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지리,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을 지도로 한 번에 만나는
지구촌 문화 여행
글과 그림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키 · 다니엘 미지엘린스키 | 옮김 이지원
대상 연령 : 초등학교 전 학년 | 발행일 2014년 02월 20일
257mm× 350mm | 가격 18,000원 | 본문 116쪽
각양장사철 | ISBN 978-89-5588-255-1
초등 교과 연계 : 1-2학년군 통합 우리나라1, 2 : 이웃나라 / 3학년 2학기 사회 3. 다양한 삶의 모습
6학년 1학기 도덕 7. 다양한 문화 행복한 세상 / 6학년 2학기 사회 2학기 2.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부모와 아이가 함께 거실에서
책 한 권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한창 호기심이 강한 우리 아이들은 세상에 대한 질문을 끝없이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산은 무슨 산이에요?”, “세상에서 사람들이 제일 많은 나라는 어디예요?”, “미국은 어떤 나라예요?”, “아프리카 사람들은 뭘 먹어요?” 끝도 없는 질문에 부모들은 곧 난감해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지구촌 문화 여행」한 권이면 아이들은 재미있게 세계 이곳저곳에 대한 호기심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이 책의 특징
1. 집 안에서 43개 나라(52개 지도)를 여행하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는 무척 크고 넓어서 실제로 모든 곳을 가본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아이들에게는 그러한 기회가 더욱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지구촌 문화 여행」한 권이면 우리 아이들도 집 안에서도 세계 곳곳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각 나라별 지리, 문화, 특산물, 음식, 유적, 인물 등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차 지구촌 사회의 듬직한 일원으로 세계를 누빌 우리 아이들이 먼저 이 책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와 삶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2. 보물찾기 하듯 호기심을 불러일으켜주는 지도책
어딘가 오랫동안 숨겨져 있던 오래된 보물지도를 발견하여 펼쳐 보는 기분, 작가는 이처럼 아이들이 오래된 지도를 찾아 보물찾기를 하는 기분으로 흥미롭고 재미있게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이 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마치 오래된 책을 넘기는 듯한 느낌과 페이지마다 각 나라의 숨어 있는 보물처럼 꽉 들어찬 그림은 아이들로 하여금 어딘가 숨겨진 보물을 찾는 기분과 호기심으로 흥미롭게 페이지를 넘겨 가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3. 한눈에 각 나라의 다양한 분야를 모두 둘러보다!
산타 클로스가 살고 있는 핀란드, 맛있는 피자를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 세계에서 가장 큰 러시아를 거치면 이번에는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 산이 있는 네팔에 도착합니다. 다시 신기한 동·식물들이 가득한 마다가스카르로 갔다가 캐나다로 이동하여 이누이트 족을 만나고, 미국에 우뚝 서 있는 자유의 여신상, 세계에서 가장 긴 브라질의 아마존 강을 지나 남극의 빙하까지 보고 나면 어느새 지구를 한 바퀴 돌아보게 됩니다. 이처럼「지구촌 문화 여행」은 그 나라의 고유의 전통문화부터 즐겨 먹는 음식, 유명한 장소, 동·식물, 복식, 국기, 나라를 대표하는 인물, 지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각 나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의 그림과 설명을 보다 보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넓은 세상 속 새로운 세계를 알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4. 세계 각국에 판권이 수출된 부부 작가의 꼼꼼한 일러스트 지도책
「지구촌 문화 여행」속 일러스트에는 따스함이 서려 있습니다. 이는 바로 수년간 함께 호흡을 맞춰온 폴란드의 부부 작가가 아이템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작업한 일러스트이기 때문입니다. 철저한 자료 조사를 통해 각 나라의 특징을 세밀하고 정확하게 묘사하여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 줍니다. 이러한「지구촌 문화 여행」은 현재 미국, 일본을 비롯한 유럽 각국 등에 판권이 수출되었고, 세계 곳곳에서 출간되고 있습니다.
5.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보아요!
세상에 다양한 지도책은 많지만 부모와 아이가 함께 볼 수 있는 지도책은 많지 않습니다. 보통 어른들이 볼 만한 지도책은 아이들에게는 시각적으로 따분하고 지루합니다. 반대로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지도책은 어른들이 보기에 지나치게 간략합니다. 하지만「지구촌 문화 여행」속에는 아이들이 보기에 안성맞춤인 자세한 그림 묘사, 설명과 함께 어른들이 보기에도 흥미로운 상세한 문화 정보도 들어 있습니다. 이처럼「지구촌 문화 여행」은 어른도, 아이도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거실에 나란히 앉아 이 책을 보고 눈을 맞추며 세계 여행을 떠날 수 있을 것입니다.
6. 177개국의 국기 정보가 들어 있어요!
책에 수록된 국가들은 물론이고, 책에서는 다 다루지 못한 세계 전역의 다른 국가들까지 포함한 177개국의 국기를 부록으로 수록하였습니다. 아이들이 177개국의 국기들 속에서 우리나라의 국기는 어디 있는지, 책에서 본 다른 나라들의 국기는 또 어디에 있는지, 그밖에 다른 어떤 나라들이 있으며 그 나라들의 국기는 어떻게 생겼는지 찾아볼 수 있는 재미를 더하였습니다. 이렇게 신 나게 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를 하나씩 짚어가다 보면 아이들은 더 큰 세상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생길 것입니다.
■ 책 들여다보기
■ 차 례
8 유럽
10 아이슬란드
12 스웨덴
14 핀란드
16 영국
18 네덜란드
20 벨기에
22 독일
24 스위스
26 오스트리아
28 폴란드
30 체코
32 프랑스
34 에스파냐
36 이탈리아38 크로아티아
40 루마니아
42 그리스
44 아시아
46 러시아
48 몽골
50 중국
52 네팔
54 인도
56 태국
58 대한민국
60 일본
62 요르단
64 아프리카
66 모로코
68 이집트
70 가나
72 탄자니아
74 나미비아
76 남아공
78 마다가스카르
80 북 아메리카
82 캐나다
84 미국
86 멕시코
88 남 아메리카
90 에콰도르
92 페루
94 브라질
96 칠레
98 오스트레일리아와 오세아니아
100 오스트레일리아
102 뉴질랜드
104 피지
106 북극
108 남극
■ 작가 소개
글과 그림 |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키
바르샤바 국립미술원에서 그래픽을 전공하고 현재 동 대학에서 북디자인을 가르치고 있는 젊은 디자이너입니다. 첫 번째 어린이 책《작은 집의 현대건축 DOM다, 2008》과《생활 속속 디자인 DESIGN, 2010》이 많은 주목을 받아 여라 나라 언어로 번역되었습니다. 2011년에는《너는 커서 뭐가 될래? Co z Ciebie wyrosnie?》로 볼로냐 라가치 상 논픽션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밖에 《1000개의 폴란드 책 표지 1000 Polish Book Covers》, 어린이를 위한 놀이책인 《마모코 마을 Miasteczko Mamoko》 등 다양한 그림책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글과 그림 | 다니엘 미지엘린스키
알렉산드라 미지엘린스키의 배우자입니다. 바르샤바 국립 미술원에서 그래픽을 공부한 뒤 다양한 그림책과 디자인 책을 펴냈습니다. 현재 학교에서 디자인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알렉산드라와 같이 작업한《누가 누구를 먹나》,《또 다른 지구를 찾아서》등이 있습니다.
옮김 | 이지원
한국외국어대학교 폴란드 어과를 졸업하고 폴란드의 야기엘로인스키 대학과 아담 미츠키에비츠 대학에서 미술사와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습니다. 지금 학생들을 가르치면서 어린이책 기획과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하얀 곰 까만 암소》,《눈》,《학교 가는 길》,《작은 사람》,《네 개의 그릇》,《알록달록 오케스트라》,《블룸카의 일기》등이 있습니다.
첫댓글 이 책 아마존에서 처음보고 정말 멋지다고 생각했는데 거기다 한국도 나오니 더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