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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장림동사는 1939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29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아파트경비원으로 근무중일때 난청으로 아파트근무시 입주민과 의사소통에
문제발생함으로 2006년1월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상담하고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TY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재활과정진행하면서 2008년3월
예비용으로 버나폰보청기사 flair CIC 2채널5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추가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있는데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하다 소모성부품교체로
4~5일정도 해당 제조사로 사용중인 보청기보낼 경우에는 보청기가 없음으로 일상
생활이나 근무가 제대로되지 않음으로 예비보청기를 준비한 것입니다.
2009년8월에는 2006년1월구입했던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여 해당 제조사에 코팅작업 의뢰한것을 찾기위해 방문하였으며 외부피드백
현상은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는 것이 올바른 조치방법이나 작은틈인 경우 코팅
작업만으로 개선될 가능성이 있음으로 조치하였으며 고객의 경제여건이 좋지않고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코팅작업진행한후 개선되지않으면 재제작하기로 하였으며
코팅처리한 보청기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하지않아 수리비용은 발생하지
않아 사용중인 보청기청소와 건전지를 구입한후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는 비번날 이용하여 점검과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생활속에서
보청기가 많은 도움되고 불편이 없어 만족하며 감사한다는 인사를 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2009년8월 코팅작업으로 외부피드백현상을 해결하였던 1채널기능
보청기가 외이도변화로 다시 외부피드백현상발생함으로 껍질을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을 채취하여 해당 제조사에 재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보청기재활15차과정을 진행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청소한후
고객은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여도 재활비용이 발생하지않음으로 미안하다함으로
보청기가격구조에 대해 재설명하였으며 부담없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하기위해 방문하여 비번일자에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나면 근무시 대화가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어 주변 지인들에게
한미보청기 홍보를 많이한다며 만족하니 자발적으로 하는 것이라 하였습니다.
2011년8월 2006년1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1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가 출력약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1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10월 보청기청소용솔로 MIC부분을 청소한다음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음으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MIC를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작동하였으며 청소용솔 사용에 주의하도록 교육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시 보청기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보청기청소용솔에
대한 사용을 금지하거나 REC,MIC입구에 사용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REC,MIC입구에 청소용솔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막는 현상으로 잘못
사용시 소모성부품을 교체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한미보청기에서 이를 사용
금지하고 직접방문하여 보청기전용청소기로 청소하게한 후 청소잘못으로 인한
수리접수가 80%이상 감소되었으며 고객도 이유를 알고 만족하고 있습니다.
2012년2월4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2008년3월구입한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는 불편없이 잘들리지만 2006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
vour 고막형보청기는 잘들리지 않는다함으로 보청기출력 문제임을 안내한후 현재
matrix110/35에서 부품교체하여 출력을 높일수 있는지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13일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여도 청각대비 증폭이득이 부족하고 외부피드백현상이
있음으로 더이상 보청기사용에는 효율없음으로 보청기구입 6년만에 폐기하기로하고
교체한 소모성부품 대금에 대하여는 해당 제조사에 보내 취소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소리나지않아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막힘으로
발생한 현상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여주고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1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3월25일 버나폰보청기사 flair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점검한결과
MIC입구에 물기가 막혀 발생했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고장에 대비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였습니다.
3월3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계22차) 진행하였으며 이제는 예비보청기가 있음으로 고장시
마음부담없다며 사후관리를 부탁하였습니다.
2013년5월16일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8일에는 지난 5월26일 소리조절할때 소리가 크면 잘알아들을것이라 생각하면서
솔직하게 이야기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사용결과 오히려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지시사항대로하지않아 미안하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7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로 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만족한 문제를 보청기
재활26차과정김 진행한다음 소리조절로 불편사항이 개선되어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귀지꽉참,청소,점검)
2014년4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고 무상보증기간다되어감으로 수리보냈습니다.(청소)
2014년8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있다함으로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껍질에 균열생겼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껍질보수가 필요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보수)
2015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보청기
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8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
다음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수리)
2016년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문의하여
기도청력검사한후 신6분법으로 계산한결과 청각장애등급받기에 가능성있음으로
진행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진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청각장애
등급받기위한 관련검사를 모두받고 판정을 기다리고있으며 검사비용은 총17만원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3월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한 관련검사결과 청각장애4급 등급받고 동사무소
에서 장애인증나오기만 기다리고있다며 나오는대로 예비로 사용할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4월8일 청각장애4급등급이 나왔다면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보청기본을 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2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누계29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한 현금영수증과 거래명세서
발행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제출하였지만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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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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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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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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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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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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