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초에 교환하고 4,250킬로나 탔네요.
연비는 제대로 테스트하진 못했지만 지난번 서울에서 오는 길에 18.0km/L까지 나왔습니다.
에어컨 켜고 오는 길에 80킬로 구간동안 연비주행한 결과였습니다. 청주로 돌아오는 길은 약간의 오르막이
거의 대부분이더군요. 그래서 생각보다 덜 나왔습니다. 참고로 255 사이즈 광폭 타이어가 달려서 순정 대비 짝당 3kg씩이나
무겁습니다. 이걸 감안하면 좋은 연비라 생각합니다. 순정 타이어로 최고기록은 25킬로대도 나온 적이 있습니다. 중부 고속도로 일죽에서 서청주까지 50킬로 구간에요.
가속성은 전에 사용하던 셀레니아 스포츠 파워보다 한 수 위인 것 같습니다.
출력도 좋아서 고속에서도 잘 밀어주는 편입니다. 오늘 먹벙 마치고 오는 길에 늘 테스트하는, 샵에서 가까운 도로에서 중간에 신호에 걸리지 않아서인지 계기판상 200 바로 아래 네비상 190~1까지 나오네요. 오일 교환했을 때는 같은 구간에서 180이 최고속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길들이기가 되어서 그런지 고속도 리밋까지 잘 나옵니다.
진동도 전보다 좋아진 것 같습니다. 기어박스에서 0이고 운전석 어깨쪽 시트에서 재면 0~0.1로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진동이 별로 없는 차이긴 하지만 전에 비해 약간 좋아진 것 같습니다. 어깨에서는 0이 나온 적이 없던 것 같거든요.
정숙성은 전에 써봤던 볼트로닉 5W40이 상당히 좋았었는데 이와 비슷한 수준 정도 같습니다.
정숙성에 좋은 오일 정도 된다고 보면 될 것 같고 정숙성에 좋은 다른 오일들보다 더 조용하다고는 못하겠네요.
좀더 조용하게 만들 수는 없을까 하는 욕심이 약간 나긴 합니다. 정숙성에 좋지만 더 조용했으면 한다는 게 제가
바라는 점입니다.
전반적으로 지금까지 써 본 많은 오일 가운데서는 아마도 넘버원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오일은 전반적으로 맘에 들어서 적어도 1만킬로는 타고 갈 생각입니다.
지금까지 1만킬로 이상을 탄 오일이 없었습니다. 새로운 오일을 경험하고 싶어서 대부분 6천에서 8천 사이에
교환을 했고 그 이전에도 교환한 오일도 있었습니다.
그게 저에게도 이로울 거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너무 가격에 유혹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싼 거 싫어하는 사람 어디 있겠습니까. 하지만 "You get what you pay for."라고 미국에서 자주 듣던 말이
한국에서도 통한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전에 타이밍 체인 작업 사진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게 그냥 올린 것이 아니라 사업소에서 순정유 사용한 오일 보다 상태가 안 좋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에서 지금까지(타이밍 체인 작업 이전까지) 3번 정도 구입해 넣었던 기억이 있었는데, 그때는 강의가 적어서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았을 때였거든요. 하지만 타이밍 체인 작업 이후로는 그쪽에는 믿음이 안 갑니다. 가격은 언제나 유혹적이지만 뿌리치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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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잘읽었습니다.
지금 집에 도착했네요.
베타테스터의 의무를 늘 확실하게 해주시니
저역시 타이밍만 많는다면야
돌핀님 같은 신청자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ㅎㅎ
솔직한 후기 중 좋은 내용이야 그렇다치고
조금은 만족하지 못하는 부분들이 나올깨
그것으로 참고로 또 다른 제품들이 나오는 밑거름이 되니까요^^
하반기에는 한번 더 먹자번개를 해보겠습니다
메르스 조심하시구요~
감사합니다.
-유광재 배상-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6.14 1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