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가 장애 되지 않는 축제,
편견과 오해의 경계를 허무는 시작, 국제장애어린이축제!
<제14회 국제장애어린이축제-극장으로 가는 길>이 2017년 9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상상나라극장, 야외무대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국제장애어린이축제-극장으로 가는 길>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및 공연 전문 단체인 ‘문화예술교육 더베프’가 주최하고, ‘국제장애어린이축제집행위원회’가 주관하여 지난 2003년부터 현재까지 15년 째 꾸준하게 다양한 예술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게는 풍부한 예술체험을, 비장애인에게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해온 축제입니다.
올해 축제에는 『하토리&만스케 판토마임 쇼』(일본, 만스케극단), 『오버코트』(한국, 햇살놀이터) 등 국내외 유명 극단의 공연을 필두로, 이번 축제를 위해 개발한 프로그램인 『장애, 비장애어린이를 위한 통합 움직임 워크숍 A gift』(대만), 청각장애어린이들을 위해 개발한 『드라마텐트』(한국, 더베프), 장애·비장애·비장애어린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인 『요요현상』(라웅), 『줄로 다 하는 <점>』(일딴) 등 장애어린이들을 위해 연구된 독창적인 공연과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극장길 콘서트』를 통해 장애인으로 구성된 프로와 아마추어를 위한 무대가 마련되어 장애인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이 외에도 ‘텐트 놀이터’, ‘만들기 놀이터’, ‘엄마아빠 놀이터’ 등 장애어린이와 그의 가족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예약이 필수이니 단체접수 및 사전예약은 국제장애어린이축제 사무국으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극장공연의 경우 4,000원의 입장료를 받으며, 극장공연의 수익금은 전액 다음 축제를 위해 쓰입니다. 이 외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