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력성 엔진오일로 교체한 탓에 연비 쪽에선 아직 그다지 두각은 안내고 있는데 하도가 워낙 늦게 불붙는 오일이라서 이전보단 연비가 조금 좋아졌지만 근래 설이라 제대로된 데이터는 안얻어졌네요.
잘나갑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더 잘나가게 되리라 믿습니다. 아직 완전히 제 성능 나온다고 보기 힘드니까요.
쭉쭉 뻗어나가는 기분인데요 출력이 얼마나 증가했는지는 감이 안오네요. 확 뚫린 고속도로 함 올려본다면 알 수 있을껀데 아직은 기껏 150키로도 내기 힘든 길만 다니다보니... ^^
아주 추울 때 진동은 아직 덜 잡혔습니다. 5W40인 탓에 추울땐 진동이 좀 있네요. 하지만 확실히 진동이 줄어든건 맞습니다.
정숙성 부분인데 큐엠 특유의 저속 소음은 조금 감소했지만 특히 고속소음, 액셀 깊게 밟았을 때의 소음은 확실히 줄었습니다. dB 측정기로 측정할 때 묘한 점인데요. 귀로는 분명 소음이 줄었다고 느껴지는데도 아이들링 소음은 순정일때보단 조금 크게 잡힙니다. 이 부분도 차가 오일에 적응하는 기간이 끝나면 더욱 좋아지리라 믿어봅니다. 아이들링때와 중속에서의 엔진음은 카랑카랑하던 소리였었는데 부드러운 엔진음으로 변했습니다. 덕분에 노면소음이 더 크게 느껴지는군요.
오늘 친척들 만난 자리에서 누가(?) 투산을 몰고 왔길래(제 차보다 훨씬 새거죠) 두 차 시동걸어놓은 상태에서 보닛 앞에서 귀로 들어본 엔진음은 제 차가 훨씬 소리가 작고 부드럽다는겁니다. ㅎㅎㅎ
형들을 태우고 20km 떨어진 곳을 왔다갔다 했었는데 평은 나도 큐엠 살까? 10만키로 뛴 차로서는 정말 훌륭하네 였습니다. 큐엠 자체가 잘만들어진 차기도 하지만 하도 엔진오일의 위력이 실감나는 결론이었습니다.
사장님.
뉴SM5 RE25 미션오일 (6단 오토)은 제 차와 방식이 똑같나요? 같은 미션을 쓸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마눌차로 이번에 입양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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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먼저 뉴에셈5는 l43의 경우 큐엠가솔린과 같은 cvt입니다.
그전 모델인 임프레셔의 경우는 다단미션으로 4단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경우는 cvt(굳이 단수를 표기하자면 6단)가 됩니다.
지금 큐엠보다 꽤 아주 많이 답답하실 것입니다.전 차주의 관리여하에 따라 더더욱요^^
엔진음 부분은 저도 공감합니다.
분명 이상스러울 정도로 조용한데 수치는 비슷하다는거ㅎㅎ
암튼 이제사 슬슬 적응이 되가는 듯 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하도다...라고 체감하시는 일만 남으신 것이지요^^
미션오일 역시 기존과 성향은 비슷하지만
엔진오일과는 다른 무엇인가가 있을 것입니다.
후기 감사드리며 3가지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유광재 배
어라? 자동6단일꺼라고 알고 있어서 뉴SM RE25를 선택했는데 CVT 였어요? 이런이런;;;;;;;;
근데 전에 쪽지 드렸는데 또 드릴 이유는 없지 않을까요? 한번만 주신댔는디... ^^
아..쪽지는 취소입니다요^^.죄송합니다...
앞모습이 이거면 CVT입니다^^
중고 입양이라서 (옵션에 대한 욕심 때문에 말이죠. ^^ 게다가 2500cc V6 사고싶었거든요) 저 형태 이전 모델입니다.
@들꽃(QM동 부산) 요모양이라면 4단 미션입니다요^^
동년식 쎄븐은 5단이구요
윗모델 2.5가 큐엠디젤과 같은미션으로 6단입니다^^
요렇게 생긴 놈입니다. 이 차는 아니고 동일 기종. ^^;; 사진 퍼올데가 없어서 엔카에서 슬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