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ubija.changwon.go.kr/index.do
오랫만에 창원을 다녀왔는데 이런 시스템이 있더군요. 아실분은 다 아시겠지만 창원 관내에 설치한 자전거 대여 시스템입니다.
비회원은 휴대폰 확인 절차를 진행후에 1회 이용권(2시간) 1000원을 결제하고 대여할 수 있고요.
회원은 교통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자전거 대여가능한 장소는 235곳 자전거 대수는 2364대(홈페이지 참조.)
처음으로 빌려보았는데 매우 편하게 이용하였습니다. 자전거 상태도 좋았고요. 더구나 벗꽃이 핀 기간이라 가장 좋은 시기에 창원 구경을 하였네요.
자전거 도로도 차도와 분리가 잘되어 있는 편이고
창원이 평지형 도시라는 점도 누비자 같은 자전거 대여 시스템이 발달하게 된 것도 한몫 하고요.
창원 여행가신다면 한번즘 누비자 대여해서 타보는 것 추천해 드립니다~
첫댓글 고양시에는 피프틴이라는 자전거 대여 시스템이 있습니다. 피프틴의 경우 비회원은 1회 이용권이 40분에 1,000원이어서 누비자보다는 비싸군요.......
창원시의 자전거도로는 다른도시랑 비교불가입니다. 전국 유일하게 대중교통 수단으로서의 기능을 하죠.
아침 저녁으로는 출퇴근 기능을 주간에는 운동의 기능을 야간에는 대리기사분들의 이동 수단 기능을 해주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죠. 연간 20000원의 저렴한 가격의 창원 누비자 자전거는 최고라는 수식어 밖에 붙지 않습니다.
이용해 본 입장에서 정말 '창원'에서만 이용하기 편합니다. 일단, 통합 이후 마산에서는...;;; 좀 답 안나옵니다. 마산에서의 이용은 일부 구간을 제외하고서는 전체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구형의 경우에는 앞쪽이 상당히 묵직해서 일반 자전거보다 균형을 잡는 데에 다소 적응하기 어려웠습니다마는, 신형(위 사진 앞쪽의 2대)은 많이 가벼워진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