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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정보를 적어주시고 아래 5가지 분야의 만족도를 양식화했습니다.
기존 오일성능과 비교하셔서 아주 만족하신다면 별 4개를 그대로 두시면 되고
만족도 여하에 따라 별을 한개씩 지우시고 나서 느낌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즉,최상의 만족도를 느끼신다면 별4개가 되는 것입니다^^
- 후기 작성해주신다면 16년도 11월 1일부로 혜택을 조금 조정하여
포인트를 적립하여 다음 엔진오일 교환시 실질적인 혜택을 드립니다.
방문시 후기작성 포인트가 있다고 꼭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각종 이벤트 오일로 당첨된 오일작업의 후기는 포인트서 제외이며 매장에서 구매&작업하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 참고로 후기는 유광재오일 블로그에 공유가 됩니다 **
차명&년식:윈스톰 2010년식 4WD
오토/수동: 오토
신차출고 후 누적키로수: 258,7000키로
합성유 사용 경험:계속사용중
기존에 사용하던 오일:레드씨드(5W40)
작업한 오일:PHI(피)(5W40)
오일교환 후 운행키로수:5,200키로
차량 사진(선택 옵션^^):
● 연비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가속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출력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진동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 정숙성변화 만족도(만점 별4개★★★★) :
근 1년 만에 후기를 쓰다 보니 과거 사용했던 오일에 대한 느낌을 생각하게 되네요..
이번에 사용 후기를 적게 된 계기는 세가지 엔진오일과 미션오일에 대한 어느정도 비교가 되는거 같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몇가지 오일을 단순 비교 하다 보니 부득이 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품에 따라 약간씩 차이가 있겠지만 그 차이를 느끼는 데는 얼마 안가는 거 같습니다.
그것은 항상 같은 오일로 교환을 안했다는 얘기죠.
왜 그런거 있지 않습니까
오일 교환시기가 되면 이번에는 어떤오일로 교환할까 고민하고 카페 검색하고..
하지만 결국은 사장님 추천으로 도움을 받습니다만......
특이한건 오일교환 후 집에 돌아갈 때 짧은 고속주행 만으로도 느낄 수 있으니까요.
제생각엔 기존 오일과의 비교는 어찌 보면 교환 후 초기에 가장 많이 느끼게 되는거 같습니다.
처음엔 기존 느낌과 확연히 비교 되는거 같고, 어느정도 운행을 하면 새로운 오일에 적응이 되어 버리니까요.
저의 생각과 의견을 굳이 말씀드리자면 합성유의 비교보다는, 이젠 합성유 그 자체에 익숙해졌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즉, 제대로된 합성유를 사용한다면 분명한 것은 무엇으로라도 보답이 온다고 생각을 하기때문 이죠.
그것은 제가 작년에 엔진소음 때문에 오토래쉬라는 부품을 교환하려 정비 센터에서 엔진 뚜껑을 열어보니
역시나 정비 하시는분은 바로 알더군요...얼마나 관리가 잘 되었는지
보통은 오토래쉬 교환하려 엔진 뚜껑을 열어보면 다른 부품도 함께 교환 하는경우가 많은데 제 차량은 상태가 워낙이 좋아서 오토래쉬만 교환 했습니다...뭐 부품이 비해 공임이 많이 들어 갔지만요..
아무튼....전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 총평 :
구분 | 아르비나(5W40) | 레드씨드(5W40) | PHI오일(5W40) | 오메가 690(75W/90) | 레드씨드 (RS-ATF20) |
교환일 | 2016.12.10 | 2017.6.6 | 2017.12.23 | 014.8.15 | 2017.6.6 |
연비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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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속성 | ★★★★ | ★★★ | ★★★★ | ★★★★ | ★★★ |
출력 | ★★★★ | ★★★ | ★★★★ | ★★★★ | ★★★ |
진동 | ★★★★ | ★★★ | ★★★ | ★★★ | ★★★ |
정숙 | ★★★★ | ★★★★ | ★★★ | ★★★ | ★★★★ |
<엔진오일>
2017년12월 23일 PHI(피)오일(5W40)으로 교환후 3개월 동안 약 5,200km 주행을 하였습니다.
평균정도 주행한거 같습니다.
역시나 주행패턴은 일주일에 고속 주행과 시내주행(약300키로) 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본 오일은
2010년부터 2018년 현재까지 롱라이프(Q8M5W40),볼트로닉(5W40),레드라인(5W40),로베5W30,오메가
(GVR5W30),
수노코 크리스탈(C4, 5W30),하도(폴리신세틱0W40),파켈로 크립톤XT(5W30),파켈로 크립톤레이싱(0W40)
뉴텍(브랜딩:0W10+0W60),뉴텍(UW+@5W40)커스텀오일,RED SEED(GT@V 5W40)커스텀오일,뉴텍(NC+@)커스텀오일,아르비나(5W40),레드씨드(5W40),PHI오일(5W40)
이밖에 데후오일, 오토미션오일, 첨가제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 데후오일은 2014년8월(152,000키로) 때 교환 후 6개월마다 엔진오일 교환 시 확인 후 교환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 만큼 오일이 제 기능을 하고 있다는 점이죠... 이번에는 무조건 교환 할 겁니다..
오일 종류는 많은데 아직 사용해 본 오일보다 사용안 해 본 오일이 더 많습니다.
저뿐만이 아니고 다른 모든 분들도 합성유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차를 정말 아끼시는 분들이라 생각을 합니다.
또한, 처음 합성유에 입문을 하시는 분이라면 이곳 유광재 오일 에서 가지고 있는 축적된 자료와 노하우만으로도 충분히 입문에 문제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간단한 테스터 내용 입니다.(저의 생각과 느낌이니 다른 분들과 다를 수 있습니다.)
1.엔진의 반응 :
시동을 걸고난 직후에 안정감을 찾는 과정은 3가지 오일(아르비나(5W40),레드씨드(5W40),PHI오일(5W40)이 비슷합니다. 정숙성은 레드씨드가 3가지 중 가장 좋은거 같았으며 나머지 오일들은 비슷한 경향을 주는 느낌 이었습니다.
겨울철과 여름철에도 무난한 오일들이었습니다.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과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을거 같습니다.
2.주행테스트 :
아르비나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고속주행을 하는데 그 반응이 처음엔 무겁게 느껴졌지만
주행을 할수록 초기 가속 및 밀어주는 느낌이 그렇게 나쁘지는 않네요.
래드씨드 같은 경우엔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고속주행을 하는데 그 반응이 차분하게 느껴졌지만
주행을 할수록 차분함은 더 좋아졌지만 초기 가속 및 밀어주는 느낌이 아르비나 보다 약간 쳐지면서
후반부는 약간 힘이 딸리는 느낌도 있습니다.
PHI(피)오일을 경우 아르비나와 비슷한 경향을 보이면서 초반부터 중, 후반기 까지 밀어주는 느낌이 좋으네요.
충분히 경쟁이 될 만 한거 같습니다.
레드씨드는 부드럽고 나머지 두 오일은 퍼퍼먼스 성향이 쭈~욱 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듯 합니다.
3. 주행속도 반응 :
고속주행에서의 이정도면 무난한 거 같습니다. 엔진오일 교환하고 악셀을 밟아주는데 레뜨시드는 후반부에
조금 깊게 밟아 주는거 외 에는 크게 나쁘지 않았습니다..
4. 연비 :
저는 합성유를 사용하는 순간 연비는 어느정도 내려놓았습니다. 더군다나 4WD 차량이라서...
아시겠지만 연비는 주행등 여러가지 여건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계속해서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유지가 되고 있습니다.(현재 : 동절기: 7.1/100(약14키로,하절기: 7.5/100(약13키로)
<미션오일>
미션오일은 간략히 비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오일은 퍼포먼스가 느껴지면서 밀어주는 느낌이 강하다면, 레드씨드는 처음부터 부드러운 느낌이 감미되
는 느낌입니다.
지금 현재 레드씨드 미션오일과 PHI(피)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런 궁합도 괜찮다고 봅니다..
성향이 조금 다른 궁합 이것도 묘미네요..
근 1년만에 사용후기를 작성해봅니다.
중요한것은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이라는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오일은 믿고 사용할수 있어야하며, 엔진이 좋아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명확히 비교를 해보시면 그 답은 나온다고 생각을 합니다.
하여 자주 교환해서 관리하는 것 보다는 제대로된 제품으로 제대로된 관리를 하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끔 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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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오랜만에 후기를 작성해주셨군요^^
또 오랜만에 보는 좋은 비교후기입니다.
매아 수리 잘받으시고
날 더워지기전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광재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