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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두구동사는 1923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41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불편하게 생활하다 한미보청기 고객소개로 2006년4월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귀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시작하였으며
소일거리로 주변 텃밭에서 채소를 재배하고 판매하며 비를 맞으면서 보청기관리를
제대로하지않아서 보청기사용 2년만에 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의 점검의견에
2개월가량 보청기는 사용하지 않았으며 건강이 좋지않아 건강진단을 실시한 결과
폐암말기로 잔여수명이 얼마남지않아 가족들이 대화등 일상생활에 불편해 부인이
한미보청기에 남편은 폐암말기에 대해 모르고 있으며 병원치료로 형편이 어렵다고
호소하여 2008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할인하여 구입하였던 보청기고객입니다.
그동안 힘들게 농사지은 배추등 채소를 한미보청기 방문시 무거운데도 가져다준
정성이 감사하고 2006년4월 구입하여 다른 보청기고객의 평균적인 사용기간내에
사용하지 못했고 보청기구입시 포함되어 있는 재활과정에 대해 비용을 선납으로
받은 부분을 감안하여 공제해드렸는데 벌써 재활과정을 진행한지 18개월입니다.
2009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 하기위해 방문하면서 건강이 좋지않지만 텃밭에서
농사일을 하였다면서 건강이 좋지않음에도 불구하고 손수 재배한 호박을 가지고
방문하여 업무를 보았으며 불편하지 않는 보청기사용에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보청기사용의 만족에 대하여 최종평가는 보청기사용고객이 하게 됩니다.
보청기사용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보청기고객의 청각상태를 상담시에
알려주고 불편한 문제에 대해 사전 고지하고 이에 대한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동기부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면서 보청기사용에 불편하지 않도록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2010년2월에는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설명절전에 완료되도록 조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0년5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하기위해 방문하여 업무처리한다음 대화한 결과
건강상태는 좋아보였으나 기력이 갈수록 떨어진다면서 나이가드니 그렇겠지하고
긍정적인 생각하고 있었으며 보청기관리를 잘해주어 감사하다 하였습니다.
2010년6월에는 건전지교체해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REC입구에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습니다.
2010년8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방문시마다 친절하게 응대해주어 기분이 좋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1년1월에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평생 살아오면서
지금같이 행복한 시절은 없었다며 환한 웃음으로 감사를 표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청소까지하고 불편없이 잘사용한다며
한미보청기의 보청기관리에 감사함을 표하였습니다.
2012년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다며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였으며 외관상 건강에 문제없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2012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불편없이 보청기사용하고있다며 함빡
웃음을 지으면서 감사인사하였는데 폐암말기로 시한부판정받은 환자라고는 전혀
보이지않을 정도여서 긍정적인 마음자세가 중요함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012년7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임의로 청소하여 이물질이
REC와 MIC입구를 막아 발생한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뒤 제거하였으며
임의로 청소않도록 하였으며 긍정적인 생각과 생활태도가 폐암말기로 시한부생명
통보받은지 6년되었지만 별표시없이 생활함에 놀라울뿐입니다.
2012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였고 직접 농사지은 무우3개를 가져왔습니다.(MIC,REC교체)
2012년12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ON/OFF용도로 사용하는
볼륨조절기가 잠겨있는 것을 보청기고장으로 오인한 것으로 고객에게 설명한후에
작동되지않도록 고정작업하였으며 ON/OFF는 건전지도어로 하도록 하였습니다.
2014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않난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 이물질 제거)
2016년8월26일 텃밭에 일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100 귓속형보청기를
평상위에 벗어놓았는데 개가 보청기를 먹어버려 신규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31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다음 우측에 보청기착용이 처음이라 보청기착용법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9월2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본
결과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1일 귀가 아파서 보청기를 착용하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이도내
피부가 짖무른 상태에서 무리하게 보청기를 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귀내시경
으로 확인시킨후 일주일정도 보청기착용하지말고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9월23일 주일날 교회에서 목사님 설교를 들어야한다며 방문하여 보관중인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찾아갔습니다.
2016년10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짖무르는 부분표시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후 압박감있는 부분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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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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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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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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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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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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