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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덕천동사는 1974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84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 메니에르병으로 병원치료한후 2005년 부산서면지역에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면서 부품수입후 조립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여 착용했으나 증폭되는 소리에 머리가 어지러워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자 프로그램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추천함으로 620만원에 추가로 구입하였었지만
기존과 같이 큰소리에 불편하였고 보청기착용시 어지러움증 발생함으로 필요시에만
보청기를 사용하다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알고 질문글로 먼저 상담하였습니다.
2008년2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기존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취급하지않고 판매한 보청기점에서만 조절되는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않됨으로 부득이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 400 CIC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제작하여 2008년2월부터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였으며 보청기사용한결과 불편없어 만족함으로 예비용으로 같은 기능 4채널
8밴드기능의 고막형보청기를 2008년3월 추가구입하여 4개의 보청기가지고 보청기
재활과정 진행하고 있으며 신체검사시에는 용도를 변경하여 소리조절하여 사용하며
고객은 유치원교사로 퇴근이 늦음으로 보청기사용에 잠시라도 문제가 발생하게되면
사전에 한미보청기와 전화로 협의하여 퇴근시간이후에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며
보청기청소나 소모품구입은 고객 어머니가 대신 방문하여 조치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에도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하여 늦게 방문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고 늦은시간까지 기다려 조치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3월에도 보청기에 문제가 있으나 신학기라 퇴근이 늦어 방문하기 어렵다하여
퇴근길에 한미보청기에서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처리하였습니다.
2010년5월에는 어린이날행사로 오전에 마침으로 방문하여 점검과 건전지구입하면서
오랜만의 여유시간중 한미보청기방문 일정을 중요스케쥴로 잡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4개 보청기중 1개가 보청기착용중 끊김현상있음으로 해당 제조사에
의뢰한결과 납땜하였던 배선이 떨어져 접촉문제있어 냉땜처리한 보청기를 방문하기
곤란하여 한미보청기에서 퇴근길에 근무하는 유치원을 방문하여 전달하였습니다.
2010년7월에는 건강진단으로 청력검사에 대비하여 오전에 방문하여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하여 통과한 다음에 오후에 재방문하여 일상생활용도로 소리조절을
변경하여 조치하였으며 한미보청기가 있어 마음이 든든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12월에는 사용중인 보청기2개가 상태가 좋지않음으로 사전 예약하고 퇴근후
20시30분경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여 조치하기도 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1월에는 2010년12월 수리한후 프로그램 문제로 일상생활용모드가 아닌 자동
전화모드로 전환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 하였습니다.(절연처리)
2011년4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한후 불편하지 않음으로
유치원의 소음환경속에서 유치원생과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된다 하였습니다.
2011년6월에는 모친이 딸의 2008년2월 제작한 보청기를 가지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8월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 문제로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여 청력검사 연습하였습니다.
2011년10월에는 고객의 모친이 바쁜 딸위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을
확인하니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2월에는 모친이 건전지구입위해 대신 방문하여 유치원일로 항상 바쁘고 늦게
퇴근한다며 딸의 건강을 염려하였고 보청기는 잘사용한다 하였습니다.
2012년1월 신체항목중 청력검사용도로 소리조절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를 일상생활용도로 전환하기위해 방문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2년4월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신체검사항목중에 청력검사관계로 신체검사용도로
보청기소리조절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청력검사진행한결과 외부피드백현상과 소모성
부품에 문제있음이 발견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긴급조치하였습니다.(이물질제거)
2012년5월 일상생활용도로 사용하는 스타키보청기사의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면서
신체검사용도로 소리조절하였던 예비보청기를 일상생활용으로 전환하였습니다.
2012년11월 퇴근시간후인 저녁8시30분에 예약한다음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2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예비용보청기는 소모성부품의 문제있어 해당제조사에 점검의뢰한다음
고객과 상담중 2005년 보청기착용하면서 결혼은 포기했다함으로 고객보다 효율나쁜
경우에도 결혼하여 잘살고있는 경우가 많다고 동기부여하였습니다.
2013년5월 유치원선생님의 신체검사항목중 청력검사에 대비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일상생활용 보청기에서 청력검사용 보청기로 소리조절하여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청력검사한 결과 합격기준점내에 반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013년9월7일에는 2008년2월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40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좌측
보청기는 이물질문제로 제거하고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MIC고정)
9월9일에는 2008년2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리약해 유치원으로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최대한사용,MIC교체)
2013년10월에는 2008년3월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출력변화있다며 전화옴으로 유치원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건조요망)
2014년3월6일에는 4개보청기중 2008년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CIC
고막형보청기가 AMP부식으로인해 "최대한사용"으로 판정남으로 예비보청기없으면
불안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로 신규구입을 결정하였습니다.
3월10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3차)과정 진행하였으나 좌측보청기가 착용감에 불편함있음으로
불편부분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6월에는 2008년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보청기
껍질에 금이가고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REC교체)
2014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대비하여 소리가
크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한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를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KIT교체)
2014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
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먹먹하고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다음 건전지도 구입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5년1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유치원생들과의 대화시 불편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AMP기능다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다르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
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소리이상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는 보청기재활3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6년7월4일 보청기가 먹먹하고 말소리구분않된다며 전화와 퇴근길에 어린이집
으로 방문하여 점검하고 상태좋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먼저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7월9일 전체청소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와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4개로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가 왕왕거리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결과 우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가있어
수리접수하고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MIC,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와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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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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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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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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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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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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