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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우암동사는 1942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382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군복무할때 월남전쟁에 참여하여 포병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않았으며
결핵으로인해 치료목적으로 1년정도 주사맞았는데 후유증으로 청력이 더나빠졌으며
39세경 귀에서 이명현상과 어지러움증이 발생하면서 갑자기 소리가 들리지 않음으로
부산지역의 대학병원에서 치료받아도 차도없어 한의원등에서 침등 치료를 받았는데
별소용없어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하여 8년동안 사용했는데
큰소리에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제대로되지 않았으나 계속 사용했다 하였습니다.
또다시 부산 중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귀걸이형보청기를 재구입하여 8년간 사용하다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동구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주머니형보청기구입 사용,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80만원주고 귀걸이형보청기
구입 사용,2008년 부산 서면지역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6채널기능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소비자가격 330만원,matrix142/82)를 21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1달도않되어 않들림으로 방문하면 습기문제라면서 수리하여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던중 3번이나 통보없이 보청기점이 이사함으로 찾는데 애먹었다
하였으며 불편한 할아버지위하여 손자가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지멘스보청기사의
178PP-AO 주머니형보청기를 20만원에 사주어 사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필담을 통하여 안내하면서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가
고출력임으로 해당 제조사에서 보청기점검받은다음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에 대하여
검토해보기로하고 2012년7월21일 보청기수리접수받았습니다.
7월31일 포낙보청기사에서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점검한결과 "mic
cover 교체 3ea,hook교체,mold tube교체,습기제거,청소 및 점검"으로 결과나왔고
보청기수리비용은 "무상"으로 표시된 수리내역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면서 설명하자
신뢰하였으며 현재 귀걸이형보청기를 이어팁으로 사용중이라 맞춤형의 이어몰드로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우측에 사용하는 지멘스보청기사
178PP-AO 주머니형보청기가 상태가 좋지않아 예비용도로 지멘스보청기사의 172N
주머니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며 편하게 잘들린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와 결합하여 착용
한다음 편하다며 사용하던 포낙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인데 보청기상담사에 따라
보청기만족도가 하늘과 땅차이였다며 불편을 해결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지멘스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
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인한 문제로 새2P Cord로 교체하였는데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는 3만원받더라며 가격차이가 너무난다면서 서운해 하였습니다.
2014년10월8일 부산 서면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를 세탁기에 넣어 세탁물과 돌렸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습기로 인하여 REC,MIC 손상.프레임 부식 진행.노후된 제품으로 수리불가)
10월15일 포낙보청기사에서 수리불가 판정받은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신규보청기상담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추천하고 가족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월 지멘스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작동중단되는 경우있다면서 방문
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인한 문제로 새2P Cord로 교체한다음 포낙보청기사
에서 수리불가로 판정받았던 포낙보청기사 Naida III UP 귀걸이형보청기는 지금까지
문제없이 사용됨으로 고장나면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7일 경상남도 거제도에사는 아들과 방문하여 고객 청각상태와 그동안의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착용상 문제에대해 안내하고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진행
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후 기존에 사용
하던 이어몰드를 이용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 안전규칙 및 사용법
교육확인서"내용에 의하여 안전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3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어몰드튜브내에 물방울있음으로 제거하고 보청기착용하고 5분정도지나
또다시 작동중단되는 현상있어 점검한결과 건전지방전으로 고객에게 설명하였으며
고객은 열쇠수리업을 하고있음으로 잠시라도 보청기가 없으면 않됨으로 예비보청기
구입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2015년4월6일 방문하여 낮부터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소리가
반정도 작아졌다함으로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보청기에는
이상없음으로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한결과 10 dB HL정도 청력이 나빠졌으며 고객의
청각상태는 잔존청력이 얼마없기 때문에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부터 받아보도록 안내
하고 진료결과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소리조절에대해 검토해보기로 하였습니다.
4월27일 몸상태따라 청력변화가 있었음이 원인이었다며 방문하여 지금은 불편없이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 사용하고있는데 비상용으로 부산 서면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준 독일 지멘스보청기사 178PP-AO 주머니형
보청기를 사용하겠다하여 주머니형보청기사용상 주의사항에대해 안전교육 진행
한다음 교육확인서에 교육내용을 작성하고 서명날인받았습니다.
2015년11월 부산 부전동지역의 의료기판매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준 독일 지멘스
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 새2P Cord로 교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에 착용하기위해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부산 부전동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손자가 구입해주었던 독일 지멘스
보청기사 172N 주머니형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2P Cord
단락으로 새로운 2P Cord로 교체하고 청소까지 진행하였습니다.
9월29일 부산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2급으로 장애등급받았다며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와서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
하고 이어몰드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6년10월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675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오늘은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5~10정도 지나면 작동중단된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문제보다는 건전지불량으로 확인되어 필담으로 설명하고
자택에 보관중인 건전지를 가져와 점검받도록 안내하고 우측 이어몰드는 짖무르는
부분에대해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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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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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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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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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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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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