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하게 예수님을 믿는 한 사람으로서 구원파와 같은 이단집단들의 준동과 심지어 제도권 교회내에서도 성경에 무지한 사람들에 의한 죄 경시풍조와 수많은 눈쌀 찌푸리게 하는 짓거리들로 예수님의 얼굴에 먹칠하는 것 때문에 마음이 아플때가 많다.
구원파는 본래 침례교파에서 태동되였다.
침례교에서는 구원의 3 단계(칭의, 성화, 영화)중에서 구원의 기초가 되는 "칭의의 구원" 을 강조한다.
그런데 이를 너무 강조하다보면 다음단계로 자연히 따라와야 하는 성화의 구원(생활 구원)을 경히 여길수 있다.
반면 Arminianism 을 믿는 감리교파에서는 인간의 자유의지에 근거한 성화(거룩한 삶)를 강조하는데 이것이 지나치다보면 칭의가 없는 행위구원에 빠지기쉽다. Calvinism 을 선호하는 장노교파에서는 예정론을 강조하는데 이는 인간의 자유의지 보다 하나님의 미리 택하심을 강조해서 유대교인들 처럼 확신도 없이 일방적 선민의식에 사로잡히기도 한다.
구원파는 첫째 칭의의 구원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당신이 언제" 구원을 받았는지 날짜와 시간을 말하라고 강요한다. 그걸 모르면 구원을 받은게 아니란다. 물론 사도바울의 경우를 보면 분명 다메섹 도상에서 예수님을 만나 구원을 받아 구원받은 장소와 날짜와 시간을 정확히 안다. 그러나 그의 충실한 제자 디모데는 어려서부터 믿는 어머니 유니게의 가르침을 받아 언제 구원을 받았는지 정확한 날짜를 알지 못하지만 그의 구원에는 전혀 하자가 없었다. 두째 이들은 한번 구원은 영원한 구원으로 취소되는 일이 없으므로 다음에 따라오는 성화의 구원을 무시하는 나머지 말씀에 순종함이 없이 자기멋대로 산다. 이런 이단종파는 이미 고린도교회에서도 있었던 것으로 영지주의Gnosticism)라고 한다. 이들은 이원론의 일종으로 영은 육체와 분리되여 있으므로 靈이 받은 구원이 확실하면 육체는 아무리 죄를 지어도 천당가는데는 지장이 없다는 이론이다.
신약중 수많은 서신서들 속에는 늘 이단종파들의 속임수를 경계하라는 명령이 많이 나온다.
사탄은 언제나 믿지 않는 사람들 보다도 믿는 사람들과 교회를 목표로 공격하기 때문이다.
사탄의 충실한 종들은 겉으로는 경건한체 하면서 교회내에서 성경지식이 미약한 교인들을 대상으로 성경을 왜곡시킨 이단사설로 최면을 건다.
유다서 4절에보면 "이는 가만히 들어온 사람 몇이 있음이라. 저희는 옛적부터 이 판결(Condemnation:유죄판결)을 받기로 미리 기록된 자니 경건치 아니하여(Godless men) 우리 하나님의 은혜를 도리어 색욕거리(A license for immorality:죄 지을수 있는 면허증)로 바꾸고 홀로 하나이신 주재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는 자니라." 라고 선언한다.
그러니 교회에서 성경공부를 통한 말씀의 깊은 이해와 개인적 삶에의 적용에 별 관심없이 사람들과 좋은게 좋은것이라는 식으로 어울리며 인간관계를 즐기려는 수준에 머물고 있다면 이런 종류의 이단에 말려들기 쉽다.
현재 제도권 교회들 내에서도 성경말씀에 대한 공부와 이해와 삶에 적용이 부족해서 수많은 부끄러운 부작용들이 발생하고 있음이 바로 그런 증거들이다.
첫댓글 당신이 참된 마음으로 자백하면 그는 즉시 용서해 주시며, 비로소 당신은 깨끗함을 얻어 하나님과의 교제를 계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기억해야 할 것은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자백과 회개를 잘못 이해하고 혼돈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회개는 구원받지 못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고 자백은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회개는 일생에 한번이고, 자백은 매일매일 생활에서 따르는 것입니다. 회개는 사단의 아들이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중생을 말하고, 자백은 하나님의 아들된, 즉 중생한 자들이 생활의 잘못을 용서받는 것을 말합니다. (딕욕선교사의 양육편지 중에서)
“갓난 아이들 같이 순전하고 신령한 젖을 사모하라. 이는 이로 말미암아 너희로 구원에 이르도록 자라게 하려 함이라”(벧전2:2)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신 줄을 너희가 스스로 알지 못하느냐, 그렇지 않으면 너희가 버리운 자니라”(고후13:5)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5:23)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너희의 믿음과 모든 성도에 대한 사랑을 들었음이요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으로 말미암음이니 곧 너희가 전에 복음 진리의 말씀을 들은 것이라. 이 복음이 이미 너희에게 이르매 너희가 듣고 참으로 하나님의 은혜를 깨달은 날부터 너희 중에서와 같이 또한 온 천하에서도 열매를 맺어 자라는도다”(골 1:4~6).
맞습니다. 마태복음 3장2절에서 침례요한이 그리고 4장 17절에서 예수님께서 "회개하라 ,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에서는 Repent 라고 했구요. 요한 1서 9절에서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에서는 Confess 로 나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의 발을 씻기실 때 베드로가 온몸을 씻겨 달라고 했을때 한번 목욕한 사람(구원 받은자)은 다시 목욕할 필요가 없고 밖에 나갔다 들어 올때마다 발만 씻으면 된다고 하신 의미와 같지요.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요일1: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