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행 가능 여부 |
허용 배기량 |
국가 |
가능 |
전배기량 |
그리스 |
가능 |
전배기량 |
가이아나 |
가능 |
전배기량 |
볼리비아 |
가능 |
전배기량 |
우루과이 |
가능 |
51cc이상 |
영국 |
가능 |
51cc이상 |
네덜란드 |
가능 |
51cc이상 |
벨기에 |
가능 |
51cc이상 |
스페인 |
가능 |
51cc이상 |
포르투갈 |
가능 |
51cc이상 |
독일 |
가능 |
51cc이상 |
프랑스 |
가능 |
51cc이상 |
오스트리아 |
가능 |
51cc이상 |
폴란드 |
가능 |
51cc이상 |
방글라데시 |
가능 |
51cc이상 |
말레이지아 |
가능 |
51cc이상 |
싱가폴 |
가능 |
51cc이상 |
파키스탄 |
가능 |
51cc이상 |
수리남 |
가능 |
51cc이상 |
자메이카 |
가능 |
51cc이상 |
파나마 |
가능 |
51cc이상 |
브라질 |
가능 |
51cc이상 |
콜롬비아 |
가능 |
51cc이상 |
칠레 |
가능 |
51cc이상 |
페루 |
가능 |
51cc이상 |
코스타리카 |
가능 |
51cc이상 |
도미니카 |
가능 |
51cc이상 |
러시아 |
가능 |
51cc이상 |
남아프리카공화국 |
가능 |
125cc이상 |
일본 |
가능 |
150cc이상 |
이탈리아 |
가능 |
350cc이상 |
인도(*) |
가능 |
350cc이상 |
터키 |
가능 |
350cc이상 |
니카라과 |
가능 |
350cc이상 |
과테말라 |
불가 |
|
대한민국 |
가능 |
|
대만 |
가능 |
|
중국 |
가능 |
|
필리핀 |
불가 |
|
인도네시아 |
불가 |
|
태국 |
불가 |
|
베네주엘라 |
가능 |
|
버뮤다 |
가능 |
|
아르헨티나 |
가능 |
|
브라질 |
가능 |
|
케나다 |
가능 |
멕시코 | |
가능 |
|
가나 |
가능 |
|
미국 |
가능 |
|
호주 |
중극의 경우 통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도 있고 안된다는 이야기도 잇어서 아직 불분명 하네요...
아시는분들은 정확한 댓글 부탁드립니다. 임시로 가능/일부지역 불가로 표기 하였습니다.
제 희마힌 기억으로는 중국은 원래 통행이 가능하였으나 금지를 하였다는 글을 한 2-4년전에 얼핏 본것 같습니다. 이에 반발한 중국 라이더들이 항의를 하였는데 중국 공안 들에게 끌려가 행방불명이 되었다는 글을 본것 같습니다....
2007 년 현제는 어떠한지.. RG 회원 분중에 전화 통화로 확인하신분 덧글로는
중국 역시 일정 이상의 배기량으로 제한하여 일정 배기량이상 통행이 가능한것 같더군요.
대한민국처럼 주요 도로를 이륜차 통행금지를 시킨 나라는 전대 미문이라고 하네요.....
경찰청이 자꾸 이륜차 고속도로 통행이 의험 하다고 매번 꼬박 꼬박 엉터리 통계와 기준으로
언제까지 거짓말을 할려고 하는지 갑갑 합니다.
멍청하게 손놓고 있는 국내 이륜차 제조 업체 헬멧 제작 업체 수입업체 들도 참 갑갑하구요.
첫댓글 상해의 경우 배기량 제한도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용도로 분명 존재하구요. .. 상해에서 Moto GP 가 열리는데도 말입죠. ㅡ_ㅡ
중국도 대배기량의 경우에 한해 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정 하도록 하겟습니다.
역쉬....대한민국은 멋쟁이 ......특출나군.....좋은 말할 때 풀지....얻어 맞아야 정신차리나?......
이걸들고 경창청 공략 중입니다.
이탈리아 고속도로에서 작은 배기량의 바이크가 진입하는것 & 달리는 것(작은 바이크가 갓길에서) 보았습니다. 윗글에서 다른 회원님께서 언급하셨듯이 고속도로 톨게이트마다 바이크 배기량으로 각기 다르게 요금표 표기하여 놓은것두 보았구요 (현지 사정에 밝은 회원님께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