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도 상주서는 최종 주행시험까지도 최대한 여건배려를 하여 다수가 면허를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13년 11월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하였으며, 2014년에도 200만원을 기탁 한 바 있다.
이재법 센터장은 대구대학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와 가정 복지 전공으로 철학박사 학위를 받고, 현재 대구대학교 가정복지학과 교수를 겸임 하고 있다.
이안초등학교, ‘사랑과 존경의 인사말 선포식’
‘사랑합니다. 존경합니다’ 인사
경북 상주 이안초(교장 김상근)은 지난 5월 27일 ‘사랑과 존경의 인사말 선포식’를 가졌다.
이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은 예의바른 인사만 잘해도 좋은 인성교육이라는 생각아래 교사가 학생에게 먼저 “사랑합니다!”라고 인사를 하면 교사의 인사를 받은 학생은 “존경합니다!”라고 인사하자며 서로 약속을 하였다.
좋은 인사 습관은 하루 아침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 반복적으로 실천하다보면 차차 습관으로 정착되고 더 나아가 좋은 인성이 길러지게 될 것이라는 신념하에 지속적으로 이 운동을 전개하기로 하고
아울러 학부모에게도 이 운동에 동참하도록 하여 부모가 먼저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을 보여주도록 권유할 계획이다.
상주시, 식중독 ZERO! 특별 위생교육 실시
상주시보건소(소장 우형래)에서는 26일 보건소 3층 대강당에서 여름철 집단급식으로 인한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식중독 사전 예방 강화를 위해 사회복지시설 및 기업체 내 급식시설 관리자 및 종사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식중독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실천하기 쉬운 사례위주의 교육으로 개인위생관리와 조리시설 및 도구 위생관리, 작업위생 요령 등을 중점 진행했다.
아울러, 위생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린이 급식관리 지원센터 설치 및 운영 관련, 식중독예방진단서비스사업, 삼삼급식소 모집 등의 사업설명도 병행했다.
우형래 보건소장은 “기온이 상승하는 시기를 맞아 단체급식 현장에서 식품위생을 담당하고 있는 관리자에게 식중독 사고 예방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도 “식중독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15 미스터&미즈 보디빌딩 경북선발대회 개최
30일 상주문화회관에서 130여명의 선수 출전
삼백의 도시, 스포츠의 중심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는 상주에서 건강과 육체미를 뽐내는 ‘2015 미스터&미즈 보디빌딩 경북선발대회’가 오는 30일 상주문화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30여 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국제 추세에 맞춰 남녀의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위주로 운동하는 보디휘트니스와 클래식 보디빌딩을 추가해 고등부, 여자일반부, 남자일반부, 장년부, 중년부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특히, 경북보디빌딩협회가 주관하여 제96회 전국체전 경북대표 선발평가전과 겸하여 개최되므로 어느 대회보다 우수한 선수가 출전하여 기량을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정백 상주시체육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경북을 대표하는 우수한 선수가 많이 발굴되고, 또 보디빌딩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참여의 폭이 확대되어 활기찬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최고의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모든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첫댓글 누나 항상 고마워요.
고향 소식 잘 보고 갑니다
소방대 활동하시는 분이 치마는 쫌 ㅠ.ㅠ
농촌일손돕기하시는 분이 넥타이는 쫌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