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저는 인천에 신포모터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겨울부터 검사기준에 맞게 수리를 하기위하여 바이크 샆최초로 배출가스 측정기를 도입하여 겨울내내
많을것을 연구하고 테스트 해봤습니다
그러나 우연히 순정머풀러는 소음이 얼마나될까 하고 측정을 해봤는데
어떤 바이크는 심지어 7데시벨이 초과 되었습니다
현제 소음기준은 알피엠없는 바이크는 출악셀에서 - 7데시벨
알피엠있는 바이크는 최고출력 나오는 rpm에서 25%를 뺀 구간에서 측정을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어떤대는 RPM이있어도 풀악셀해서 - 7데시벨뺍니다
문제는 언제나 풀악셀 하는것이 약 3 데시벨 높게 나옵니다
그럼 검사자가 민원인이 맘에 안들면 풀악셀 기준으로 하고 맘에 들면 적게나오는 75%기준에서 한다면
잘못된 검사방법이 아닌가 질문을 하였고
수입바이크 인증당시보다 출고된 바이크를 소음검사 기준이 더 강화되어 실시한다면
국가가 인증한 바이크를 구입한 라이더가 다 법범자가 되는것이 아니냐
결국 수입인증보다 검사때 소음측정이 강화된거라면 이건 잘못된거고 시행시 많은 문제가 생길거다 라고
질문을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S1000rr 순정머풀러 25%뺀 측정구간 9750RPM에서 측정하면 110데시벨이 넘어갑니다
혼다 1000RR 25%뺀 9000RPM측정하면 108데시벨 나옵니다
순정 머풀러가 불법이라면 잘못된거고 편법으로 수입당시 인증을 하였다면 인증을취소를 해야합니다
그러나 문제는 인증때 소음 측정 방법과 우리가 구변이나 정기검사 방식이 측정이 더까로다운 조건이었고
이걸 검사전에 변경을 한다고 합니다
저는 정확이 별도로 당담자가 전화를 주셔서 측정구간 등등이 들었지만 아직 변경이 확정이 된것이 아니기에
이정도로만 알려 드립니다
지금 구변 할려고 하시는분들 좀더 기다리면 좀더 쉬운 환경에서 구변이 가능할거라 생각합니다
인천신포모터스 홍현기
현제 확정된 최대 RPM구간에서 7데시벨-부분
최고출력에서 25%뺀 측정 부분 고 RPM바이크들 측정 방법이 변경이 됩니다
그리고 배출가스 측정부분
배출가스는 엔진이 완전이 예열이 된상태서 측정을합니다
아무리 잘나오는 비엠도 시동걸자마자 측정을 하면 CO 5%그냥 넘어갑니다
예열이 완전이 되면 0%대로 진입합니다
최신바이크들은 촉매가 없어도 대부분 CO 가 2%미만으로 나옵니다
그만큼 지금 환경검사기준은 유 합니다
초기에 예열없이 검사하고 예열후 검사해서 수리가 되서 이렇게 나왔다 하는것은 잘못된 측정입니다
꼭 사전검사시에는 완전 예열후 엔진 중속으로 10초이상 당기고 그후 아이들링 상태서 측정을 해야 합니다
촉매가 뒷쪽에 있는바이크는 예열이 늦게 됩니다
그리고 지금 촉매 구입하시는분들 천천히 구하셔도 됩니다
아크라 촉매 소가 15-20만원하지만 중국은 할머니도 처녀로 만드는 나라입니다
개당 보통 5000-5만정도 합니다 크기나 유로3 유로 5기준이냐 따라서 달라집니다
유통비 마진생각해도 여러분들이 수입을 하시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금방 가격 경쟁으로 인하여
쉽게 구할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관련 링크 필요하면 링크해드립니다 상해 난징등등 촉매만 생산하는 회사넘 많습니다 )
실제 촉매가 없어도 그리 많이 검사기준에 넘어가지는 않습니다 문의 010-9094-5278
댓글로 문의도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