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기적으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 승패의 관건
* 중국 WTO 가입 5주년을 맞아 서비스업 시장 전체를 조망하기 위해 ▷WTO 가입 당시의 서비스무역 양허안 ▷외국인투자 산업지도목록 ▷관련 입법 조치 등 3가지 측면에서 주요 서비스업종의 개방 경과와 현황을 살피고 2007년 진출 전략을 제시했다. □ WTO 서비스무역 양허안의 약속 외국 측 서비스 제공자와 중국 측 합자파트너의 합자 병원 및 진료소 설립을 허용했다. 외국 측 다수 지분이 가능하나 중국의 필요에 따라 합자 의료기관의 숫자 제한 가능하다. 외국인 의사는 중국 위생부의 허가증을 취득한 후 중국에서 단기 의료서비스에 종사할 수 있으며서비스 기한은 6개월이며 1년까지로 연장할 수 있고 합자병원과 진료소 의료진 대부분은 중국 국적자로 구성된다. 중국 정부가 의료서비스 부문의 중국 측 서비스 제공자에게 지급하는 현행 보조금은 외국 측 서비스 제공자에게 동일하게 제공하지는 않는다.
□ 외국인투자 산업지도목록 규정(2005년1월1일부 시행) 외국인투자 제한업종 중외 합자 및 중외 합작만 허용(외국인독자 불허) □ 입법조치 경과 중외합자, 중외합작 방식의 의료기구 설립 및 경영을 허용하며 외국인 독자투자는 불허하다. 중외합작 의료기구의 설립을 신청하는 쌍방은 민사책임을 독자적으로 책임질 수 있는 법인이어야 한다. 합작 쌍방은 직접 또는 간접적인 의료 위생보건 투자 및 관리 경험을 보유하고 아래 조건 중의 하나에 부합해야한다.
국제적인 선진 의료기구 관리경험과 관리방법, 서비스방식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국제적인 선진 의학기술과 설비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
(중국 내) 해당 지역의 의료서비스능력, 의료기술, 자금 및 의료시설의 부족을 보충하거나 개선할 수 있어야 한다. 중외합작 의료기구는 아래 조건에 부합해야 한다.
- 반드시 독립 법인일 것 - 투자총액 2,000만元 이상 - 중외합자?합작 의료기구의 중국 측 지분비율 또는 권익 30% 이상 - 합자(작) 기한 20년 이하 - 의료기구의 설치는 ‘의료기구기본표준’(醫療機構基本標準) 에 의거함. - 성급이상 위생보건 부문이 규정한 기타 조건 중서부 지역 또는 소수민족지구, 변경지구, 빈곤 지구에 중외합작 의료기구의 설치를 신청하거나 설치 신청 중외합작 의료기구가 제공하는 의료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이 국가 권장분야에 속할 경우, 위에 규정한 요구 조건을 적절하게 낮출 수 있다. 중외합작 의료기구는 의료기술규범과 임상진료기술규범을 집행하고 신기술, 신설비 및 대형 의료용 설비 임상응용에 관한 규정을 준수해야한다. 중대한 재해, 사고, 유행성 질병, 기타 의외의 상황이 발생한 경우, 중외 합자(작) 의료기구 및 그 위생기술인원은 위생행정부문의 조치에 복종해야한다. ‘외국 의사의 중국방문 단기 의료행위에 관한 잠정관리방법’(外國醫師來華短期行醫暫行管理辦法)의 규정에 따라, 외국 의사는 등록을 거쳐 ‘외국의사 단기의료행위허가증’(外國醫師短期行醫許可證)>을 취득해야 하며; 중국 의료기관의 초청 또는 초빙이 있어야한다. 외국 의사의 중국방문 단기의료행위 등록유효기한은 1년을 초과할 수 없다.기한 만료 후, 연장이 필요할 경우에는 등록 절차를 다시 진행한다.
□ 시장 전망과 진출 전략 단기간 내 특이한 변화 가능성은 크지 않다. 외국 의료기관은 중국 의료기관과의 개별적 접촉을 통한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중국 의료법인 내에 한국부 개설 등) 중장기적으로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 제공이 승패의 관건이다. □ 주요 관계 법령 및 규정(일자는 시행일) ‘중외합자.합작 의료기구관리 잠정방법’(中外合資, 合作醫療機構管理暫行辦法), 2000년7월1일 ‘외국 의사의 중국방문 단기 의료행위에 관한 잠정관리방법’(外國醫師來華短期行醫暫行管理辦法) ‘의료위생기구 세수정책에 관한 통지’(關於醫療衛生機構有關稅收政策的通知)
중국 70개 도시 집값, 지난달 5.4% 신장
중국 2006년 12월 전국 70개 대중도시의 주택 판매 가격은 동기대비 5.4% 신장했고 신장폭이 지난달보다 0.2% 신장했다. 그중 베이징 지역의 상승폭은 10.4%로 전국의 두번째를 차지한 것으로 전해졌다.
상품 주택의 판매 가격이 동기대비 6.3% 신장했고 중고 주택의 판매 가격은 동기대비 4.2% 신장했으며 분양 주택이 아닌 판매 가격은 동기대비 4.6% 신장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축 상품 주택 판매 가격은 작년 동기대비 상승폭이 비교적 큰 주요도시는 친황다오(秦皇岛)11.8%, 베이징 10.4%, 션쩐(深圳)10.0%, 푸저우(福州)9.8%, 샤먼(厦门)9.1%, 청두(成都)8.5%와 광저우(广州)의 8.3%다.
지속적으로 신장하는 집값에 대해 소비자들은 주택을 구입하는 과정 중 고통스러운 느낌을 가지게 됐다. 주택구입자 86%는 그들이 매우 고통스럽다는 뜻을 밝혔다. 그 중 주택 구입자 46%는 집값이 매우 비싸고 정보도 복잡해 ‘관망기’에 들어설 수 밖에 없게 됐다.
관련 전문가는 올해 부동산에 대한 조정 정책이 더욱 강화하게 될 것이고 대막도 이미 열렸으며 부동산의 쾌속 신장이 곧 억제를 받을 것이다고 표했다.
국가세무총국 며칠 전 올해 2월 1일부터 정식으로 부동산 개발기업에 30~60%의 토지 부가가치세를 징수할 계획을 세웠다. 업계 인사는 이번 토지 부가가치세를 징수하는 것을 강화하는 것은 부동산 기업의 이윤에 중대한 영향을 조성할 것이고 과거에 저가로 대량의 토지 비축을 끌어들인 부동산 개발상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는 토지 가치의 평가절상 부분이 가장 높기 때문이다.
또한 올해 1월 1일부터 도시 토지 사용세 세액의 표준 1998년 반포한 <중화인민공화국 도시 토지 사용세 잠정 조례>가 규정한 기초 위에 평균 2배가량 제고했다. 그 중 세금과 비용을 가장 많이 납부하는 대도시 토지 사용세는 매 평방미터의 연 세액이 전의 0.5~10위안을 1.5~30위안으로 조정했다. 동시에 신축 건설용지의 토지 유상 사용비의 징수 기준은 고유의 기초 위에 두배 제고하는 정책도 정식으로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샤넬 등 유명 브랜드 의류 하자"<상하이 공상국>
세계의 유명 브랜드 의류에 하자가 대거 발견됐다고 중국 상하이(上海) 공상국이 19일 발표했다.
상하이 공상국은 시내 유명 백화점과 전문매장에서 판매하는 59개 의류제품을 수거해 조사한 결과 42.4%인 25개 제품이 불합격했다고 밝혔다.
불합격 제품 가운데 17개는 샤넬, 버버리, 막스마라, 자라(ZARA) 등 해외 유명브랜드가 포함된 수입산이었다고 밝혔다.
이들 제품은 상하이의 매장에서 최소 1천위안(12만원), 비싸게는 6만위안에 팔리는 고가 제품이다.
공상국은 스페인 브랜드인 자라 스커트는 포름알데히드 함유량이 허용치의 두 배에 달했다고 밝혔다. 암을 유발할 수 있는 포름알데히드는 운송중 곰팡이 방지를 위해 의류에 사용된다.
또 막스마라 여성 코트와 버버리 바지는 쉽게 색이 바래지는 문제가 나타났으며 망고(Mango) 코트는 캐시미어 함유량이 20%라고 밝혔으나 실제 조사결과 함유량이 1.7%에 불과했다.
상하이 공상국은 이들 불합격 제품을 매장에서 철수시키도록 명령했다.
상하이의 소비자들은 이번 공상국 발표에 대해 놀라움을 표시하면서 '고가 제품이 질까지 보장해주지 않는다"며 분개했다.
이들은 유명 브랜드를 맹목적으로 추종하는 행태가 근절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중국, 기후변화 속도 빨라져
중국 기후변화의 속도가 앞으로 더욱 빨라지게 된다. 전문가의 예측에 따르면 향후 50~ 80년 사이 중국의 평균 온도는 섭씨 2~3도 높아질 전망이다.
이렇게 되면 농업과 목축업 생산, 수자원, 삼림, 생태 및 위생 등 영역에 모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과학기술부, 중국기상국 등 부처는 평가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온도가 높아지면 부정적인 영향이 크다고 귀뜸했다.
또한 기후변화는, 중국의 농업 생산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고 하면서 만일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면 21세기 후반 중국의 주요 농작물의 생산량은 37% 줄어들어 중국의 식량 안전에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될 것으로 보고있다.
기후 온난화로 북방 지역의 강수량이 줄어들고 남방의 강수량은 늘게되며 수자원의 불안정성과 수급 모순을 심화시키길 것으로 보인다. 2010년부터 2030년까지 중국 서부 지역에서 해마다 부족한 물량은 2백억 입방미터에 이를것으로 보인다.
중, 금융공작회의 개최 예정
1월 19일(금) 전국 금융공작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금융정책과 관련한 거시경제조절정책, 외환보유고 운용방안, 금융감독 협조메커니즘, 농촌금융시스템 개혁, 국유상업은행 및 정책성은행 개혁, 자본시장 발전, 금융업 대외개방, 예금보험제도 등을 논의하기로 했다. 동 회의는 1999년, 2002년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것이며, 회의 개최 후 매번 금융개혁이 단행되어왔다.
주유소에 나타난 서양식 패스트푸드
|
맥도날드, 3년 내 중국에 100개의 자동차 식당 개설
중국석유화학과 맥도날드는 연합해 창핑구(昌平区) 사허(沙河) 동쪽의 중국석유화공회사 주유소 안에서 베이징시에서는 처음으로 '자동차 식당'을 개발했다. 재미있는 것은 한 대의 소방차가 ‘경비보안’의 직을 맡고 있다는 점이다. 맥도날드 더라이수(得来速) 식당은 주위에 순환 식당을 설치했고 높이가 2.6미터인 자동차 식사 통로가 있다. 자동차 식당이 연료보급기와의 거리가 약 10여미터이며 2층짜리 작은 건물이다.
패스트푸드점이 주유소 안에서 영업하는 것은 승객 유동량을 이용하기 위한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안전 보장이 있을까? 이에 대해 맥도날드 회사 관련 책임자는 맥도날드의 가공 식품을 만드는 과정은 횃불이 없고 각종 설비도 관련 부서의 검증을 받았으며 또한 특별히 개업을 축하하기 위해 한대의 소방차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향후 3년 내에 맥도날드는 100개 자동차 식당을 개설할 것이다고 전한다.
이달 KFC는 정식으로 B&Q와 전략적 연맹을 결성했고 앞으로 전국 범위 안에서 B&Q 슈퍼마켓에 자동차 식당을 개설할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련 책임자는 1년~1년반 내에 25~30개의 더라이수 자동차 식당을 주유소에 개설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패스트푸드 거두가 자동차 식당 시장을 점유하기 시작한것은 베이징 등지 소비자가 이미 빠르게 자동차 시대에 들어섰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
중국식 영어, 정식 영어로 자리매김
|
중국식 영어와 접목한 영어의 세계 혼합어 시대 도래
중국은 현재 한창 영어를 변화시키고 있다. 전세계 언어감독기구의 최신 보고에 따르면 영어는 역사상 전에 없던 변혁을 진행하고 있다. 전세계 환경의 영향에 따라 중국식 영어에 신조어가 탄생했으며 이는 영어의 세계 혼합어를 부추겼다. 중국에는 약 2억5천만 민중이 영어를 배우고 있다. 게다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 전세계 영향력으로 중국인들은 매일 새로운 영문 단어를 만들어 낸다. 보고에 따르면 글자 그대로 번역하는 중국식 영어 “오래만이네요”(很久不见, Long time no see), 차 마시다(饮茶, drinktea)등은 이미 표준 영문 단어로 자리매김했으며 앞으로 더욱 많은 중국식 영어가 산생하게 될 전망이다. 이러한 신조어가 인터넷에서 빠르게 유통돼 신속하게 성장하는 것은 시간문제다. 1994년 이래 국제 영어 행렬에 가입된 단어중 중국식 영어의 공헌율이 5%에서 20%사이로 그 어떤 기타 언어를 초과했다. 그러나 일부 중국식 영어는 사람들이 오리무리중에 빠지도록 만들때가 있다. 심지어 관광국에서 관광지에 붙인 영어 표지 Scattering(산파, 散播)는 긴급출구를 뜻한다. 또한 장애인이 사용하는 화장실을 deformed man toiler(추한사람 화장실) 표시하고 있다. 전문가는 중국 문자 하나가 여러 가지로 번역이 가능해 중국어-영어 두 언어간의 번역이 매우 어렵다고 여기고 있다. 영어의 실용성과 중국어의 미묘성으로 번역이 오해를 살수도 있지만 동시에 국제 영어의 맛도 바꾸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추세는 사람들이 영어에 대한 인식을 바꿔 사람들로 하여금 중국어로 문제를 사고하고 더욱 다채로운 사유방식을 갖도록 할수도 있다. 오늘날 중국에서 영어를 배우는 사람이 1960년대 전세계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의 총합에 해당한다. 이 숫자는 향후 7~10년 후면 이 숫자 또한 배가 될 수 있다. 일부인들은 만약 국제 영어가 다른 언어와 접목돼 변화 된다면 중국식 영어가 가장 우세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인텔, 중국에 칩 제조공장 건설 계획
|
건설시 기술 유출 방지에 주력할 듯
미국 인텔사가 다롄 북동부 도시 지역에서의 칩 제조공장 건설계획을 중국정부에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 건설계획에 대한 중국정부의 최종 결정은 아직 내려지지 않았으며, 익명의 관계자는 공식 발표가 다음 달 설날 경에 있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인텔은 현재 중국 상하이와 칭다오에 칩 조립 및 시험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나, 중국에서의 칩 제조공장 설립은 그 동안 첨단기술 이전 우려로 억제해 왔다.
다롄(大連), 쌀 수출량 건국 역사 이래 신기록 기록
랴오닝 출입국 검역국의 강력지지하에 현재까지 중량(中粮)그룹이 2006년 다롄개항장을 통해 대외에 65만톤의 쌀을 수출해 건국이래 쌀수출량의 최고 기록을 창조했다.
작년 한해 32만톤의 수출량 대비 103% 성장해 2006년 전년 수출량이 70만톤에 달할것으로 예상된다.
올들어 중량그룹이 쌀수출운송량이 많고 유향 분포가 많은 등 특징에 따라 랴오닝성 출입국 검역검사국은 전문적으로 "녹색쾌속검사통로"를 설립했다. 이 그룹이 개항장에 연합실험실 등 구체조치를 통해 쌀의 순조로운 수출을 위해 유력한 보장을 제공했다.
2003년 이전 중량그룹이 다롄에서 수출한 쌀은 중국 음식습관과 유사한 일본,한국, 홍콩,마카오 등 전통 시장에만 향해 출운량이 기본적으로 15--20만톤 가량을 유지했다.
2003년 부터 시작해 중량그룹이 조사연구를 하고 국제 소비시장의 변동추이에 따라 적극적으로 업무확장을 한데 연이어 아메리카, 남태평양섬국가, 서아프리카, 중동 등 지역을 포함한 소비시장을 개발하여 성공적으로 둥베이 쌀을 전방위적으로 국제시장에 내놓았다.
2006년 중국 인터넷 시장규모 835억위안
|
중국 인터넷 시장, 기초시설에서 응용서비스 영역으로 전이
중국 권위자문기구 CCID 컽설팅이 최근 발표한 보고에 따르면 2006년 중국 인터넷 시장규모가 이미 835억위안(한화 약 10만2백억원)을 기록, 05년에 비해 33.1% 성장했다. 보고에 따르면 인터넷 응용 서비스 시장 규모가 370억위안, 전체시장의 44%를 차지했다. 그중 네트워크 접속서비스 소득이 53.2%를 차지했다. 이런 시장 국면은 중국 인터넷시장이 기초시설에서 응용 서비스 영역으로 전이하고 있음을 표명한다. 인터넷 시장 응용구도에서 비록 네트워크 접속소득이 여전히 전체 시장규모의 절반을 차지하지만 검색엔진, 전자비지니스, 온라인게임, 메신저등 세분화 인터넷 응용시장이 날로 성숙되고 비중이 지속적으로 확돼되어 모두 40%이상의 증가율을 유지했다. 네트워크 경영과 인터넷매체는 안정한 발전가운데서 점차 성장세를 보였다. 인터넷 서비스 기업이 이미 1만3천여개를 초과했다. 블로그, 워이커(Witkey)등 web 2.0 신흥응용이 2006년에 200% 성장률을 기록했다. 신식산업부는 2006년 말 중국 네티즌 수가 1억3천2백만명, 미국 다음으로 전세계 제2위, 광대역 접속사용자는 5천2백만가구에 달했다고 전했다. 인터넷 국제 거두들이 중국시장에서 진출함에 따라 2007년 검색엔진, 전자비지니스 등 영역의 경쟁이 한층 극화될 것이다. 이 밖에 제3대 이동통신 업무가 가동됨에 따라 무선과 유선 인터넷의 융합을 가속화하여 인터넷 시장 발전의 주요 추진력으로 될것이다.
중국첨단기술혁신기업-광시유엔안탕약업유한공사
|
중국 천연약물 여성청결제 생산 기업
최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브랜드평가기구가 전 세계 브랜드를 상대로 그 가치를 평가한 결과에서 중국 광서장족자치구 산간벽지에 위치한 광시유엔안탕약업유한공사(이하 ‘광서원안당’)의 브랜드가 순위 안에 들어 주목 받고 있다. 이 평가기구는 광시유엔안탕약업유한공사의 ‘원안당’이란 브랜드와 주력제품인 ‘부음결(肤阴洁)’이란 브랜드의 가치를 각각 13억7,100만 위엔과 11억9,000만 위엔으로 매겼다. 두 브랜드는 또 그보다 앞서 ‘2006년 중국에서 가장 가치있는 500대 브랜드’ 중 365위와 397위를 차지한 바 있다. 산골 민영기업에서 어떻게 이런 브랜드를 창조할 수 있었는지 그 비결에 대한 관심이 중국내에서 높아지고 있다.
1. 주력제품 ‘부음결(肤阴洁)’
광시유엔안탕 이사장인 모자오친(莫兆钦, Mo Zhaoqin)은 광서자치구 산골 출신으로 어렸을 적부터 중의사(한의사)인 조부를 따라 산으로 약재를 캐러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약초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중의학에 깊은 애착을 보이는 손자를 기특하게 여긴 조부로부터 수십 년간 쌓아온 의학지식을 모조리 전수받은 후 ‘본초강목’, ‘중초약학’ 등의 중의서적들을 탐독하였는가 하면, 커서는 중산의과대학 2년 진수과정에 들어가 향후 약초 연구개발을 위한 이론적 기초를 쌓았다.
모자오친은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곧 조부가 전수해준 약처방과 자신의 이론적 지식을 결합해 광서자치구의 귀중한 현지 특산약재인 강송(岗松, baeckea frutescens linn)을 주원료로 한 신약 개발방안을 내놓았다. 그리고 임상실험을 위해 광서중의약연구소와 제1군의대학을 찾아 가 협조를 요청한 후 이들 기관의 도움으로 강송 약초를 원료로 한 신약 ‘부음결’의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다. 전문가들로부터 약효를 인정받은 천연 여성청결제 ‘부음결’은 출시되자마자 곧 중국정부로부터 ‘유명브랜드(驰名商标)’ 칭호를 인정 받았고, 현재 세계 수십 여개 국가로 수출되고 있다.
제품생산 첫 해인 2003년에 천연약물 ‘부음결’이 창출한 생산액은 650만 위엔이었으며, 2004년에는 1억8,000만 위엔을 달성함으로써 중국 중의약 중 단일제품으로 연간 판매량 1억 위엔을 돌파한 30종의 약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또 ‘부음결’의 국내 판매량은 여성청결제품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곧이어 부속 연구기관에서 새로 개발된 ‘부음결’ 시리즈의 또 제품은 현재 국가 최고권위의 과학연구부서에서 테스트 중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광시유엔안탕은 주력상품인 ‘부음결’의 성공에 힘입어 더 업그레이드 된 다른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시유엔안탕은 최근 중초약(中草藥) 소독살균제인 ‘AX항균세제’ 연구개발에도 성공하였다. 이 제품은 중국인민해방군 군사의학과학원 미생물유행연구소, 해방군에이즈검사확인실험실의 검증 결과, 1:10과 1:20 희석 샘플의 경우 단 1분 만에, 1:40의 샘플은 5분 만에 에이즈바이러스를 100% 제거할 수 있음이 증명되었다. 중국 위생부 에이즈예방치료전문가위원회 위원이자 중국성(性)학회의 슈톈민(徐天民, Xu Tianmin) 이사장은 ‘AX항균세제’를 “천연약초를 이용한 에이즈 치료의 선두주자”라며 높게 평가하고 있다.
2. 굳건한 기술혁신시스템
중국의 중의약계에서는 ‘고대 중의학 이론과 현대 과학기술을 어떻게 결합해 중국 중의약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이다.
광시유엔안탕은 현대적인 과기혁신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바로 중국 중의약계가 골머리를 앓고 있는 이 문제에 답을 제시하고 있다. 광서원안당은 많은 과학기술인재를 모집해 ‘자체 과학연구사업 플랫폼’을 구축하였는가 하면, 국내외 10여 개 연구기관과의 협력으로 공동 R&D센터를 설립하거나 전문프로젝트 연구를 진행하는 등 기술혁신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왔다.
그 결과 광서원안당은 자체기구와 외부기구, 독자연구와 협력연구, 기초연구와 응용연구가 잘 결합된 과기혁신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고, 더 나아가 자체 특허 기술 보호를 위한 특허권보호시스템도 구축하였다.
3. 제품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마련
‘부음결’이 국제시장에서 주목을 받게 된 것은 모자오친 이사장이 중국 국가의약국 요청으로 ‘북경국제전통의약대회’ 참석하면서 부터이다. 시장에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부음결’은 이때 ‘제4회 세계여성대회 추천제품’, ‘세계중의약학회 중점추천제품’ 등으로 선정되면서 수출의 활로를 찾기 시작했다.
현재 세계 10여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원안당 제품은 특히 태국, 싱가포르 등 동남아 시장을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다.
하지만 ‘부음결’이 이렇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데는 ‘국제 약품품질표준’ 도입이란 광시유엔안탕의 노력이 없었으면 불가능했다. 광시유엔안탕이 설립되었을 때만 해도 이 기업은 전통중약공법에 대한 의존, 생산성 낙후, 기자재 미비 등으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모자오친 이사장은 곧 문제를 직시하고 국제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도록 약품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EU 식물약품 규범'을 참고로 한 <표준화 약재재배 기지>를 건설했다.
또 전통적인 중의약 추출방법으로는 해결할 수 없었던 기술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현대중의약 및 식물약 추출 생산품질관리규범’을 제정하고, 디지털화된 ‘중약추출 생산라인’도 건설하였는가 하면, 중의약 공법의 현대화를 위해 거액을 투자, GMP표준이 도입된 공장 건물도 설립하였다.
모자오친 이사장은 국제적으로 천연약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다 중국의 WTO가입으로 국제시장 진출 기회가 커짐에 따라, 현대화된 중의약제품이 세계시장에서 각광받을 날이 머지않아 올 것임을 자신하고 있다.
웨이하이, 공항 여객 물동량 40만 돌파
웨이하이(威海) 공항은 작년 여객 물동량 20만 돌파의 기초위에 올해 30만명 실현 목표를 세웠다. 올해 9월 5일 웨이하이 공항 여객 물동량이 4개월 앞당겨 이 목표를 실현했다. 22일까지 마감해 이미 40만명의 한계를 돌파, 작년 동기대비 92.5% 증가했다.
웨이하이 공항은 베이징, 상하이 등 고유 노선외에 또 매일 2대 성시 운행노선을 각각 하나씩 증가했다. 올해 6월 또 웨이하이(威海)-지난(濟南), 웨이하이-하얼빈(哈爾濱), 훼이하이-헤이허(黑河) 운행노선을 개통하고 안정운행과 영업을 유지했다. 지금웨이하이 공항은 항로배치, 운행노선 밀도가 모두 새로운 돌파를 실현했다.
국제 운행노선은 매주 13 클래스부터 현재의 매주 28 클래스까지 증가했다.현재국제 국내 노선 총량은 매주 150편에 달했다. 2006년 공항 국제 노선 운송비행은 1870대, 동기대비 78% 증가, 국내 노선 여객 물동량은 15.6만명, 동기대비 97.1% 증가했다. | | | | |
첫댓글 오늘도 좋은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자료,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언제나 좋은 소식 고맙게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