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사랑 시민사회적기업
구리사랑 시민봉사대 진취적인 활동하다!
구리사랑 시민봉사대 (대장 김 연)가 30일(토)09:00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모여 구리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기위한 방안으로 경로당을 방문하여 무더위에 악취가 풍기는 에어컨 휠 터를 청소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휴일인 토요일에도 32℃ 무더위에 수택2동주민센터(동장 왕창순)에 모여 봉사활동장소 (옥천, 율촌1, 2, 원촌, 수늪1, 2,)경로당 6곳을 제공받아 2대의 차량으로 이동하며 체계적으로 분해, 청소, 결합, 등으로 깨끗한 바람이 나오면, 어르신들은 봉사대원 여러분 수고 많았어요. 하며, 시원한 수박과 냉커피도 주면서 두 손을 꼭 잡고 “고마워~ 고마워”하며 기뻐했다.
이날 어르신들의 감사의 대접을 받으며 구슬땀을 흘린 봉사대원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에어컨 청소를 했으며, 또한 다양한 기능 (노인 레크리에이션, 손 마사지, 노인심리상담, 초중등 미술 학습 도우미, 인성지도, 한방 시술)으로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들에게 사랑과 희망 나눔으로 온정이 넘치는 구리시를 만드는데 일조(一助) 하겠다고 했다.
㈜ 구리사랑 사회적 기업 산하단체인 구리사랑 시민봉사대 김 연 대장은 정부지원의 손길이 닿지 않는 사각지대인 지역사회 소외계층과 독거어르신들을 위해 경제적 지원과 교육, 의료, 정서적 지원등 다각적인 지지자로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 지난 4월22일 봉사대를 결성 구리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태일)에 등록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