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별점이 대체적으로 짠 이유는 현재 상황만을 갖고 평을 했기 때문입니다.
하루하루 변화되어가는 것을 보면 분명 놀라운 오일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처음 오일 갈고 부산으로 돌아가기 위해 시동 걸고 느낌은 아주 쬐끔 조용해졌나? 정도였고 주행 중에 이전보다 좀 더 잘나가는 느낌이긴 한데 뭔가 부족한... 가격을 생각하면 엄청난 느낌을 줘야할껀데 뭔가 밋밋하면서도 부족한 느낌이었고 소음측정 상에서도 순정엔진오일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고만고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후기를 두번에 걸쳐서 쓸 예정인데요. 1000~1500km 정도 더 주행해보고 판단해야할 오일이리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사장님 말씀으로도 길들이기(?)가 필요한 오일이라셨으니깐.
오일갈고 나서 돌아오는 길에 D 상태로 정지해있으니 덜덜덜덜~~이 순정오일과 동일하게 생겨서 당황했습니다.
300키로쯤 무식하게 밟으면서 돌아와서 주차한 후 측정한 dB 수준은 순정보다 나빴고요. 돌아오는 길에 밟아대면서 느낀 가속력 등등도 이전보단 잘나가는거 같은데 뭔가 많이 부족한 상태였습니다.
오일갈고 하루 지난 후 가장 먼저 변한 것이 연비더군요. 다른 부분은 여전히 별반 차이를 안줬습니다. 연비가 리터당 1키로 정도 더나오게 변했습니다만... 요것도 좀 두고봐야겠네요.
오일갈고 4일이 지났을 때 진동이 잡혔습니다. D 정차상태(미미를 갈아야 잡힌다는 정지 D딸. 겨울이 되면서 완전 덜덜거림으로 변했었거든요)의 덜덜거림이 사라졌습니다. 엔진음이 부드러워졌습니다. 하지만 내가 가진 기계의 문제인지는 알 수 없지만 소음측정기 상에서 큰 감흥(?)은 아직 없네요. 정숙성이 끝내준다는 뉴웨스트로 다음엔 교체해봐야겠습니다. 암튼 엔진음이 부드러워지고 훨씬 더 잘나가게 변했다는거죠. 외부에서 오늘 아이들링 엔진소리를 들었을때 이전에 좀 날카롭게 갈갈거리던게 지금은 부드럽게 골골거리게 변했네요.
하루 하루 지날때마다 점점 더 부드러워지고 잘나가게 변해가고 있기 때문에 훗날 다시 후기를 써야겠습니다.
아직 이 엔진오일 + 리퀴몰리 엔진보호제 조합이 제대로된 성능을 내고 있지 않고 있다고 확신하기에 차가 이 오일들에 완전히 익숙해졌을 때 다시 한번 후기를 쓸랍니다.
ps. 미션오일에 대해서 한번 더 교환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된 계기는 겨울로 접어들면서 훅스로 미션오일 교체한 후 사라져버렸던 냉간 저속운행에서 액셀에서 발땠을때 엔진브레끼 강하게 걸리는 느낌이 다시 생기기 시작했던겁니다.
과거 들었던 기억을 떠올려서 현재 제 차에 남아있을 순정미션오일의 잔유 %를 계산해봤을 때 실로 엄청난(?) %가 아직 남아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에 한번 더 교체작업을 해서 확실히 없애버려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불행히도 훅스가 없다는.
그래서 뉴텍이란 회사꺼를 선택해봤습니다.
이번 교체로 엔진브레끼 걸리던 것 완전히 다시 사라졌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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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제가 현재 뉴웨스트신세틱 사용중인데 뉴텍 블랜딩이 더 엔진음이 저음으로 바뀌고 정숙해지는것 같습니다.
와우. 감사합니다.
하도 엔진오일이 불이 뒤늦게 붙는 오일 중 하나입니다.
허나 일단 붙으면 또 오래가는 타입 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그만큼 호불호가 조금 가리는 오일이지만
불이 붙은 차량은 대부분 오~랫동안 만족들을 하시더라구요
더욱이 엔진보호제까지 작업되어져 있으니 이건 뭐
더욱 더 오일적응 기간을 주셔야 하시고
미션오일도 아직 기존 오일의 스타일이 살아있을 것이기에
조금 더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분명히 지금과는 다른 반응성이 2차 후기로 올라오지 않을까...
내심 저도 어떤 방향성으로 나올지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후기 감사드리며 다녀가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쪽지 발 받았습니다.
-유광재 배상-
네. 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
현재는 불만스러운 수준에 있는데 매일 하루하루 지날때마다 업그레이드 되는 것이 느껴지는 묘한 오일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