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상당히 부드럽다고 느껴집니다.
처음에 작업했던 모티스 111 엔진오일 + 303 미션오일과 비교하면 사장님 말씀대로 완전히 반대 성향 입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자면 모티스는 남자 이번에 작업한 뉴텍은 여자? ^^; 이렇게 표현하고 싶네요.
그런데 여자도 여자나름이지 이건 남자를 능가하는... 뭐.. 그런 느낌 입니다. ㅎㅎ
그동안 작업했던 오일들과 간략하게 비교하자면....
1. 순정 ( 엔진오일 + 미션오일 ) 대략 17.000키로 운행
2. 합성유 ( 모티스 111 + 모티스 303 ) 대략 10.000키로 운행
3. 합성유 ( 포르텍 0w30 + 모티스 303 ) 대략 10.000키로 운행
- 킥 다운 현상 간간히 발생 ( 모티스 오일이 포르텍과 비교해서 좋긴 좋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함)
확실히 빠르게 온도 게이지가 올라가고 엔진소음도 우려했던 것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4. 합성유 ( 포르텍 0w30 + 뉴텍 커스텀 블렌딩 ATF ) 대략 1.000키로 운행
킥다운 현상이 발생해야 하는데.. 발생되지 않았음.) 변속충격 거의 없음. 차 나가는게 상당히 부드러움.
5. 합성유 ( 뉴텍 UW+@ 40 + 뉴텍 커스텀 블렌딩 ATF ) 대략 2.000키로 운행
- 예전에 어느분 후기에서 뉴텍 오일은 닌자와 비슷하다고 비유해서 올리신 글 재밌게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암튼 저 역시 그 부분에 동감하며, 조금 추가적으로 제가 느낀대로 비유 하자면....
모티스 오일은 남성과 같은 힘이 넘치는 그런 느낌이였구요....
뉴텍 오일은 여성과 같은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그런데.. 웃긴건...
부드러움에서 끝나지 않고 힘도 모티스 못지 않게 밟으면 밟는대로 쭈~~~욱 밀어주는데....
이 밀어주는 힘이 모티스와는 다르게 상당히 부드럽게 밀어준다는 느낌입니다.
저는 차량 운행하면서 이부분이 제일 신기합니다.
암튼 현재 상당히 만족하면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
앞으로도 다른 오일들도 경험해 보고 싶지만... 성향이 완전 다른 두가지 메이커를 타본결과..
이젠 두가지 중 한가지를 최종 선택해서 계속 타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운 오일들 이였습니다.
제 합성유 사용 후기는 이제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
아래는 태그입니다. 임의대로 지우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냥 무시하시고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태그 : 합성유,합성오일,합성엔진오일,유광재,투맨오일,잔유제거,플러싱,엔진오일,미션오일,합성미션오일,부동액,냉각수,ATF,오토미션오일,애쉬,ash fse,포르텍,fortec,뉴텍,NUTEC,블렌딩,블랜딩,뉴텍 UW,뉴텍 NC-65,뉴텍 NC-70,뉴텍 NC-40,뉴텍 NC-50,뉴텍 NC-51,4CR,4CT,ATF-HS,ATF-SS,베놀,셀레니아,뉴웨스트,벤츠7단,SP-4,음성군,w211,w204,7g-tronic,디퍼런셜,320D,하도,XADO,엔진복원제,슈퍼챠저오일,레드라인,75W85,CVT,NEWEST,덱스론6,너바나,니르바나,데후,액슬,파워스티어링,브레이크,TC,QM5,충북,DCT,현대 8단,올레오브리츠,루카스,GL4+,MCP,언더코팅,첨가제,케미컬,엔진코팅제,나노코팅,세라믹,매연저감장치,벤츠5단,클린텍,위브에코,타우,v8,kv460,75W80,MB 235.15,벤츠 9단,수분제거제,TUV,zf6단,JWS3309,모하비,베라쿠르즈,윈스톰,쏘렌토R,진천군,C1,C2,자트코,투싼IX,스포티지R,K7,K5,렉스턴,로디우스,액티언,리퀴몰리 스피드텍,카이런,S3,DPF,CPF,CDPF,C3,C4,코란도C,아이신5단,아이신6단,GM6단,윈스톰맥스,토스카,MB5단,체어맨,체어맨H,체어맨W,유로6,레드라인,6HP26,W203,보령6단,점탄성,PAO,파오,유로5,유로4,JWS3317,JWS3314,JWS 3324,토탈플러쉬,파켈로,,NAG1,NAG2,7g-tronic+,오메가 G-D ATF,MB7단,그랜져HG,YF,아반떼MD,올란도,알페온,올뉴SM7,QM5,EGR,벤츠c200,벤츠c220,E50,AT20,ATF 134,,MB 236,14,디지K,스포츠,컴플렉스에스테르,D22,D12,시스템클리너,체인루브,탑텍,로베 9006,루카스,F2000,레이싱,인피니티,75W90,75W140,하도맥시멈,퓨어폴리 에스테르,ZF6HP,ZF 8HP,ZF 8단,ZF 9HP,모하비,현대 8단,SP-4,말리부,그랜져HG,알페온,L43,무교환,W203,C1000,끝판왕,유로루브,닛산,NS-2,무단변속기,알티마,로그,JATCO,뉴에셈3,NSM3,NSM5 ,N32,레드라인유로,코란도스포츠,ASH,모터렉스,뉴이스트,DSG,로베C4,e350,오메가,KIYO,키요,하도 기어오일,엔진보호제,인피니티,젠2미션,와코스 EPS,수퍼디젤,AT플러스,쿨란트부스터,스피드마스터,스피드마스타,프로스페셜,스페셜테이지,나인써클,멀티파워 가스,오일쿨러,미션쿨러,클럽모하비,크룬오일,KROON,NC-200,스피드마스터 유로,포르텍 쿨란트,MB 236.15,MB 236.16,애쉬 VSE,애쉬 FS,애쉬 FSE,QM3,디젤,게트락,로베 9008 ATF,스피드마스터 파워매직,
첫댓글 저하고 비슷하시네요.
저도 뉴텍 uw+@ 30 + 뉴텍 커스텀 블렌딩 ATF 사용중 이거든요.
근데 포르텍 0w30보다 무겁지 않나요?
아무리 뉴텍이라지만 5w40이면 포르텍 0w30보다 가속감이 더딜텐데요
후빨에서의 파워는 더 좋겠지만...
전 uw 25로 블렌딩해서 사용하다 어제 uw+@ 30으로 업해서 넣었는데, 초중반 가속감이 떨어져서 상당히 아쉽네요.
사장님이 적응기간 1000키로 지나보고 판단해 보라고 해서 기다려볼 생각입니다
^^* 저는 미션오일(커스텀블렌딩) 혼합비율을 사장님과 상의하여 주로 운행하는 스타일이 고속(150km)이상은 거의 밟지 않고 초중반(0km-120km)까지 주로 사용하고 가속감이 좋았으면 한다고 말씀드려.. 제 운전 성향에 맞춰서 해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150km 까지는 별로 힘들어 하지 않고 쭈~욱 부드럽게 달려나가는거 같습니다.
@이구칠 저도 조금 더 타보고 적응기간이 좀 지나서 다른 성향이 나오면 그때 다시한번 글 올려보겠습니다...
안전운전 하셔요 ^^*
일단 기존에 사용하시던 엔진오일은
포르텍 0/30이 아니라 0/40이십니다^^
대부분의 카더라 통신이나 이론가지고 왈가왈부하는 사람들은
오일 그까이꺼..라면서 대충 치부하면서
사실 좀 우습게 보는 사람도 있으며
비슷할거라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겠지만
오일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그런 정보들이
때론 택도 없는 것들도 있다른걸 아시게 되시지요^^
오일은 정답이 없다...가 정답이죠ㅎㅎ
다음번에는 이렇게된거 999까지 한번 가보시고
그다음부터는 고민마시고 한가지로 쭈욱 가보심이 어떨까하지만
저 역시 또 새로운 오일들이 나타날 것이기에
장담은 못드리겠습니다..ㅎㅎ
후기 감사드리며 3가지 쪽지주세요~^^
어제 제 동생이 차 잠깐 몰아보더니(동생차 쏘렌토 R) " 형 모하비 원래 이렇게 부드러워?" 하더라구요..
전......원래 그런거라고 말했습니다. ㅡ,.ㅡ;; 괜히 오일 알려줬다가는... 매니아 한명 더 생길거 같아서요 ㅋㅋ
후기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