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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엄궁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3858)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진주종성중이염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2002년 1차수술후 재발함으로
2005년 2차수술받았으며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귀가 먹먹해지거나 염증발생하면
방문하여 청소와 치료받고있다 하였으며 소음많은 프라스틱 사출공장에서 30년동안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근무하였으며 소음많은 단조회사로 이직하여 2007년부터
근무중이지만 소음방지구를 착용한지는 3년정도되었으나 형식적으로 착용하였으며
부인과 TV시청시 부인이 12이면 고객은 22이상으로 시청한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
불편한 부친위해 아들이 인터넷검색결과 한미보청기가 신뢰됨으로 2012년10월2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면서 가끔 중이염이 재발한다함으로 스마트가드 필터기능있는 포낙보청기사
6채널기능 Certena P-CIC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0월14일 일요일이라 휴무지만 고객이 평일에는 시간없어 출근하여 보청기재활1차
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과 사후관리방법을 안내하고 가족간 대화요령을
부인과 실습과정통해 교육하고 불편문제를 파악하여 2주후 방문토록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부인과 방문,보청기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면서 부인에게
남편과 생활에서 보청기효과에 대해 확인결과 TV볼륨이나 대화에 별불편없다면서
만족한다하였고 중이염문제로 스마트가드필트 교체일을 지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월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점검과 청소한후에 포낙보청기사
6채널기능 Certena P-CIC 고막형보청기의 SmartGuard도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3월에는 부인이 남편의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후에 포낙
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 SmartGuard를 교체하고 남편의 보청기사용에
대해 확인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하고 있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5월 지난 토요일 고객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가
예상됨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주말모임으로 곤란함으로
접수못하고 아들이 보청기만 가지고 재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 보청기착용중에 외부피드백현상 있으면서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
하여 보청기재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제작)
2013년10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외이도내 습기많음으로 소모성부품인
REC를 보호하기위해 설치한 SmartGuard 필터도 교체하였습니다.
2013년12월 건전지구입과 보청기 SmartGuard 필터를 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점검
한결과 우측보청기인 포낙보청기사 Certena P-CIC 고막형보청기의 Smart Guard
필터가 찢어짐으로 소모성부품에도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리시버교체)
2014년3월 보청기 SmartGuard 필터교체하기위해 방문하여 점검결과 좌측보청기인
포낙보청기사 Certena P-CIC 고막형보청기의 SmartGuard 필터가 찢어져있음으로
기기점검위해 제조사로 수리접수하고 우측은 필터교체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4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내부잡음으로인해 보청기
소리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AMP문제나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배선교체,습기제거,S/G교체,청소 및 점검)
2014년5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내부잡음으로인해 보청기
소리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AMP문제나 소모성부품 문제일수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내부피드백조정,S/G교체,청소 및 점검)
2014년6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SmartGuard필터를 교체
하기위해 방문하여 중이염증상있는 좌측귀도 수술관련하여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8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SmartGuard필터를 교체
하기위해 방문하여 중이염증상있는 좌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10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중이염으로 외이도내에 연고를 넣었는데 SmartGuard필터가 막혀서 발생
한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청소하였습니다.
2014년11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중이염으로인해 외이도내 연고넣었는데 Smart Guard필터가 막혀 발생한
문제로 교체하고 중이염수술한 좌측귀안에 무언가 있는것같다하여 비젼으로 확인
결과 종양?같은것이있어 병원에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제거 및 치료함)
2015년8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
결과 좌측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가 찢어짐으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1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의 Smart Guard필터 교체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청각장애등급신청 가능한지 문의하여 기도청력
검사결과 청각장애등급기준에 들어감으로 병원에 문의하도록 하였습니다.
2016년2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좌측 고막형보청기 Smart Guard필터를 애기가
망실하였다며 방문하여 교체하고 우측보청기는 MIC탈락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고정,REC교체)
2016년4월1일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외이도내 이물질로 Smart Guard필터가 막혀있어 교체한다음
좌측보청기확인한결과 혈혼있음으로 외이도확인결과 상처있어 귀내시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이비인후과에서 원인과 치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4월22일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 Smart Guard필터교체위해 방문
하여 청각장애등급받기위해 이비인후과에서 검사진행중인데 5급정도 가능하겠다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4월23일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에 사용하는 Smart Guard필터가
교체한지 하루만에 찢어졌다며 방문하여 비상용으로 구입하여 본인이 직접 교체
하겠다며 추가로 구입하였습니다.
2016년5월6일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고막형보청기에 사용하는 Smart Guard
필터가 예비용까지 다사용하였다며 원인을 알수없다고 부인이 전화와 보청기착용
전에 Smart Guard필터를 확인하고 빼면서 Smart Guard필터를 확인하여 외이도
문제인지? 보관상의 문제인지를 확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5월7일 예비 Smart Guard필터 구입위해 방문하여 원인파악을위한 방법을 재교육
한다음 포낙보청기 제조사에도 전화로 알렸습니다.
5월24일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MIC커버교체)
2016년6월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8월 외이도변형으로 보청기를 착용할때마다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좌측
고막형보청기 Smart Guard필터가 찢어짐으로 귓본채취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쉘제작)
2017년4월15일 우측귀를 중이염수술하였는데 청력저하가 심하고 외이도변형으로
포낙보청기사 Certena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지 못한다며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결과 우측귀가 기도청력검사결과 3분법기준으로 67 dB HL에서 78 dB HL
저하되었고 어음명료도성적(WRS)도 90%에서 15%로 저하되어 검사결과를 설명
한다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중이염수술로인해 고막형
보청기제작상 문제점을 귓본채취하여 안내하면서 청각장애등급있음으로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형태에대해 확인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2일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출력부족 문제있으면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로 기종변경하기로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6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해 관련서류발행한후
부산 서면지역 열린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
방문하여 보장구처방전,보청기구입영수증,보장구검수확인서를 제출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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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도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어음을 50% 알아듣는점과 순음청력검사와의 정확성을 확인하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 과정임)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서 재활과정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를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를 간접적으로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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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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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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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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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http://cafe.daum.net/sorisem001
http://blog.daum.net/sorisem001
http://yozm.daum.net/sorisem001
http://www.facebook.com/jaeilg
부산 한미보청기 보청기상담 및 상담예약 전화번호 안내
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근무시간이후 상담 핸드폰번호:010-6407-9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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