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건강에 좋은 음식들

남자 나이 40이 넘으면 노화가 시작되어 (1) 기력의 부족을 느끼고 기분이 찜찜하다는 느낌이 들고 (2)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3) 수면의 질이 좋지 않아 꿈이 많고 (4) 호흡이 원활하지 않으며 (5) 머리가 어지럽고 기억력이 떨어지고 (6) 힘이 없고 근육통이 생기는 등 증세가 나타난다.
"남성 40대 종합증"이라고 일컬어지는 신체의 이런 반응이 심각해지면 심장성 질환이나 중풍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위험이 있다. 그리고 남성은 여성에 비해 더 많은 영양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음식건강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남성 건강에 좋은 음식물 10 가지를 알아본다.
1. 토마토:
신 맛의 토마토가 위액분비를 자극해 단백질 소화를 돕는다. 토마토에는 또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골격에도 좋고 혈관을 든든하게 해주기도 한다.
토마토에 함유된 광물질 중 칼륨이 최고여서 혈액속의 염분 배출을 도와주어 혈압을 낮추어주는 역할도 한다.

2. 콩:
콩을 늘 먹는 남자가 전립선암에 걸린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다는 집계가 있다. 콩은 남성의 골질유실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많이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 남성의 경우 60세가 넘으면 갱년기 여성보다도 골질유실이 더 심각해 특히 남성은 콩을 많이 먹는것이 좋다.
콩은 또한 기억력복구와 적응력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는 좋은 식품이다.

3. 호박씨:
남자 마흔이 넘으면 대부분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 호박씨에서 추출한 물질을 먹었더니 전립선 환자들의 배뇨횟수가 크게 줄었고 다른 증세도 호전되었다는 임상결론이 있다.
호박씨에는 또한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노화방지역할도 한다.

4. 당근:
당근이 체내에 들어가면 비타민 A로 변해 저항력을 높여주고 세포의 활성화 산소를 막아준다.
또한 당근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어 주기도 하고 암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한다

5. 해물:
해물은 성기능을 돕는 역할을 한다. 남성의 정자에는 많은 아연이 들어 있는데 체내에 아연이 부족하면 정자의 숫자와 질에 영향을 준다. 굴이나 새우, 게에 아연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특히 남성에게 좋다.

6. 마늘:
살균력이 뛰어난 마늘은 체내에 들어가 균을 죽이고 비타민 B1 생성에 이로워 당분의 신진대사를 가속화해 피곤을 풀어준다.
한편 마늘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기능도 가져 암예방식물로 인정된다.

7. 비타민 C가 들어간 음식물:
비타민 C는 노화중에 있는 정자에 활력을 가져다 주기 때문에 40대 남성들도 비타민 C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 C가 들어 있는 음식물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음식물로는 귤, 브로콜리, 죽순 등이다.

8. 메밀빵:
메밀빵은 특히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메밀빵이나 잡곡 등에는 비타민 B가 많이 함유되어 에너지 방출을 늦추어 주어 릴렉스에 도움이 된다.

9. 바다해물: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앞당겨 중풍과 같은 질병에 걸릴 확률이 크다. 때문에 남성들은 심장병 질환에 특히 좋은 바다 해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다.

10. 녹차:
녹차에는 홍차에 없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다. 비타민 C는 감기를 예방하고 피부를 윤택나게 해주는 인체에 아주 필요한 영양분이다.
녹차에는 또한 노화를 방지해주는 성분과 면역력을 키워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와 이뇨에 좋다.
그밖에 녹차에는 카페인과 혈압을 낮추어 주는 플라본 화합물질도 들어 있다.
/중국의 창
토지사랑 http://cafe.daum.net/tozisarang/
첫댓글 감사
감사합니다,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함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유익한정보 즐겨보고갑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