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후기에 이어 2차는 스포츠모드 위주로 후기를 작성
-.쇼바도 하드하게 셋팅해서 퇴근 시에는 과감하게 밟아본 느낌을 기록
차명&년식: 모하비/12년
오토/수동: 8단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116,000
합성유 사용 경험: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 뉴웨스트 온리원
작업한 오일: 사드레이싱 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 약3000km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무시 (몬스터게이지 및 트립상 온리원보다 낮게 표기)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RPM을 100~300정도 더쓰면서 변속
-.7-8단 변속이 길게 느껴짐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180km까지 무난하게 올라가나 약간 쫌 더디게 속도상승
-.180-210km는 미는데 좀 부족한 느낌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고속도로에서 신나게 쏜뒤 시내에서 정차하면 진동은 거의없음(장거리시에도 동일)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위에 언급했듯이 알피엠을 조금더씀에도 불구하고 엔진음이 중후하게 들림 (개인적으로 조아하는 엔진음)
-.장거리,고속주행 후에도 엔진음이 나빠지거나하지 않음
■ 총평 :
2차 후기 : 스포츠 주행 위주
제가 생각하는 스포츠 주행 시 가장필요한건 추월시 똑똑하게 퀵다운하면서 치고나가는게 젤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근데 사드는 이부분이 좀 부족한 것같습니다. 반박자 느리게반응하여 수동모드로 기어를 내려 추월을 하곤 했습니다
또 한가지 최고속까지 쭉 밀어내는데 있어서도 조금 부족해보이네요. 초반 중반 리스폰스는 가격대비훌륭하다고생각대며
후빨에선 역시 조금부족하단생각이드네요. 후빨까지 만족할 수준이면 정말 사기케릭이겠죠.
하지만 무난하게 운행하시는 분, 가성비따지시는분들에겐 정말강추 하는 오일입니다.
전 이오일이 참 마음에 드네요. 전 최고속을 즐기지도, 그러타고 매번 쏘고다니는 스타일도 아닙니다.
그냥 무난하게 출근은 정속, 퇴근은 적당히 추월 좀 하며 최고속내바야 180정도인데 테스트땜에 일부러 210까지 ㅜㅜ
무서워요 순정브레끼를 못믿겠어요. 암튼 저와 비슷하게 아주 노말하게 운행하시는분들에겐 강추 오일입니다.^^
첫댓글 넘 쏘고 다니는구만 ㅋ
초중반엔 좋다니 좀 저렴한 이녀석이 끌리네~
바로바로 킥다운은 반타임 늦은 경향이 있는데
그건 파워풀한 오일의 특징이라고봐도 어느정도는 무방하고
후빨은 한두번 길 좀 내고 다시 달려보면 끝까지 밀어줄수도 있으며
이 가격대의 오일 중 사드처럼 파워측면이 강하면서
확 눈에 띄는 오일이 없는 실정이기에
달리는 분들께는 가성비대비 만족스런 성능이 나올 것이라고 봅니다^^
브레이크 하는 날까지는 조심히 운전하시고~
후기 감사드립니다.
-유광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