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2012년 패러글라이딩 한국챔피언십 & 국가대표선발 1차전 선수등록
수신 : 2012년도 패러글라이딩 등록 선수
■ 대 회 개 요
○ 대회명 : 2012년 패러글라이딩 한국챔피언십 & 국가대표선발 1차전
○ 주 최 : 한국활공협회
○ 주 관 : 한국활공협회/거창군패러글라이딩연합회
○ 대회품격 : 국제항공연맹 승인 2등급 국제대회 (FAI Second Category Event)
- 본 대회 성적은 세계랭킹(WPRS)에 반영되며, FAI홈페이지에 개인별 세계랭킹이 등록 공지되므로 국제항공연맹에 등록된 선수 중에서 본인의 기량에 대한 현재위치를 확인해 볼 수 있음.
○ 분야 : Paragliding Cross Country
○ 장소 : 경남 거창군 망실봉(감악산) 활공장
○ 본부 : 경남 거창군 스포츠센터(2층 브리핑룸)
○ 장비점검 및 연습일 : 04월 27일 11시~17시
○ 장비등록 : 04월 27일 19~21시 까지 (대회본부), 대회전 사전등록 가능
○ GPS등록 : 04월 27일 19~21시 까지 (대회본부)
○ 대회기간 : 04월 28일 ~ 05월 02일 (5일간)
○ 출전선수 : 총110명(04월01일 CIVL 기준 월드랭킹순 선발)
○ 시상 : 종합 개인1~3위 상패, 상장, 상금(1위100만원,2위30만원,3위20만원)
장려상 개인 4~10 메달, 상장, 상금(각10만원, 여자부 1~3위 메달, 상장.
○ 참가비 : 15만원 (지도, 선수회송, 중식 도시락 포함)(토,일,월 9만원)
○ 참가비 접수 기간
- 4월 2일(월)~4월 16일(월) 15일간
- 입금통장 : 농협187-01-318076 (사)한국활공협회
- 이월 및 환불가능일 : 4월 24일(화) P.M 6:00 까지(이후 불참 시에는 환불되지 않음)
- 참가선수 본인 이름으로 입금하시고, 단체 입금시에는 그 명부를 통보 해 주셔야 선수등록 명부를 정확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대회운영
○ 경기진행방식
- Paragliding Cross Country : Race to goal 또는 Elapse time speed
- 채점방식 : GAP2011
○ 사용 장비
- 기체 : EN 혹은 LTF D급 이하 인증 된 기체(라이저 변형이나 트림라이저 장착 불허)
- 헬멧 : EN 966 인증 헬멧
- 하네스 : EN 혹은 LTF 인증 받은 하네스(프로텍트 포함) 사용
*주의: 장비인증 관련해서는 장비구입처에 반드시 문의하여 인증여부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증 받지 않은 장비로 확인되면 대회참가가 불가능하며 또한 그로인한 대회참가비 환불은 되지 않기에 재차 강조 드리오니 반드시 확인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 경 기 규 정
1. 일반
1.1 목적이 대회는 안전하고 즐거운 비행을 통하여 파일럿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파일럿과 국가 간의 우정과 친선을 쌓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아울러 거창 망실봉과 감악산 활공장을 전국에 홍보하므로 지역 관광자원의 가치를 증진 하고 항공스포츠 인구의 저변을 활성화 하는데 기여하고자 함 (7장 ; 5.2)
1.2 프로그램
○ 연습일 : 04월 27일 (11:00~17:00) 망실봉 및 감악산
○ GPS등록일 : 04월 27일 (19:00~21:00) 대회본부
○ 대회기간 : 04월 28일~ 05월 02일 (5일간) 망실봉 및 감악산
○ 시상식 및 폐회식 : 05월 02일 (19:00) 대회본부
1.3 시간계획
[대회1일전]
ㅇ 11:00 비행연습
ㅇ 17:00 연습비행 종료
ㅇ 19:00 GPS등록 개시
ㅇ 21:00 등록 마감
[대회기간]
ㅇ 08 : 30 업무개시
ㅇ 09 : 00 팀 대표 회의/전날 성적확정
ㅇ 09 : 30 이륙장 이동
ㅇ 11 : 00 타스크커미티 미팅
ㅇ 11 : 30 파일럿 브리핑/타스크 결정
ㅇ 12 : 00 이륙시간
ㅇ 18 : 00 경기 기록증명(GPS)
ㅇ 20 : 00 기록종료
ㅇ 21 : 00 잠정결과 발표 및 고충 접수
ㅇ 22 : 00 고충사항 접수마감 및 분석
ㅇ 23 : 00 고충사항 결심
[대회 마지막 날]
ㅇ 08 : 00 업무개시
ㅇ 09 : 00 팀 대표 회의/전날 성적확정
ㅇ 09 : 30 이륙장 이동
ㅇ 11 : 00 타스크커미티 미팅
ㅇ 11 : 30 파일럿 브리핑/타스크 결정
ㅇ 12 : 00 이륙시간
ㅇ 18 : 00 경기 기록증명(GPS)
ㅇ 19 : 00 기록종료(GPS), 잠정결과 발표 및 고충사항 접수
ㅇ 20 : 00 고충사항 결심, 시상식, 대회 종료
1.4 접수
이 대회는 참가를 원하는 모든 회원과 FAI회원국 협회에 개방된다. 참가신청은 공식 양식을 사용해야 하고, 참가비 포함 하여 접수 마감시한이 지난 것은 거절될 수 있다. 또한 대회 참가 인원 수 는 최대 110명으로 한정 되며, 대회 참가비는 15만원 이다.
1.5 보험
2만 US$에 상당하는 공공 책임 위험을 커버하는 보험과 또한 의료지원과 배상을 커버하는 개인 상해보험의 영어나 한국어로 된 증명서류는 대회 시작 전에 조직위원회에 제시 하여야 한다. 또한 조직위원회는 등록 시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2. 대회 클래스
본 대회는 다음과 같은 클래스에 속한다. 고정된 기본적인 골조가 없는 패러글라이더로서, 무풍 상태에서도 안전하게 이륙과 착륙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7장 1.4.2.3)
3. 일반 경기규정
3.1 등록
도착한 선수는 그들의 서류를 검사하고 제공되는 규정과 정보를 받기 위해서 등록 사무실에 보고하여야 하고 공급되는 규정과 정보를 받아야 한다. 공식 등록 기간의 끝은 공식적인 대회 시작 시까지 고려 될 수 있으며, 다음 사항이 요구된다. (7장 5.15.1)
ㅇ 선수의 유효한 FAI Sporting 자격증
ㅇ 날짜가 있는 참가비 납부 영수증
ㅇ 규정 1.5장에서 자세하게 설명한 것과 같은 보험 증명서
ㅇ 주최자의 책임 제외에 대한 선언서
ㅇ 등록 시 각 선수 본인이 GPS를 제시 하여야 하며, 이때 선수번호와 성명을 반드시 표기해야 한다.
ㅇ 등록 사무실 운영 시간 : 04월 27일 ( 19 : 00 ~ 21 : 00 ) 시간외에 등록을 불허 한다.
3.2 선수 번호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번호와 글자는 날개 중앙의 아래에 앞전이 위쪽으로 되게 붙여야 한다. 선수등록시 지정된 선수고유번호는 파일럿 데이터 양식에 기록되어야 하며, 글라이더에는 공식선수번호 이외의 다른 번호는 허락되지 않는다. 선수번호의 크기나 위치가 정해진 규칙대로 부착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이륙을 통제 한다.
3.3 휴식 일
대회기간 중 휴식일 은 없다
3.4 불만과 항의
불만은 정정을 요구하기 위해 원칙적으로 선수 본인이 구두로 대회본부장이나 부본부장에게 해야 한다. 그것은 지체 없이 해야 하고 신속히 다루어질 것이다. 불만의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면 선수는 서면으로 대회본부장이나 부본부장에게 항의를 하여야 한다. (일반규정 5장 참조) 항의에 대한 시간제한은 불만의 결과나 대회결과의 공식적인 고시 후 1시간 동안이다. 항의비용은 50 달러이다. 그것은 항의가 받아들여 질 때는 되돌려준다. (7장 5.4.6)
3.5 이륙방법
다음과 같은 장소에서 발로 이륙 : 경남 거창군 망실봉 및 감악산 이륙장
4. 비행과 안전규정
4.1경기 진행방식
ㅇ 타스크타입 : Race to Goal, Elapse time Speed run (Start Interval 적용)
ㅇ 채점방식 : GAP2011
ㅇ REPORT : 착륙보고는 착륙즉시 유무선으로 보고하고 Run Report는 당일 20시한 제출.
ㅇ 타스크커미티 : 참가선수 중 3명을 선출해 당일 기상과 장소를 고려한 TASK를 경기위원장에게 건의함
ㅇ 안전위원회 : 참가선수 중 3명을 선출해 당일 기상의 등급을 안전위원장에게 건의 한다.
4.2 통신수단
국내법에서 허락하는 것과 같은 무전기는 대회기간 동안 선수들과 운전자와 팀리더 사이 그리고 그들과 주최자간의 음성 통신에만 허가된다. 단, 주최측이 사용하도록 허락한 주파수만 할당 된다 (144.260-144.560 MHz)
5. 대회 타스크
5.1 선수는 만약 대회본부장이 별도로 타스크 브리핑시 이야기하지 않거나 타스크 보드에 공시하지 않는 한 시작된 이륙 기간 중의 타스크에 대하여 한 번의 이륙이 허락된다. 이륙실패 또는 이륙 후 즉각적인 안전 문제로 착륙한 결과는 이륙으로 치지 않을 것이다. (7장 5.26.5, 5.28.2)
5.2 타스크 기간
이륙에 대한 윈도우 개시와 폐쇄, 선회 점과 마지막 착륙시간은 타스크 보드에 공시될 것이다. 다만 원활한 윈도우 개시시간을 위해 앞당길 수 있다.
5.3 타스크 성립
최소 1인 이상이 20km이상을 비행하여야 성립된 타스크로 할 수 있다.
6. 점수계산 및 증명
6.1 점수계산은 GAP2011 형식이 사용 되어 질것이다.
6.2 점수는 GPS증명만이 유효하며 백업용 카메라는 일절 인정되지 않는다
ㅇ다음의 GPS는 비행증명용으로 사용이 허락된다.
- X, Y좌표 및 해발고가 기록되는 3D기능보유모델
(단, IGC, KML파일로 다운로드 가능한 모델에 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