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시 예루살렘으로 갈 것입니다》
이스라엘 선교에 있어 균형이 꼭 필요한 때에 이스라엘에 대한 탁월한 성경적 해석으로 정통교회들도 거부감 없이 수용하게 하는 책이다. 이스라엘 회복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구체적인 예를 들고 있기 때문에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되며,이스라엘 선교에 균형 잡힌 사고를 갖게 한다.
<목차>
추천사 1. 이태형 소장(국민일보 기독교연구소) 2. 소기천 원장 (장로회신학대학교 신약학 교수, 장신대 성지연구원) 3. 이향숙 목사(한인 이스라엘선교회 KIM 대표간사)
머리말
제1장 왜 이스라엘을 축복해야 하는가? 1. 두 유대인이 나를 미치게 하는구나 2. 목사 된 지 32년 만에 이스라엘 회복의 신비를 깨닫다 3. 이스라엘 회복의 비전을 우리 교회에는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가? 4. 왜 이스라엘을 축복해야 하는가? 5. 이스라엘의 회복 6. 아, 예루살렘! 7. 다시 예루살렘으로 갈 것입니다
제2장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1. 이제 하나님의 마음을 알았습니다 2. 용서를 선택하는 사람들 3. 예수님이 계시던 예루…… 4. 이스라엘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 5. 오바마, ‘오바’ 마!
제3장 마지막 싸움에서 어느 편에 서야 하는가? 1. 주님께서 이끄신 비전트립 2. 구원의 완성 3. 충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4. 마지막 싸움에서 어느 편에 서야 하나? 5. 하나님의 맷돌
제4장 매였던 종들이 돌아오네 1. 왜, 야곱인가?(롬 9:13) 2. 무너진 데를 막아서는 사람이 없을까? 3. 매였던 종들이 돌아오네 4. 예루살렘을 위해 기도하자 5. 쉐마 교육과 이스라엘의 회복
제5장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1. 야, 성경이 풀어지네! 2. 거대한 선교의 물결을 준비하라 3.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4. In His Steps 5. 복을 위해 복음과 말씀을 자손과 만방에 전하라
제6장 예수님의 사건이 있는 곳에 다녀오다 1. 약속의 땅으로서의 성서의 땅 2. 예수님의 사건이 있는 곳에 다녀오다 3. 기드론 골짜기를 걸으며 4. VIA DOLOROSA(비아 돌로로사)
제 7장 우리는 회복의 시대에 살고 있다 1. 1948년 5월 14일, 이 세상에 어떤 일이? 2. 이스라엘을 위한 파수꾼으로서의 기독교회 3. 모든 분열의 근원 4. 유대인을 더 사랑하시는 것은 아니다 5. 1등보다 독특함을 지향하라 6. 이스라엘이 정말 그렇게 나쁜 나라인가? 7. 제3성전 8. 제2예루살렘 총회를 향하여 9. 우리는 회복의 시대에 살고 있다
부록 1. 일본인 목사 후지이 다케시의 1918년 설교 - “성경의 예언과 유대인의 사명(使命)” 2. 풀러 신학대학원(Fuller Theological Seminary) 새로운 선언문 3. 메시아닉 쥬 아비 미즈라히 목사 환영사 4. 2012 TJCⅡ 아시아성회 개회예배 설교 - “이제는 사도행전 ‘30’장을 기록할 때”
참고문헌 |
첫댓글 수고하셨습니다.
성경에서의 이스라엘의 미래에 대한 역사는 전체 이스라엘을 말씀하시지 않으십니다.
오직 남은 자들만이 땅위에서 구원을 받으며(한 때 두 때 반 때, 페트라 피신) 그 들에 의하여 이스라엘이 회복됩니다.
특히 계시록에서의 이스라엘에 해당하는 말씀은 하나님으로부터 인 맞은 이스라엘 각 12지파입니다.
또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찌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롬9;27-28) 참조; (계14;3)
"나도 이스라엘인이요 아브라함의 씨에서 난 자요 베냐민 지파라.....
그에게 하신 대답이 무엇이냐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 명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지금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롬11;1-5)
상기 책의 목차에는 이스라엘 미래의 '남은 자'에 대한 내용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람의 아들아, 네 발로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반역하는 민족, 나를 반역한 민족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들의 조상들이 내게 죄를 짓되 바로 이날까지 그리하였나니, 그들은 뻔뻔하고 마음이 뻣뻣한 자손들이니라… 사람의 아들아, 오직 너는 내가 네게 말하는 것을 듣고 그 반역하는 집같이 반역하지 말며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니라. 내가 보니, 보라, 그분께서 한 손을 내게 보내셨는데, 보라, 그 안에 두루마리 책 한 권이 있더라. 그분께서 그것을 내 앞에 펴셨는데 그것은 안팎으로 기록되어 있고 그 안에 애가와 애곡과 재앙이 기록되어 있더라”(겔 2:1, 3-4, 8-10)
네 백성 이스라엘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그들 중에 남은 자만이 돌아오리니 정해진 멸망이 의로 넘치리라.
이는 만군의 주 하나님이 온 땅 가운데서 멸망을 이룰 것임이니 이미 작정된 멸망을 이루리라(사10;20-23)
이 후에 내가 돌아와서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다시 지으며 또 그 퇴락한 것을 다시 지어 일으키리니
이는 그 남은 사람들(롬11;4-5)과 내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모든 이방인들(행15;7-11)로 주를 찾게 하려 함이라 하셨으니"(행15;16-17)
상기 말씀들이 미래의 이스라엘의 소수의 남은 자들입니다.
성경에는 수 많은 곳에 이 남은 자들에 대하여 말씀하고 계십니다. 특히 계시록에서는 전체입니다.
이 남은 자들을 빼고는 미래 이스라엘의 역사를 다룰 수 없다고 봅니다.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계속된 연구가 필요하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