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o Concerto No.17 in G major, K.453
모차르트 / 피아노협주곡 17번
Wolfgang Amadeus Mozart 1756∼1791
Sandor Vegh, CondCamerata Academica des Mozarteums Salzburg
1악장 (Allegro)Andras Schiff, PianoCamerata Academica des Mozarteums Salzburg / Sandor Vegh, Cond
2악장 (Andante)Andras Schiff, PianoCamerata Academica des Mozarteums Salzburg / Sandor Vegh, Cond
3악장 (Allegretto)Andras Schiff, PianoCamerata Academica des Mozarteums Salzburg / Sandor Vegh, Cond
<음원출처: http://usoc.snu.ac.kr>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이 있는 곳-김도사
첫댓글 모짜르트의 오페라 <돈 지오반니>는 프라하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빈에서의 초연에 대한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아, 그의 인기는 떨어지기 시작했으며 경제적 궁핍은 점점 심해졌다.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 속에서도 모짜르트는 1788년 6월부터 8월까지 6주간에 걸쳐 무려 세 곡의 교향곡을 작곡해낸다. 그가 3년 뒤 세상을 떠날 때까지 더 이상의 교향곡은 쓰지 않았기 때문에, 이 세 작품을 가리켜 '최후의 3대 교향곡'이라 부른다. 따라서 이 세 곡의 교향곡들은 고전파 교향곡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모든 요소들이 망라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첫댓글 모짜르트의 오페라 <돈 지오반니>는 프라하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으나, 빈에서의 초연에 대한 반응은 그리 좋지 않아, 그의 인기는 떨어지기 시작했으며 경제적 궁핍은 점점 심해졌다. 이러한 현실적 어려움 속에서도 모짜르트는 1788년 6월부터 8월까지 6주간에 걸쳐 무려 세 곡의 교향곡을 작곡해낸다. 그가 3년 뒤 세상을 떠날 때까지 더 이상의 교향곡은 쓰지 않았기 때문에, 이 세 작품을 가리켜 '최후의 3대 교향곡'이라 부른다. 따라서 이 세 곡의 교향곡들은 고전파 교향곡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모든 요소들이 망라된 작품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