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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거제동사는 1931년생인 남성고객(443)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의 부인(123)은 2005년9월부터 부산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 함께하고
있으며 2006년5월 부인과 방문하여 본인도 일상생활에서 작은말소리를 놓히는 경우
있다면서 상담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하였는데 좌우측 기도검사
평균이 25dB로서 6KHz이후만 50,85dB로 떨어지는 형태로 상시 보청기착용으로는
도움보다는 불편많음을 안내하고 계속 관찰하기로 하였습니다.
2008년7월에는 부인과 재방문하여 청력이 더 나빠진 것같다며 보청기상담 요청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기도검사 평균이 42dB로 저주파수대역까지
40dB대역으로 나빠져 있었으며 보청기예상효율(WRS)도 좌측귀 85%, 우측귀 80%,
양쪽귀 90%로 나타났으며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도움된다고 하면서도 본인 스스로는
보청기착용에 거부감을 가져 좀더 경과를 살펴보기로 하였습니다.
보통의 경우 나이가 40대부터 고주파수대역에서부터 난청이 진행됨으로 40대
이후라면 난청에 대해 관심가지고 살펴보기 바라며 일상생활속에서도 간단히
본인의 청력상태를 살펴볼 수 있음으로 가족과 함께 텔레비젼을 함께 시청시
볼륨차이있다면 이비인후과나 보청기전문점에서 청력검사받아 보기 바랍니다.
2010년4월에는 부인과 재방문하여 말소리구분이 곤란함으로 대화시 얼굴을 앞으로
내미는 버릇이 생겼다면서 보청기상담을 요청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검사결과
청력변화가 있었으며 보청기예상효율검사에서도 좌측 80%,우측 70%,양쪽 85%로
나타났으며 이러한 변화에대해 그동안의 자료를 가지고 설명하였으나 보청기사용에
대한 필요함은 느끼지만 보청기착용에 대하여는 여전히 거부감느꼈으며 함께 방문한
부인은 본인 보청기경험을 예로들어 남편에게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였습니다.
2011년7월에는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더많아졌다면서 상담을 요구하여 청각검사결과
변화있음으로 설명후 보청기착용에 대해 안내하자 부인과 의논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8월12일 부인과 방문하여 상담중에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과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곳에서도 보청기상담해았지만 한미보청기만큼 신뢰되는 보청기점이
없음으로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상담시 제시했던 것과 같이 불편없도록 부탁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18일에는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사무실내 선풍기 돌아가는 소리와
컴퓨터본체의 팬돌아가는 소리가 들림으로 신기해하였으며 향후 진행할 보청기재활
과정일정과 일정에 관계없이 즉시 방문해야할 사항에 대해서도 안내하였습니다.
8월20일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대화할때 남편 말소리가 많이 작아졌다며 부인이 걱정
되어 방문하였다하여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보청기2차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1년9월에는 보청기착용하면 가족과 같이 소리듣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
구분이 생각같이 도움않된다면서 방문하여 듣는 것과 알아듣는 것에 대하여 재설명
하였으나 공감하지 않음으로 보청기반품을 안내하고 보청기를 회수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 개개인별로 다른 청각상태와 보청기사용효율에
대해 사전안내한다음 확인서를 받고 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중에 협조사항에
동참하지않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될 경우 고객에게 설명한다음
동의하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중단하고 있으며 이러한 조치는 한미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임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1년12월6일에는 2011년9월 보청기반품한후 생활하면서 불편이 많자 다시 보청기
사용하겠다며 부인과 방문하여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의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9일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이번만큼은 보청기착용에 반듯이 성공
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보청기착용에 임해서인지 생활에 도움이 많이된다며 불편하지
않고 실패하지 않도록 잘관리해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1월12일에는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듣는 것과 알아 듣는 것에
대한 차이를 설명하고 보청기 계속착용에 대해 2월초까지 결정토록 하였습니다.
1월25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하여 보청기확인결과 이상없어 청력검사진행한
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31일 자택내에서 부부간에 대화시 불편한 문제있다함으로 퇴근시 자택방문하여
부부가 한쪽만 보청기착용함으로 대화시 주의사항과 요령을 안내하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이 듣는 소리를 같이 들어야함과 사무실방문할때 대기고객 문제로 시간관계상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충분하게 설명하지못했던 부분까지 상담하다보니 3시간정도나
소요되었으며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로 계속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할 것인지에대해
2012년2월4일까지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으며 원활한 보청기재활과정위하여 데이터
로그기능있는 보청기기종으로 변경할것에 대하여도 안내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에서는 불편사항에 대해 고객이 정확하게 파악하지못한 문제를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문제점을 파악하여 개선하는 활동으로 해결하고 있음으로
고객만족을 높이고 있으며 이러한 개선활동에 고객은 만족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1월30일 자택에서 설명들었던 스타키보청기사의 S Series 5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1월31일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2년2월7일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데이트로그기능으로 보청기사용
시간을 확인한결과 평균 13시간정도 사용하였으며 큰소리에 대한 불편함이없다하여
계획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S5 CIC는 2차보청기재활과정임)
2월9일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데이터로그기능 확인결과 12시간착용
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월20일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데이터로그기능 확인결과 13시간착용
한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2월21일 큰소리불편에대해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 문제를 정확하게 이해못하고
보청기문제로만 오해함으로 맞춤형 소음방지구를 우측에 착용하고 하루생활하도록
하자 오해풀려 보청기재활8차과정을 진행하고 청각상태를 추적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29일 동생사망으로 장레식진행하면서 주변이 시끄러워 몇일동안 보청기착용하지
않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상담결과 보청기로 일상생활에서
소리듣기에는 불편한 문제없었으나 보청기로 말소리를 알아듣는 명료도에 대한 이해
부족과 후배가 이비인후과의사인데 보청기착용에대한 부정적인 조언과 약물치료를
추천한다함으로 마음이 흔들림으로 더이상 보청기사용하면 해당 제조사에 반품할수
있는 기간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으로 고객의견확인후 반품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제조사에 반품할 수 있는 기간동안 보청기사용여부에
대해 판단하도록 안내하고 있으며 보청기구입후 어떠한 경우라도 보청기를
사용하지않고 보관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2년5월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주변에서 귀잘본다며 소개한 부산 동래구지역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진료결과 외이도내 곰팡이균있다며 치료받았으며 난청으로
보청기를 권유함으로 병원에 출장나와 상주하는 보청기상담사와 상담까지 하였는데
보청기상담부분은 한미보청기와는 비교되지 않더라면서 상담과정을 이야기하였으나
먼저 병원치료하고 보청기는 병원결과를보고 결정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2년6월 부인과 방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의 이비인후과에서 의사와 보청기관련
상담결과 이야기하였는데 곰팡이균치료는 잘되었고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는
병원에 스타키보청기사와 지멘스보청기사 직원이 대기중임으로 상담해보고 또다른
여러 보청기회사와도 상담 및 착용하면서 가장 잘들리는 보청기로 결정하라는 의사
이야기에 실망하였다며 진료과정에 대하여도 의문스러웠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파악하여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지않고 최적의 상태로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보청기재활업무 서비스를 구입하는 상품임으로 결국은 보청기제조사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선정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구입하는 상품임에도 아직도 이러한 보청기개념을
제대로 이해못하고 보청기에 대해 조언하는 경우가 많음으로 주의바랍니다.
2014년3월19일 부인과 방문하여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부인(123)의 보청기를 착용해
보았는데 도움되었지만 전반적으로 소리가 불편하였다며 부인보청기를 시험착용해
보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착용하면서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교체없이도 보청기
착용에는 문제없음으로 2008년6월구입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
이용하여 남편에게 보청기재활1차(누계10차)과정을 진행하자 감사하다며 귀가길에
파리바케트제과점에서 롤케익과 카스테라를 사가지고 재방문하였습니다.
3월22일 부인의 보청기를 장시간착용하면 뿌듯한 느낌있다면서 방문하여 많이 불편
하면 본인의 외이도에 맞게 보청기껍질을 재제작하도록 안내하였지만 좀더 생각해
보겠다면서 후배가 정형외과 의사인데 치매예방약을 처방해주었다 하였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
과정 진행하고 불편한점있으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4년4월4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도로에서 큰짐을 내리는 소리가 자극적이었다고
방문하여 우측을 막았는지 확인결과 막고 재확인하였다함으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여 MPO를 조정하였습니다.
4월5일 부인이 사용하던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해본결과
착용감문제로 불편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제작)
4월24일 기도청력검사 진행한다음 변화된 청각상태에 맞추어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4년6월에는 보청기착용상태에서 부인보다 TV볼륨을 낮게한다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상태를 확인한다음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7월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결과 이물질있어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15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9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청소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EQ Inp Noise가 규정치 넘지않아 보청기
재활1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0월 큰소리발생할때 자극적인 문제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7차과정
진행한후 고객은 부인이 사용하던 보청기를 사용자변경후 사용함으로 말소리구분에
100%않되는 것아니냐며 신규보청기구입하면 말소리구분이 더좋아지지않을까면서
문의함으로 그렇지않는 이유를 재안내하였습니다.
2015년6월 좌측에는 보청기없으면 않될정도로 일체화되었지만 방향감에 문제있고
좀더 말소리구분에 도움받을수없는지 문의하기위해 방문하여 우측에도 음감테스트
과정을 진행하면서 양쪽보청기착용시 효과에대해 확인시켰습니다.
2015년12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4+ 좌측 고막형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를
듣지못한다며 부인이 한미보청기 방문하여 점검해라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
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양쪽귀의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18차
과정 진행하면서 우측에도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 연제구지역의 "소리대장간"이라는 곳에서 1달은 무료로,다음부터는
월8만원의 비용을 받으면서 난청을 치료한다하여 무료기간동안 손해볼것없다는
생각에 보름정도 다니고있다하여 "세상에 공짜는없다"는 예를들어 한번나빠지면
다시회복되지않는 청각을 잘판단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후 보청기청소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기본적인 내용입니다.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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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는 부산광역시 부전2동에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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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를 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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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와 부산 한미보청기를 운영하고있는
보청기상담사 김재일원장은 보청기불편으로 보청기구입후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보청기재사용위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란?
(신규구입하지않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이용 보청기재활과정 진행)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와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를 진행하며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파악과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기간과 서비스 재활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과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재활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 소비자 가격 기준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의거)
즉,보청기 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가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라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을 위한 관련검사후 가져온 보청기기능이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일 경우 보청기재활서비스 제공으로 신규보청기판매보다 보청기
재사용을 하도록 하는 것에 한미보청기는 자부심과 보람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에 1시간30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상담예약하고 방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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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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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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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관련 피해발생시 호소할 수 있는 단체와 기관 안내
(보청기소비자의 정당한 권리행사가 보청기제도개선을 앞당길 수 있으며
내가 입은 보청기관련 금전적,정신적피해에 대해 스스로 개선할려고
노력않는다면 또다른 소비자나 내가족이 같은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아래의 관련단체에 적극적으로 문제제기하여 개선되도록해야할 것입니다.)
청능사자격검증원:청능사 자격증을 관리하는 관리하는 단체임
(현재 민간자격증을 국가공인화하기 위해 추진중임)
전화:02-552-4236 홈페이지: http://www.globalats.com
한국보청기협회 전화:02-537-9031 홈페이지: http://www.khaa.org
식품의약품안전청 전화:1577-1255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허가없이 보청기판매하거나 불법으로 보청기제조 및
보청기수리하여 영업하는 경우 신고하면 구제받을수있음.
한국소비자원 전화:3460-3000(서울),888-3844(부산),803-3224(대구),224-9898(광주),
600-3114(대전),260-9898(울산),280-3255(전북),743-9898(제주),
249-3035(강원),211-2625(경남),221-9898(충남),220-2114(충북),
251-9898(경기1),850-2114(경기2),950-2214(경북)
홈페이지: http://www.kca.go.kr
MBC 불만제로 전화 제보는 (02) 789-0000
http://www.imbc.com/broad/tv/culture/zero/
MBC 시사 프로그램 PD수첩 http://www.imbc.com/broad/tv/culture/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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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시사 프로그램 긴급출동 SOS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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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2TV 시사고발 프로그램 추적 6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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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1TV 시사 프로그램 시청자칼럼 우리사는 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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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S 1TV 시사 프로그램 소비자 고발
http://www.kbs.co.kr/1tv/sisa/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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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인터넷 다음카페 『맑고 좋은소리』에서 찾아보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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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시간내 상담 전화번호:051)803-9009, 817-9118, 817-9119, 807-3114, 816-3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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