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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가는 단순한 운동, 스트레칭, 다이어트가 아닙니다. 한마디로 요가는 몸으로 하는 힌두교의 의식입니다.
이를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나쁜 흑암의 세력을 자기도 모르게 경배하고 섬겨 그 영과 합일(일치)되는 무서운 결과를 가져옵니다. 보여집니다. 이미 요가는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심신 단련의 중요한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사회 안에서 안정되게 정착하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심지어 교회에서도 요가를 가르칩니다. 백화점 문화센터에서 요가는 가장 인기있는 강좌 중 하나이고, 초등학교 방과 후 학습 시간에 요가를 가르치는 곳도 있습니다. 교회 홈페이지에 올려 요가 수강생들을 교회 안에서 모집하기도 합니다.
겉으로는 이 ‘결합’이란 자연과 인간의 결합을 의미하지만 그것은 눈가림에 불과하고, 실은 어떤 절대자와의 결합이며, 그 절대자는 힌두교에서 섬기는 신입니다. 요가의 수행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것은 불교와 힌두교에서 자신들의 신과 합일(한몸이 되는) 종교 의식과 일치합니다. 힌두교 종교 의식의 하나라는 것입니다. 내 속에 있는 쿤달리니(뱀)을 자극하여 그 뱀이 용트림하듯 또아리를 틀어올리게 한다는 것인데,
일곱 가지 챠크라라는 방법을 통해 내 몸 안에 있는 쿤달리니(뱀)을 자극한다고 합니다. 인도에서 요가를 하는 사람을 보면 온 몸을 이상한 모양으로 꼬고 비틀고 하는데, 그것은 가장 뱀과 유사하게 만드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그런 경지까지 갈수 없으니 낮은 단계의 챠크라인 스트레칭이나 명상을 하는 것입니다. 가장 아래쪽에 있는 챠크라가 바로 성을 자극하는 챠크라이며, 마지막 일곱번째 챠크라에 도달하면 해탈의 경지, 무아지경에 빠지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이방 종교 의식을 우리 삶 속에서 행하는 결과를 초래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요가 인구는 계속해서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떤 결과가 빚어질까요? 이방 종교의 나쁜 것들에 노출됩니다. 별 생각없이 하는 요가가 흑암의 세력과 나쁜 영들에 노출되는 통로가 되며, 심지어는 이방 신들과 접촉하는 결과까지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얻어지는 차분함은 결코 하나님이 주시는 평강이 아닙니다. 요가를 함으로 자신도 모르게 이방 종교식 기도를 하며 이방 신들과 접촉하는 통로를 열어 놓게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브라만교는 태양이 아침마다 일어나 빛을 바라지만 그것은 순전히 브라만(사제)의 제사가 있기에 가능하다고 말한다. 따라서 태양신보다 사제가 우월하게 되었다. 이것은 카스트 제도의 가장 위층인 브라만 계층이 중심이 됨을 말한다. 요가를 통해서 범아일체를 깨닫는 것인데 ‘범’이란 우주의 최고 원리(대우자)를 말하는 것이고 ‘아’란 아트만으로서 인간의 순수한 영혼(소우주)을 말한다. 그러나 이 우파니샤드는 너무 어렵고 비인격성을 가진데다 대중적이지 못했다. 그래서 다신교, 희생제사, 일원론을 종합한 박티 신앙이 나오게 된다. 이것은 우파니샤드가 너무 어렵기에 대안이 된 것으로 바가바드 기타가 경전이 된다. 이것은 거룩한 노래란 뜻으로 700개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고 간디가 이용을 했다. 유신론으로서 인격적인 신앙을 주장한다. 이 쾌락이라는 것은 긍정적이나 인생의 목적이 될 수는 없는데 이유는 쾌락이 악해서가 아니라 사람을 무기력하게 만들고 또한 인간성 전체를 만족시키기에는 너무나 좁고 하찮은 것이기 때문이다. 재산과 명예와 권력의 3면을 가진 세속적 성공을 추구하라고 말하는데 쾌락의 길을 포기하고 극복해야 이를 수 있다. 그러나 결국은 여기서도 부족감을 느끼게 되는데 세속적 성공은 독점적이므로 경쟁이 있고, 따라서 위태롭다. 또한 이것들은 아무리 추구해도 만족시킬 수가 없다. 어른이 가지고 놀만한 것이 안 되듯이 쾌락과 성공도 성장한 사람이 가지고 있어서는 안 되는 것이라고 말한다. 것에서 주고 싶어하는 것으로, 승리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것을 그들의 목적이 된다. 이것은 세속적 욕망을 포기해야 가능하나 이것도 세상 안의 가치다. 이런 의무는 보람을 안겨주고 자부심이 생기나 희구를 궁극적으로 채워주지 못하고 사람의 욕망을 감당할 수 있는 기쁨을 주지는 못한다. 감추어진 자아 즉 아트만(브라만)을 추구한다. 해탈을 통해서 근원적인 세계를 추구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사람은 각각 성향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맞는 것을 찾아서 수행한다. 길인데 분석적이고 사변적인 사람이 행하는 것으로 경전을 공부하면서 분별, 분석하며 사색한다. 찬미하는 것이다. 인격 신(수 많은 신)에 대한 사랑과 헌신, 봉헌으로 이루어 지는데 밥을 먹어도 신을 위함이고 잠을 자도 신을 위함이다. 그리고 보상이나 결과를 기대하지 않는다. 이것은 감수성이 뛰어난 사람이 하는 것으로 가장 대중적이며 인기가 높다. 신을 찾는 길이다. 감성이 강한 사람은 그 일이 자신에 미치는 결과는 생각하지 않고 일을 신에 대한 봉사로 여길 뿐만 아니라 신의 뜻에 의해 추진되며 신을 위하여 수행되는 신의 힘이 구도자를 통하여 나타나 그것에 의해 처리되는 것으로 생각한다. |
그리스도인들이 요가를 해서는 절대 안될 것입니다.
요가라는 말은 바라문교의 교리를 수행하는 사람들의 시작되었으며, 의미입니다.
설명하였습니다. 올라가며,
첫 째 . 바크티요가(Bhakti yoga: 감정순화에 의한 獻身의 요가),
그러나 그들의 궁극적인 방향과 목적은 힌두교의 신들과 그리스도인들이 요가와 같은 것을 받아들인다는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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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귀한 말씀 항상 감사합니다!! 샬롬!!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
그리스도인들도 요가에 대해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안타가웠는데 좋은자료입니다.
앗!! 감사, 정신차려야겠네요..
예전에 제가 알던 권사(타 교회)님 한 분이 요가배우러 다닌지 7년이나 됐다면서 자랑하시길래., 그들은 이방신을 모시는 집단이라고 했더니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서 전혀 그런 내색을 하지 않더라고 오히려 화를 내더군요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