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정도 성능을 가져가면서 롱라이프성을 띄는 오일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작년겨울 터빈업과 인터쿨러 작업을 하면서 XX스 M111에서 모튤300V(5W30)로 엔진오일이 교체가 되었으며 이번에 온리원으로 교환하면서 세가지를 가지고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사용했었던 모터렉스FS-X도 넣겠습니다.]
1. 초기발진성능(기어단수1/2/3단초반) (참고. 모튤300V는 5W30)
2. 중간영역가속능력(3단/4단, 경기장이나 와인딩시 가장 많이 쓰는 구간)
3. 후반가속능력(5단/6단 계기판 꺽을때까지)
4. 가감이 반복되는 항속주행(뉴웨스트는 아직 모르니 제외)
5. 내구성
외기온이 다르고 점도도 다르고 오일 상태가 다르긴 하지만 요정도 지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음색이 달라졌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기존 엔진음이 땅땅땅땅~~~이런 소리라면
지금 엔진음은 좀더 부드러운 음색의 당당당당????으로 납니다.
참 애매하네요 ^^;;;;; 저한테 중요한 부분은 아니라서 요정도만 말씀드립니다.
엔진오일 후기를 예전에는 한참을 타봐야 안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것도 위험한게 몸이 적응해버리면 게이지를 통한 분석이 아니고서야 비교분석을 하기가 힘들거라고 판단하여 요즘은 교환직후 한번 그리고 장거리 1회 뛰고 나서 한번으로 후기를 작성하는데요,
뉴웨스트 온리원은 확실히 제 성향/스타일은 아닙니다. 제가 달리기로 마음먹고 오일을 교환한다라면 사용해봤었던 모XX M111 정도가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고 성능적인 체감이 좋은 흔히 말하는 가성비좋은 오일이라고 생각이 되구요.
차라리 완전 퍼포먼스 오일보다는 뉴웨스트 온리원이 다방면으로 더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저같은 경우 어짜피 3월~5월까지는 뉴웨스트온리원 성향에 맞는 주행을 할거 같아서 오히려 좋은 기회로 잘 사용하게 되었다라고 생각도 들구요, 다음오일은 초여름에서 가을까지 경기장주행을 대비해서 사장님과 상담후 예전 M111과 비슷한 오일로 가게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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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좋은 후기 잘 보았습니다.
아주 도움이 되는 후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오일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햐~자세한 후기 잘읽었습니다~^^
점점 고르기가 힘들어진다는~ㅎ
안운하셔요~^^
선택의 폭이 넓다는것도 행운인거 같습니다 ~^^
온리원은 퍼포먼스에 중점을 두었다기 보다는
무난하게...조용하게 간혹 가속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포인트가 맞춰진 커스텀 오일이기에
폭발적인 파워풀함은 조금은 기대에 못미칠 수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노멀 차량은 그 차이를 잘 모르실 확률이 크구요^^
수치상의 데이터...저도 참 반갑습니다ㅎㅎ
그래야 이것을 바탕으로 더 훌륭한 오일을 제조할 수 있고
그에 걸맞는 요구사항을 제가 주장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종종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후기 감사드리며 3가지 쪽지주시기 바랍니다.
-유광재 배상-
일전에 상담 받은대로 부드러운 축에 속하는 오일은 맞네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성능이 저가랑은 비교불가 입니다 ㅋㄷㅋㄷ 시내주행시 리스폰스는 재밌네요 ㅎㅎ 하루하루가 달리지고 외기온에 따라서도 느낌이 다르기에 좀더 타보고 이차후기 올려드리겠습니다~
후기가 lte구만 빠른데ㅋㅋㅋㅋ
체감되는거 위주로 잊기전에 바로 올렸네요 ㅋㄷㅋㄷ
저에게 딱 맞는 오일인 것 같네요. ^^
괜찮습니다 오일이 아주 그냥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