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작업개요
차명&년식 : NF쏘나타 트렌스폼 VGT (2008년식)
오토/수동 : 수동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 302,000 Km
합성유 사용 경험 : 유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 와코스 4CR 5W40, 0W/30 블렌딩
작업한 오일 : 뉴텍 UW-01, UW-02 블렌딩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 11,000Km
차량 특성 : 디젤스틱 / 로드맵핑 / 페달박스 / 고속도로주행이 많은편
[뉴텍 UW-01,02 블렌딩 교환 작업사진]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와코스 4CR 후기에서도 말씀드렸듯, 제 차의 특성상(*디젤스틱) 연비가 상당히 좋은편입니다..
∴ 평균... (1회 주유 풀탱크 70L 주유시...평균 누적거리1000~1100Km)
이번 뉴텍UW 역시 와코스 4CR과 같은 비슷한 주행조건 속에서 운행을 하였습니다.. 결과는,,,
약 2개월간의 연비 측정결과 1회 풀탱크 주유(70L) 평균누적거리 900~950Km, 평균연비 12~13Km/L ,,,
평균보다 비슷하거나 약간떨어지는 연비성을 보여주더군요...
이부분은 4CR을 상회하는 가속성능 으로 인한 악셀링의 변화 및 페달박스 사용등 약간의 변수가
작용했으리라 짐작됩니다.. 고가의 오일로 가면서 연비가 점점 떨어지고 있습니다..ㅋㅋ
(* 연비 : 4CR 대비 2~3Km/L 떨어짐)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기존 4CR 과 같은 맥락에서 정말 대단히 부드럽고 빠르게 뻗는다 라 함은 변함 없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성향 차이는 있었습니다. 개인적 느낌에 기존 4CR의 모토가 "묵직하게 빠르다" 라고
하면, 이번 뉴텍UW의 모토는 "가볍게 빠르다" 입니다. 좀더 빗대어 표현하자면,,
가벼운 런닝화를 신고 달리는 것은 같지만 끈을 조금더 꽉조이고 걸리적 거림 없이 달린다는 느낌...ㅋ
또한, 장시간 150Km/h이상 고속 항속주행 에도 쉽사리 지치지않고 속도를 줄이기 전까지 끝까지 받쳐
주는 느낌역시 일품 입니다..
기존오일(와코스 4CR) 대비 빠르게 가속됨은 같지만 약간의 애매모호한 성향 차이가 있습니다.
(* 초반가속성 : 뉴택UW, 와코스4CR / * 중후반 가속 지속성: 뉴택UW)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빠른 수동변속 타이밍에도 궂이 퀵다운이 필요 없을정도로 1단~6단까지 꾸준히 밀어버리는 특성 역시
4CR과 많이 닮아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토크빨... 제차 기준 RPM 2천 언저리 터보가 터지는
시점에서의 움찔움찔한 느낌이 4CR은 누적거리 7,000Km가 넘어가면서 부터 상당부분 반감한 반면,
뉴텍UW 는 10,000km 교환시점까지 토크빨 및 출력성향의 변화가 거의 없었습니다..
기존오일(와코스 4CR) 대비 성향은 비슷하지만 라이프 스타일이 다릅니다..
(* 출력성 : 뉴텍UW, 와코스4CR / * 출력 지속성 : 뉴텍UW)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아침에 냉간 아이들링시, 거짓말 조금 보태어 궂이 본넷을 열어 엔진에 손을 얹어보기 전에는 진동을
느끼기 어려울정도 입니다..^^ 단, 장시간 운행후 온간에서의 진동은 생각했던 만큼은 아니었습니다..
물론 에어컨을 켜는 계절적 특성이 존재함도 이유 이겠지요,,,
그럼에도 누적거리 5000Km가 넘어가는 시점부터 진동이 생각외로 커졌던 와코스 4CR과는 다른 끝까지
꾸준한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기존오일(와코스 4CR) 대비 진동특성이 약간 다릅니다..
(* 초반 5천Km까지의 진동변화 만족도 : 와코스4CR / * 교환시점까지 진동변화 만족도 : 뉴텍UW)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 정숙성 또한 진동성과 비례합니다.. 냉간 아이들링시 와 운행후 온간에서의 정숙성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진동성과 마찬가지로 꾸준함에 있어서는 4CR 보다는 뉴텍UW 에 한표를 더 주고 싶습니다..
단, 뉴텍에서 느낄수 없는 중후한 베이스톤의 음색을 4CR은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듣는이의 취향에 따라 뉴텍이 좀더 교환시까지 변함없이 조용하다 할수 있는부분입니다..
하지만 독특한 음색을 즐기는 분들께는 4CR 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수 있겠네요..
기존오일(와코스 4CR) 대비 색다른 음색을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는 4CR에 두표 더 주고 싶습니다.
(* 정숙성 : 와코스4CR, 뉴텍UW / * 음색 : 와코스4CR)
■ 총평 :
-> 뉴텍 UW... 얼마전 후기로 평해드렸던 와코스 4CR과 일정부분 닮아있습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 지금껏 사용한 오일과는 차원이 다른.. 여러 포퍼먼스 성능영역 이라는 부분
에서 분명 평균이상을 월등히 상회하는 오일들 입니다..
다만, 차이점을 두자면 좀더 퍼포먼스한..그러면서도 보다 롱라이프성 의 오일이라는 측면에서는
당연 뉴텍UW 라 자신있게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시말해, 뉴텍UW 를 롱라이프성을 겸비한 상급 퍼포먼스 오일이라 말한다면,
와코스 4CR 을 준퍼포먼스 오일이라 할수 있겠네요..^^
..고가의 오일.. 궂이 넣어야 할 필요성이 있느냐? 라는 일반적 상식의 물음앞에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저역시 좀더 고가의 오일로 올라가면서 고민을 많이 했더랬습니다..
오일은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니라고 하듯, 오일가격 역시 마찬가지 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궂이 비싸다고 좋은오일도, 싸다고 나쁜오일도 아닙니다. 어떤 오일이든 분명 양면성을 가지고 있으니
말입니다. 다만, 합성오일 시장에서 여러 상징적 의미에서의 정품 과 비품은 분명 존재 할 뿐입니다..^^
이어 말하자면, 우선시 되어야 할 조건은 오일의 가격이 아니라 "차주의 주행 성향에 적합한 오일인가"
그리고 "차량 체질 궁합이 얼마나 잘 들어 맞는가".. 이러한 것들이 오일을 교환함에 있어 어쩌면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인것 같습니다.. 오일 가격은 단순 자기 자신과의 타협선상일 뿐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평균 석달이면 교환시점이 돌아오는 제 차량에는 지금까지 후기로 평한 오일들이 정말
과유불급 인것은 맞습니다..^^
그럼에도 마약과 같은 이끌림... 호기심.. 교환후 주행 쾌감... 이러한것들을 쉽사리 떨쳐 버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제말에 어폐가 있네요.. ㅋㅋ
이렇게 밑밥을 깔아놓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음 후기대상이 모티스 M999 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끝까지 시간내어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음 후기에서 뵙겠습니다..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와코스,WAKOS,모티스,Motys,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모티스 M302,모티스 M300,모티스 M650,모티스 M330,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수노코,훅스,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C1000,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스탤리온,수분제거제,파워맥스,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퓨어스포츠,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168 ATF,스탤리온,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아르데카,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토탈플러쉬,파켈로,파켈로XT,파켈로FXT,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훅스 GT1,E50,AT20,ATF 134,,MB 236,14,아바스,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수노코크리스탈,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모티스 M111,모티스 M113,코란도스포츠,ASH,애쉬,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ardeca,M362,M303 ATF,하도 기어오일,G-에너지,지에너지,엔진보호제,하도 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모티스 M409M,모티스,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레셜,스포스테이지,M509,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
|
첫댓글 후기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뉴텍 UW시공받고 내려가고 있습니다.
짧게 말해서 맵핑 올라간차에 또 다시
맵핑된 느낌 입니다.
M999시공 받으셨다고 너바나님께 말씀 들었습니다.^^
후기기대 됩니다. 뉴텍 UW도 이렇게 체감이되는데,
M999 말이 필요 없을꺼 같습니다 함정은 뉴텍UW보다
가격이 2배 거기서 좌절했습니다.^^
안전운전하시고 후기 잘봤습니다
뉴텍 UW도 상당한 퍼포먼스 오일임이 분명합니다.^^
충분히 체감하시고 괜찮으실때 M999도 한번쯤 느껴보시길 권해 드려요...^^
짝짝짝^^
감사합니다..^^
국내 유통되는 모든 합성유를 통털어
분명 뉴텍 UW도 탑클래스 한자리를 차지하는 오일임엔 틀림 없습니다.
아쉬운건 우유팩 뉴텍오일이 마치 전부인거처럼
이야기가 되는 부분이라는 것이지요.
최상급 오일들을 섭렵하시는 길로 현재 가고 계십니다ㅎㅎ
이번 후기가 추후 작성하실 모티스 M999와 좋은 비교가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유광재 배상-
뉴텍 쩔긴 쩔죠~~^^
휴기 잘 읽었습니다..저두 후기 써주신분과 비슷한 생각을 하고 있으며, 현재 뉴텍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티스M999 는 도전해보고 싶지만 아직은....허덜덜 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