치에서 선택레버를 (+, -) 로 옮기는 것으로 스포츠 모드가 선택되며 「D」 주행으로 되돌아가고 싶을 때는 선택레버를 자동모드(P, R, N, D)로 선택하면 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수동변속기처럼 선택레버를 전, 후로 움직이는 것만으로 빠르게 변속이 가능합니다. 1. 스포츠 모드 상태에서 전진 주행 중에는 선택레버를 「+」, 「-」로 움직여 1단에서 4/5단 변속을 하고 후진 및 주차 시에는 오토모드로 이동하여 『R』, 『P』를 선택하십시오. 2. 선택레버를 『-(DOWN)』 측으로 빠르게 선택레버를 "2회" 조작하면 3단에서 1단, 또는 4단에서 2단/5단에서 3단으로 한단계를 건너뛴 변속이 가능합니다. 3. 스포츠 모드에서 주행중 차속이 내려가면 변속레버를 조작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저단 변속되며, 정지 시에는 1단으로 변속됩니다. 4. 미끄러운 노면에서 발진 성능을 좋게하기 위해 정차 중에 『+(UP)』 측으로 1회 조작하면 2단 출발이 가능하며 『-(DOWN)』 측으로 조작하면 다시 1단으로 변속됩니다. 5. 주행 성능을 확보하기 위하여 차속에 따라 『+(UP)』 측으로 조작하여도 변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과도한 회전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속에 따라 『-(DOWN)』측으로 조작하여도 변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 스포츠 모드에서는 고단으로 자동적인 변속이 되지 않으므로 그때의 도로 조건에 맞추어 엔진 회전수 게이지가 적색 범위에 들어가지 않도록 적절한 변속을 하여 주십시오.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 및 급가속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도로상태 및 주행속도에 맞는 적절한 변속을 하여 주십시오. |
선택레버 [3] |
무단변속기(CVT)는 주행상태에 따라 전 운전영역에서 최적 변속비를 무단계로 자동선택하는 변속기로 변속 쇼크가 없는 부드러운 주행과 함께 우수한 연비가 장점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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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 (AUTO)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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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파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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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및 엔진 시동을 걸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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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 시는 차륜을 고정하기 위해 꼭 "P" 위치로 해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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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리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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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진 시킬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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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드시 차를 정차시킨 후 『R』 위치로 해 주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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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 (뉴트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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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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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이 전달되지 않습니다. 시동을 걸 수 있지만 안전을 위해 『P』 위치에서 시동을 거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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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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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상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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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에서 고속 주행까지 무단으로 자동 변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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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S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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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 Shift & Drive Sport 경사로 주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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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엔진 브레이크가 필요 할 때 또는 힘이 좋은 스포티 주행이 필요할 때 사용하며 고속도로의 긴 내리막길, 산길, 비탈길 등에 효과적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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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SPORT) 모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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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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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UP) 시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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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조작때 마다 1단씩 고단으로 변속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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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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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 (DOWN) 시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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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조작때 마다 1단씩 전단으로 변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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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SPORT) 모드의 올바른 사용법 |
정차 중 및 주행 중 「D」 위치에서 선택레버를 (+, -) 로 옮기는 것으로 스포츠 모드가 선택되며 「D」 주행으로 되돌아가고 싶을 때는 선택레버를 자동모드(P,R,N,D,DS)로 선택하면 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수동변속기처럼 선택레버를 전,후로 움직이는 것만으로 빠르게 변속이 가능합니다. 1. 스포츠 모드 상태에서 전진 주행 중에는 선택레버를 「+」, 「-」로 움직여 1단에서 6단까지 변속을 하고 후진 및 주차 시에는 오토모드로 이동하여 『R』, 『P』를 선택하십시오. 2. 선택레버를 『-(DOWN)』 측으로 빠르게 선택레버를 "2회" 조작하면 3단에서 1단, 또는 4단에서 2단, 5단에서 3단으로, 6단에서 4단으로 한단계를 건너뛴 변속이 가능합니다. 3. 스포츠 모드에서 주행중 차속이 내려가면 변속레버를 조작하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저단 변속 되며, 정지 시에는 1단으로 변속 됩니다. 4. 주행 성능을 확보하기 위하여 차속에 따라 『+(UP)』 측으로 조작 하여도 변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또한 과도한 회전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속에 따라 『-(DOWN)』 측으로 조작하여도 변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의] 스포츠 모드에서는 고단으로 자동적인 변속이 되지 않으므로 그때의 도로 조건에 맞추어 엔진 회전수 게이지가 적색 범위에 들어가지 않도록 적절한 변속을 하여 주십시오. 급격한 엔진 브레이크 및 급가속은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도로상태 및 주행속도에 맞는 적절한 변속을 하여 주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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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D 스위치 |
눈길이나 진흙길 같은 미끄러지기 쉬운 도로에서 출발할 때 또는 웅덩이에 바퀴가 빠졌을 때 사용하면 2단 출발을 하므로 효과적인 주행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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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래 그림과 같은 타입은 홀드 (HOLD) 스위치가 장착되어 있으므로 『HOLD』 스위치를 누르면 『HOLD』 모드가 작동되고 다시 누르면 『HOLD』 모드가 해제됨과 동시에 원래 선택된 주행모드로 돌아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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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우측그림과 같은 타입에서는 홀드 (HOLD) 스위치가 없으므로 홀드를 작동시키려면 『P』단에서 시동을 걸고 선택레버를 스포츠모드로 이동하면 1단이 유지되며, 이 상태에서 +(UP) 측으로 1회 조작하면 2단으로 됩니다. 이때가 홀드상태 입니다. 또한 계기판 숫자표시부에 "2:라고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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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드라이브(OVER DRIVE) 스위치 |
오버드라이브 스위치란 엔진의 여유 출력을 이용하여 경제적인 운전을 하고자 할 때 사용하는 스위치로 사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오버드라이브 조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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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드라이브 스위치 ON】 |
통상 주행 시 사용하며 차속에 따라 1단에서 4단 (OVER DRIVE)까지 자동으로 변속됩니다. |
【오버드라이브 스위치 OFF】 |
계기판에 『O/D OFF』 표시등이 점등되고 1단에서 3단까지 변속 됩니다. |
2. 아래 타입의 경우 오버드라이브 스위치가 없으므로 오버드라이를 얻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선택레버를 조작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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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 자동변속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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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 자동변속기 | |
【ON】위치 |
통상 주행 시 (D) 사용하며 차속에 따라 4단 변속기의 경우에는 1단에서 4단까지, 5단 변속기의 경우에는 1단에서 5단까지 자동으로 변속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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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FF】위치 |
4단 변속기의 경우에는 『D』 상태로 주행 시 『3』단에 선택레버를 조작하면 1단에서 3단까지만 변속되며, 5단 변속기의 경우에는 『D』 상태로 주행 시 『4』 단에 선택레버를 조작하면 1단에서 4단까지만 변속이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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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속레버 잠금 장치(Shift Look) |
자동변속기의 변속레버를 『P』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변속하고자 할 때 운전자의 오조작을 방지하기 위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야만 변속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장치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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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