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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금곡동사는 1984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1706)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11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부산지역에서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독일지멘스보청기사 제품인 PHOENIX 313 BTE를
180만원에 양쪽으로 구입하였으며 사용중인 단순증폭방식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가
본인의 청각과 맞지않음으로 보청기사용시 머리가 아프고 불편사항이 발생되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고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Power BTE 2채널8밴드기능의
귀걸이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008년1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청각장애2급으로 보청기예상사용효율 "0%"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가
나타난 보청기고객입니다.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사용한지 몇일만에
보청기사용후기를 카페에 남겼는데 그내용중 일부사연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살맛이 나요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친구들이랑 저희 부모님..저와 통화도 할 수 있고
통화하는데 별로 불편한 느낌이 전혀 없고
일반사람처럼 말을 조금씩 잘알아듣고
정말 신기하고 기분이 너무 좋아요.
박사님 저 할머니 될때까지 건강하게 오래 사셔야 돼요~
박사님 아니면 누가 관리해줘요?"
http://cafe.daum.net/sorisem001/39DH/721
2009년8월에는 귀걸이형보청기의 이어몰드튜브가 찢어져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방문하면서 그동안의 보청기재활과정에 감사한다며 도우넛 2박스를 사왔습니다.
보청기재활업무를 진행하면서 보람을 느끼는 경우가 한미보청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보청기사용고객이 만족하고 감사를 표현할 때입니다.
보청기고객으로부터 만족한다는 한마디를 듣기위하여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2010년8월에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청소위해 방문하여 그동안 결혼하여 임신중이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일상생활에서 만족하게 사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우측의 이어몰드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남편과 방문,귓본채취한다음
부인이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할 수 없겠느냐면서 문의함으로 최근 4채널4밴드기능의
matrix123/60의 보청기를 안내하자 장모와 의논하여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 하였으며
8개월된 딸과 함께 방문하였는데 행복하게 보였습니다.
2012년1월10일 남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하고 경화된 이어몰드튜브
까지 교체한다음 조만간에 모친과 신규보청기상담차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1월17일 예비보청기가 필요함으로 그동안 출력부족으로 사용하지 못했지만 고출력의
스타키보청기사 E-Power CIC 고막형보청기가 출시됨으로 신규제작하여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면서 matrix를 확인한후에 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2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E-Power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함으로 보청기
재활1차과정을 진행한결과 청각대비 보청기출력이 부족함으로 부득이 반품처리하고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이어몰드를 재제작하기로 하였으며 양심적으로 고객의 청각에
적절한 보청기기종을 추천하면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한미보청기를 주변에
추천하고 있다면서 보청기제도개선에 대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2월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점검한결과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튜브내에
결로현상으로 물방물이 생긴 것을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면서 제거방법을
안내하였으며 건전지도 판매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함으로 확인한결과
좌측 이어몰드튜브가 경화되면서 찢어졌음으로 교체하였지만 이어몰드도 외이도사이
유격있어 신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5년3월19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약하면서
삐~하는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청소한다음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우측 보청기를 수리접수하고 외부피드백현상있는 우측
몰드를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에
큰소리가나면서 머리아픈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고 원인이
스타키보청기사의 피팅법중 NAL-NL1*이 없어짐으로 성능분석시 e-STAT로 변경됨
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으로 해결하였습니다.
3월25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8일 취침중에도 알람소리를 들어야하는데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200
Power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는데 들리지않는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
과정을 진행하면서 컴퓨터 모니터화면통하여 사용중인 보청기 출력한계에 대하여도
안내하자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이어
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4월15일 이어몰드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방문하여 세금게산서 발행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로 바꾸고는 알람소리뿐아니라 전화통화도 가능
해졌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의 ARIES 675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Power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남으로 불편하다면서
방문하여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한 우측귀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한결과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확인결과 육아문제로 스트레스 많이받은뒤부터
그렇다고하여 좀더 경과를 지켜본후 보청기소리조절하기로 하였습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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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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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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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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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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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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