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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남도 김해사는 1942년생인 남성 보청기고객(437)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5년7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 사용하다 2006년5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되어 보청기재활
과정 진행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9년3월 보청기사용시 삐~하는 외부피드백이 발생하여 껍질교체를 권했지만
이해하지 못하고 증폭이득을 낮추면서 사용하였으나 외부피드백이 해결되지않아
불편하여 재방문하여 보청기껍질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여 재제작하였으며
고객의 경우 외이도 굴곡이 2차굴곡지점으로 넘어가는 형태가 입구보다 넓음으로
굴곡심해 외이도형태와 같이 보청기를 제작하면 보청기착용시 불편함이 발생하고
보청기착용이 편하도록 제작하면 외부피드백현상이 발생할 소지가 높음으로 2번
시행착오끝에 재제작하여 2가지 문제를 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시행착오없이 보청기제작이나 보청기재활과정이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나 때때로 고객과 같이 그렇지 않는 특이한 경우도 발생하게됩니다.
이러한 경우 보청기상담사 입장에서는 부담도되고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하나하나가 결국은 보청기상담사 업무경험과 능력으로
발전되는 것임으로 최선을 다하여 해결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입니다.
2009년11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였으며 그동안 피드백현상없이 보청기사용중이고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하지않았지만 차별없이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1월에는 사용중인 핸드폰의 벨소리가 제대로 들리지 않음으로 불편하다며
점검요청하여 보청기상태와 핸드폰 벨소리음악을 재선정하여 조치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가족과 소리듣는데 차이가 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파악되었으나 설연휴기간동안은 택배발송되지않아
증폭이득이 부족하지만 설연휴가 끝나고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1년만에 방문,신규상담후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4월에 재방문하여 신규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고객은 신문에서 보청기관련의
광고를 많이보았는데 기능많으면 더잘들리는지 알고싶다하여 자료와 음감테스트를
통해 알려주자 역시 한미보청기다며 신뢰를 표하였습니다.
2011년1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형편좋지않아 아직 신규보청기는
하지 못하며 2005년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
보청기를 한미보청기에서 잘관리해주어 아직 사용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2005년 구입하여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가 손잡이끈이 떨어져 방문하여 재설치작업하였습니다.
2012년5월 TV시청등 이어폰사용을 자주하였는데 난청이 심해졌는지 궁금하다하여
청력검사한다음 기존 청력검사자료와 비교하여 변화된 청각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보청기재활9차과정을 진행하자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음
으로 고객에게 안내하고 보청기수리접수한후 2005년7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여
7년이상 사용하면서 불편없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2014년4월 결핵재발하여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격리치료받고 경상남도 마산지역
요양소에 입원중에 보청기소리가 제대로 들리지않아 외출허가받고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진행결과 청각변화있어 안내한다음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고막형보청기는 출력부족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구입가격에대해 가족과 의논하여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6년3월 동생(028)이부산 서면지역과 경상남도 김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4개의
보청기를 구입하고도 제대로 듣지못하는것이 안타까워 함께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본인도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싶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을 호소
하여 금액조정하여 보청기가격을 제안하였습니다.
2016년12월26일 경상남도 김해지역 한일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병원에서 추천하는 타보청기점도 있었지만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을
알고있기에 거절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7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
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를 발행하였으며 고객은 경상남도 김해지역에도 보청기
점들이 여러곳있지만 개점한지 얼마되지않아 폐업하는 경우도 많고 보청기상담해
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차이가 많음으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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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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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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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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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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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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