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스파크 플러그를 새것(약 2~3000원)으로 교체 또는 점검하신후 기화기에 연결되어진 콕크를 오프하신후 기화기 아랫쪽의 배출레버를 누르시어 고여있는 모든 휘발유를 배출시키고 배출시 연료가 진득거리거나 전혀 나오지 않을 정도의 오래된 시기의 경과 또는 막힘 정도이면 기화기를 탈거후.....
cc오일(2스트로크 혼합유)이 믹싱되지 않은 순수한 휘발유로 세척, 노늘 점검후 초기시동을 시작하여야합니다. 한가지 더 꼭 알아 두셔야 할것은 2스트로크 엔진은 어떤 기종이든 과도한 시동작업으로 인해 짧은 시간안에 스파크 플러그가 쉽사리 젖기 때문에 시동에 더욱 곤란을 겪을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동 방법은 기화기쪽 초크(공기 조절장치)를 오픈 상태에서 플라이휠에 연결된 시동라인을 가볍게 3~5번 당겨서 캬브에서 연료가 믹스되어 흡입구쪽으로 자연스럽게 소량이 유입을 유도한후 , 다시 캬브쪽의 초크(공기조절장치)를 닫힘쪽으로 변환한후 본격적인 시동작업(시동 라인 잡아당김)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상 사용후 시동을 스위치로 끄지 마시고 기화기 연료라인 코크를 오프하여 시동을 끄시는것이 다음 시동향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연료라인의 혼합유을 모두 소진하여 막힘을 방지함) 또한 기화기 아랫부분의 레버를 눌러 캬브에 고여있는 혼합유를.....
첫댓글 괜찮은 예초기를 갖고 계시는군요. 예초기 시동성은 대략 두가지로 나뉠수 있는데 마지막 사용후 기화기쪽의 혼합연료(휘발유+오일)가 노즐을 막고 있는 현상과 , 점화플러그의 퇴적물 누적 또는 노후화로 인한 스파크 저하가 주된 원인이 되고있습니다.
우선 스파크 플러그를 새것(약 2~3000원)으로 교체 또는 점검하신후 기화기에 연결되어진 콕크를 오프하신후 기화기 아랫쪽의 배출레버를 누르시어 고여있는 모든 휘발유를 배출시키고 배출시 연료가 진득거리거나 전혀 나오지 않을 정도의 오래된 시기의 경과 또는 막힘 정도이면 기화기를 탈거후.....
cc오일(2스트로크 혼합유)이 믹싱되지 않은 순수한 휘발유로 세척, 노늘 점검후 초기시동을 시작하여야합니다. 한가지 더 꼭 알아 두셔야 할것은 2스트로크 엔진은 어떤 기종이든 과도한 시동작업으로 인해 짧은 시간안에 스파크 플러그가 쉽사리 젖기 때문에 시동에 더욱 곤란을 겪을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시동 방법은 기화기쪽 초크(공기 조절장치)를 오픈 상태에서 플라이휠에 연결된 시동라인을 가볍게 3~5번 당겨서 캬브에서 연료가 믹스되어 흡입구쪽으로 자연스럽게 소량이 유입을 유도한후 , 다시 캬브쪽의 초크(공기조절장치)를 닫힘쪽으로 변환한후 본격적인 시동작업(시동 라인 잡아당김)을 해주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리고 정상 사용후 시동을 스위치로 끄지 마시고 기화기 연료라인 코크를 오프하여 시동을 끄시는것이 다음 시동향상에 큰 도움이 된답니다.(연료라인의 혼합유을 모두 소진하여 막힘을 방지함) 또한 기화기 아랫부분의 레버를 눌러 캬브에 고여있는 혼합유를.....
모두 소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빈번히 사용하신다면 위에 열거한 사항이 불필요하지만 대부분의 예초기,엔진톱등이 분기를 몇차례 건너 띄어 사용하는지라 종종 초기시동에 어려움이 발생하기도 하니 , 본인의 사용 빈도를 잘 감안하시어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자연노트님 혹씨정비하시는분인가요 방법이참알짜요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