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10여년전 요트라는 말이 낯설었던 시절에, 요트에 열정을 가진 분들이 황량했던 서해안작은어촌 탄도앞 바다에 모여 요트를 계류하고 , 마음을 모아 한국크루져요트협회를 창립하고, 협회를 중심으로 땀흘려 어려움을 극복하며 요트문화를 개척하였습니다.
이러한 회원들의 땀과열정으로 경기도와 국가의 관심으로 이어져 , 전곡항 마리나가 생겨나고 많은 지역에서 마리나가 건설되고, 해양래져관련 전문적인 수상레져 교육기관단체들도 생겨났습니다. 매년 수천명의 요트인들이 양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오늘날의 수상레져가 발전하기까지 한국크루져요트협회가 모태가 되었다는 사실은 부정 할 수 없는 사실이며, 후대에 우리나라 수상레져문화의 역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함께했던 시간들에 큰긍지와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협회에는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들이 있습니다. 협회는 아직 안정되지 못하고 있고 . 많은 요트인들은 협회가 더 많은 역할을 해주기를 기대하고, 초심의 열정과 단합을 보여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협회장의 큰책임을 맡게되어 과연 이러한 난제들을 극복할수 있을까 두려움이 앞서는 것이 저의 심정이나 오직 회원들의 기대와 열망만을 생각하면서 소임을 다 하고자합니다.
먼저 더 많은 회원들이 협회에 참여하고 단합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들의 안전한 항해와 요트관리에 어려움을 덜어 줄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정부기관 및 단체와 협조관계를 확대해 나가도록하겠습니다
그러나 협회의 난제를 극복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협회임원들만의 노력만으로는 성취 할 수 없을것입니다.
회원모두가 뜻을 같이하고 함께 할 때 좋은 결실을 얻을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협회가 무슨일을 하나 보고만 있지 말고, 함께 고민하며 적극적으로 힘을보태, 협회가 더욱발전하여 우리나라의 해양레져발전에 역활을 다 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한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2018년 1월
(사)한국크루져요트협회장 박광식 올림
첫댓글 회장님 취임을 축하드립니다.
아라마리나에 계류중인 인터넷 회원입니다만 도울일 있으면 힘껏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쥬뵐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신임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하시는 모든일에 적극 동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취임을 축하드리며
잘부탁드립니다
새로이 협회를 이끄실 박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합니다.
임원과 회원 모두가 함께 단합하고 도우며, 함께하는 훈훈한 협회가
되길 바랍니다.
해양 레저문화의 진전과 함께 더욱 더 많은 발전을 기대합니다.
취임을 출하 합니다.
열심히 맡은 일 하며 협회 발전을 위해 돕겠습니다.
회장님 선장님 회원님~
다 같이 화이팅입니다^^~~~*
慶祝한국크루저요트협회 회장 취임을 감축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