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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대연동사는 1936년생인 여성 보청기고객(3645)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부터 말소리구분 곤란하였으며 골다공증으로 201년부터 약복용하고
2007년 막내아들이 심장마비로 사망함으로 정신적 충격받아 신경과약 복용중이며
2008년 부산 남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노화현상이라 하였다고 하였으며
난청으로인해 제대로 듣지못함을 안타깝게 생각한 친구(1171번)가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차 2011년11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편리성을 제대로 알지못하고 그동안 불편하게 살았다며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 5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2월2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지만 착용하기 힘들어 재제작의뢰하였으며
12월6일 재제작된 보청기를 재착용한 결과 우측에는 문제없으나 좌측이 불편하여
불편한 부위를 표시하여 좌측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자중 외이도형태가 각기다름으로 보청기제작후 착용시 사람에 따라
쉽게 착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음으로 한미보청기에서는
상황별로 문제를 파악하여 적절한 해결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2월14일 재제작한 좌측보청기가 착용에 대한 불편함은 해결되나 본인목소리의
울림현상(1.4mm Two Vent로 제작)이 개선되지않아 우측만 착용하고 좌측에는
우측보청기착용이 성공하면 다시 시도하기로하고 반품결정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재활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임으로
보청기구입한후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보청기반품과 환불이 가능하나
이러한 사실을 보청기소비자가 알지못하고 금전적인 피해를 보는 경우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전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미리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2년1월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를 고객에게 보여주며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함을 알려주자 공감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이 사용하나
가끔은 한쪽착용으로 방향감에 혼란한 경우가 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에서 신제품출시기념 업그레이드행사로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는 프로그렘 업데이터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2월27일 Ignite 30 CIC 고막형보청기로 프로그렘 업그레이드된 보청기로 2012년
2월23일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여 사용결과 말소리구분등 소리듣기에 도움되는
부분도있으나 불편한 문제도있다하여 보청기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그동안 제대로 듣지못했던 고주파
대역에 대한 거부감으로 주파수전이대역의 감도조절하여 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2년4월 보청기로 소리듣기는 불편없으나 본인의 말소리가 울리는 부분이 아직
신경쓰이고 부담스럽다하여 환기구(Vent)를 0.7mm에서 1.4mm로 확대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작업의뢰하여 재제작하였습니다.
2012년7월 잘사용하던 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의뢰하였습니다.(점검 및 청소)
2012년8월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수리기간중 불편을 느낄정도로 보청기가 필수품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11월 보청기로 듣는소리가 최근 크게들린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내 자체청력
검사기능 이용하여 측정결과 기존보다 청력이 좋아짐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14차
과정 진행하였으며 다음에도 소리변화가 느껴지면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3년1월 청소차 방문하여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보청기사용상 부족한 문제에대해
보청기재활15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원장님 손이 요술손이라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0월 보청기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교체에
대해 안내한후 수리접수하였으며 지인은 대구에서 본인과 같은 모양의 보청기를
구입하였는데 100만원 미만이었다며 비싸게 구입한것이 아닌지 문의하여 모양은
같아도 보청기의 프로그렘차이에따라 가격차이있음을 안내하자 이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손잡이끈이 길어 노출된다며 방문하여 길이조정한다음 대구사는
지인은 본인과는 달리 보청기소리를 볼륨조절기로 수동으로 조절하면서 사용하고
있으며 큰소리에 불편하여 잘사용하지않는다며 미안하다며 사과하였습니다.
2014년4월14일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로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좌측귀의 청력변화문제로 음감테스트과정통해 직접 확인하도록하고
양쪽보청기착용을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9월7일 당장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엔 금전적인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9차과정 진행하면서 한쪽착용의 한계에대해 안내하였습니다.
9월2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하기가
힘든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2015년10월13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보청기소리가
작게들린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시 MIC와 REC입구에
설치한 그물망에 이물질이 막힘으로 발생했던 문제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보청기재활21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0월2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
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하지
않은 좌측이 청력저하되었고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가 우측 20%,좌측 50%로
좌측에도 보청기를 착용해야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2016년3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곤란하다며 방문하여 좌측귀에 보청기착용하면 얼마나 도움되는지 알아보기위해
음감테스트 진행하였는데 많은 도움된다며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보관
하고 아들과 의논하여 전화로 진행여부를 연락해주기로 하였습니다.
3월11일 아들과 의논한결과 신규구입하겠다며 전화와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6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양쪽
으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4차)과정 진행하고 양쪽으로 소리들어보니 방향감각에
많은 도움되고 소리듣기에도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3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뿌듯하고 보청기착용하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4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 분실하였다며 방문하여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다 한쪽만 보청기착용하니 많이 불편하다고함으로 스타키
보청기사의 경우 보청기구입 1년안에 보청기 분실한 경우 보청기소비자가격의
50%를 공제해주는 제도를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다 찾았다고
전화와 보청기제작을 취소하였습니다.
2016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7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 착용한 상태에서 들리는
소리들이 우측으로 몰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청각상태를 확인하여 보청기재활
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5일 좌측귀에 피고름남으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고난후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한결과 청각변화있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의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상태확인한
다음 보청기재활2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좌측귀가 우측귀에비해 잘들리지않는
것같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0월4일 양쪽으로 보청기를 착용하면 좌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
10월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좌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2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1월7일 좌측귀에 가끔 피고름나는데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 의사는
별다른 치료하지않고 보청기를 착용하지말라는 이야기만함으로 답답하고 보청기
소리도 약해지고 조금밖으로 빼면 잘들리는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는 수리접수
하면서 수술실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오늘은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 30 우측 귓속형
보청기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아래 정보는 보청기상담사의 자격기준이나 업무책임에대해 아직도 제도권밖에있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속에서 보청기소비자의 정신적,경제적인 피해와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잘못된 보청기사용으로 소음성난청의 피해와 보청기로인하여
더이상 실패하지않도록 보청기를 이해하기위한 한미보청기의 소망을담아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진솔한 정보임으로 잘숙지하시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는데 참조하시기 바랍니다.(보청기상담과정을 비교하여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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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여 컴퓨터로 보청기재활을 진행해야하는 보청기구입할
경우 보청기소비자는 아래사항을 참조하여 신중하게 판단하기 바랍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최소한의 기준검사를 실시하는가?
*헤드폰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기도검사)-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머리띠같이 생긴 것을 착용하고 검사하는가(골도검사)-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말소리를 50%정도 알아듣는 점을 검사하는가(SRT)-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말소리를 편하게 듣는 점을 검사하는가(MCL)-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을 검사하는가(UCL)-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한 검사를 하는가((WRS)
-보청기구입전 말소리를 알아듣는 정도를 사전에 알수있으며 보청기재활과정에서
개선되는 정도를 비교하여 상담사가 재반영하기 위한 기준이며 보청기고객도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함으로 신뢰에 대한 문제를 사전 예방함
*추천할 보청기의 기능을 찾기위한 과정을 진행하는가(음감테스트과정)
-보청기는 사용고객의 청각상태 및 음감에 따라 개인별로 필요한 기능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보청기구입전 필요한 기능을 찾기 위한 과정이 필요하며 이과정을 통하여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에 관한 업무능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추천하는 보청기의 기능에 대하여 세밀하게 파악하고 관찰하여
충분하게 조절기능을 활용하는지와 필요이상의 기능이 아닌지에 대하여도 살펴야
하며 변화하는 청각에 대한 대안까지 감안하여 기종을 선정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조용한 상담센터내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큰소리에 대한 불편을 사전에
알 수 없음으로 필히 큰소리 및 기타 불편한 소리에 대하여 불편하지 않고록하는
업무개선능력을 보청기상담사가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기 바랍니다.
보청기상담사가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로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는 것은 지불하는 보청기가격에
비하여 제공받는 서비스의 질에 문제가 있으며 이는 경제적인 손실인 것입니다.
*보청기구입후에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대하여 파악해야합니다.
보청기는 일반적인 상품과는 달리 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에 대한
보청기상담사의 인건비가 포함되어 있는 상품(보청기 기계에 대한 보청기제조사의
무상보증기간과는 다름)임으로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당당하게 상담사에게 개선을 요구해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가
상담시와 달리 제공되지 않는 경우 당연히 반품 및 환불을 받을 수 있으나
일부 보청기상담사중에는 보청기상담시와는 달리 판매후에는 상담시에 제시하지
않은 여러가지 핑계나... 적응하면된다던지... 보청기사용고객의 귀문제로 별다른
조치없이 보청기사용을 종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잘못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보청기재활과정을 보청기상담사가 직접하지 않고 보청기제조사 직원이
보청기점으로 출장와서 진행한다던지, 보청기제조사와 컴퓨터 원격연결을 하여
보청기소리조절을 실시한다면 구입한 보청기의 조절기능에 대해 보청기상담사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있거나 재활업무능력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반품기한이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문서로 반품 및
환불에 대한 규정을 명확히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며 특히 노약자의 상담에는
보청기에 대하여 정보를 가진 가족이 필히 참여하여 동참하기를 추천합니다.
현재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상담사의 공인화나 업무에 대한 평준화가 되어
있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간 업무능력 편차가 상상이상임으로 제조사 선택이전에
먼저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보청기사용의 성공과 실패에 가장 중요한 변수입니다.
아래의 평가표에 의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점검한다면 도움되겠지요?
보청기 상담시 점검항목 |
필요한 이유 |
기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정도를 알기위해 |
골도검사 실시여부 |
청력손실의 종류를 알기위해 |
말소리 50% 인지점(SRT) |
작은소리의 조절점을 알기위해 |
편하게 듣는점(MCL) |
일상생활에서 편한 소리를 듣기 위해 |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점(UCL) |
보청기 출력제한을 하기 위해 |
어음검사 및 보청기 예상효율 제시(WRS) |
사전에 보청기사용시 효율에 대하여 이해하고 상담사와의 책임관계 구분 |
음감테스트 실시여부 |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고 상담사의 업무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필요하며 이때 추천하는 보청기의 조절기능을 충분하게 이해하고 불편사항에 대해 조치하는지를 확인 (최적적합이나 간편조절기능으로 조절하거나 보청기회사에서 출장와 재활과정을 진행한다면 재활업무 능력파악에 심사숙고 할 것 |
보청기 기종 변경조건에 대해 |
보청기재활과정중 조절기능 부족으로 보청기기종변경시 피해를 막기위해 |
추천 보청기기종 및 가격 비교 |
상담사의 업무능력이 동일한 경우 보청기구입가격 비교가 필요하며 그렇지 않다면 가격비교는 무의미함 |
사후관리관련 장비 |
성능분석기,청소기,테스트기,수리장비등 쾌적한 보청기사용을 위한 관리장비 |
반품조건 및 환불조건,반품기간에 대해 |
상담사 책임문제로 반품시 금전피해 예방 |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기록유지에 대하여 |
상담사의 귀책사유로 청각손실의 피해에 대비 |
사무실 방문 고객의 반응 평가 |
고객 만족도 평가 |
보청기구입점의 경영상태 파악 |
보청기사용기간동안 재활비용 선납지불함으로 보청기사용기간중 경영부진의 폐업에 대비하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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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소비자가 법적이나 소비자보호센터에 억울함을 호소해도
법률적으로 보청기분쟁에 대한 처리사례나 법적기준이 없어
결국은 보청기소비자가 피해를 보고 있는 실정이며
현행법상으로 보청기라는 의료기기를 판매하기 위해
관할 보건소에 의료기기판매신고를하고 허가를 득하면
청각이나 보청기에 대한 관련 업무지식이 전무해도
보청기를 상담하고 판매할 수있는 우리나라 현실이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취급하면 당연히 보청기에 대한 전문지식과
업무능력이 있는 상담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 대부분이며
이러한 우리나라 보청기 유통실태속에 보청기상담사의 잘못으로
보청기사용에 있어 불편이나 잘못된 상담사의 보청기재활과정진행으로
오히려 보청기로 인해 청각에 심각한 피해(소음성난청 등)를 입고도
이를 모르고 있는 경우가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는 상담고객을 통하여
알려지고 있으며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설명과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해
본인의 청각상태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기를 찾는 과정을 경험하고는
그동안 보청기구입과 보청기재활과정,보청기사용에 대한 문제에 대해 알고는
현재의 보청기유통실태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고 제도개선이 될 때까지는
보청기소비자 스스로 보청기상담과정이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할 수 있는 상담사를 찾는 노력이 필요하다는 현실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1.각종 장비와 상담사의 자질을 확인한다.
- 난청에 꼭 필요한 보청기를 구입하실때에는
보청기 선정을 위한 검사 장비와 소리조절을 위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련장비를 제대로 갖추지않고 있는 판매점도 있으니
청력검사장비, 측정장비, 관리장비를 제대로 갖추고 있는지를 확인하십시요.
- 이러한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 보청기판매점이라하더라도 상담사가
각종장비를 이용하여 적절하게 난청에 맞도록 보청기를 선정하고
보청기의 조절을 제대로하는지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보청기 일수록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에 따라
보청기를 사용할때의 효율성에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보청기는 기능이 아무리 많더라도 스스로 조절되는 것이 아니라
조절기능을 충분히 숙지하고 보청기 사용자의 상황에 맞도록 조절하는
능력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2.별도의 청력검사실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청력검사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판단하는 중요한 검사입니다.
-보청기를 선정할 때는 이 검사 결과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청력검사실의 기준을 준수하는 청력검사실이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검사결과를 신뢰할 수 있습니다.
3.기본적인 청력검사를 실시하는가를 확인한다.
-제대로된 보청기를 선택하기위해서는 난청의 유형과 정도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적절한 보청기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기도검사(헤드폰 모양),골도검사(머리띠 모양),
어음검사(이음절검사,단음절검사),음장검사,음감테스트 등을 통하여
나온 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하고 추천하여야합니다.
4.위의 검사결과를 통하여 보청기를 추천하는가?
-기본적인 검사결과를 가지고 보청기를 선정 및
추천하는지를 확인하십시요.
-비싼것이 좋다, 디지털보청기니까 좋다라고 보청기를
추천한다면 신뢰할 수 없는 보청기상담사라고 생각하십시요.
보청기는 가격으로 선택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무조건 나에게 맞는 보청기는 아닙니다.
5.보청기를 조절(휘팅)할 수 있는 시설이 되어 있는가?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컴퓨터시설과
하이프로(보청기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장치)가 설치되어야
조절(휘팅)이 가능합니다.(트리머조절식은 제외)
위와같은 시설이 되어 있지 않은곳에서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를 소리조절한다는것은 불가능합니다.
-디지털보청기나 프로그렘형보청기의 경우 보청기가격이
비싼 이유는 보청기를 구입한 후 변화되는 청력과 환경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프로그렘을 수정하고 변경할 수 있는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의 소리증폭 구조는 전축(오디오)과 같습니다.
소리조절기능이 많은 전축(오디오)을 구입하고 제대로
소리조절을 하지 못한다면 기본적인 기능의 전축(오디오)으로
소리를 듣는것보다 오히려 좋지 않는것과 같습니다.
그럼으로 보청기의 제조사나 제품보다는
보청기전문점과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가장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난청에 대하여 자세하게 상담하고 설명하면서
보청기의 소리조절을 할 수 있는지를 검증해 보시기 바랍니다.
6.보청기 착용후 교육등의 계획은?
-난청자를 위하여 보청기를 추천하고 상담하는지를 파악하십시요.
왜냐하면 보청기는 규격화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아니라
평생 소중한 귀가 되어줄 의료기기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구입하는 순간부터 평생을 함께할 보청기 동반자를
선택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보청기 구입후의 보청기적응 및 관리에 대한 교육은 되어 있는가?
잘못된 보청기의 사용은 하나뿐인 청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맑고 편안한 소리를 듣기위해서는 보청기의 사용 및
관리에 대한 정보가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주기적인 방문 및 교육계획이 수립되어 평생을 함께 할 수있는가?
청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함니다.
그럼으로 주기적으로 청력검사를 통하여 변화된 청력에 맞게
보청기의 소리조절이 반듯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보청기청소 및 수리(A/S)기구가 비치되어 있는가?
보청기는 고가의 의료기기입니다.
이러한 고가의 의료기기를 오랜기간동안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보청기 청소와 점검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보청기의 청소와 점검을 위한 장비가 갖추어진
보청기전문점의 선택이 더욱더 중요합니다.
7.유명 보청기제조사 제품을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는가?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 취급하고 있기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제조사의 제품을 취급하고 있는 보청기전문점인지 확인하십시요.
보청기제조사마다 제품의 특성이나 기능...그리고 출력, 가격등이 다릅니다.
보청기 사용자의 다양한 음감에 대한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제조사 제품만을 취급하는 곳 보다는
다양한 보청기를 취급하는 보청기전문점을 선택하시는 것이 보청기 적응기간동안
다양한 생활환경속에서 자신에게 맞는 보청기의 선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독점적으로 공급되는 보청기제조사의 제품만을 취급하는 보청기점이라면
소비자에게 자신이 취급하는 보청기가 가장 좋다고 설명할수 밖에 없을 것이며
보청기를 사용하고자하는 소비자의 입장으로는 보청기 구입가격의 비교 및
보청기 소리조절의 능력 및 경험부족으로 인한 문제 발생시 주변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서 도움 받는것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독점적으로 공급하는 보청기회사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간판을 사용하고 있으며
해당지역내의 다른 보청기전문점에는 보청기를 공급하지 않고 있음으로 인하여
이에 해당되는 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구입한 후 불편한점이 개선되지 않아
저희 상담센터를 방문한 보청기 사용 고객분 중에 불행하게도 새로 보청기를
구입해야하는 안타까운 일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조절되는 보청기의 경우 해당 제조사의 휘팅 프로그램과 연결도구가
있어야만이 소리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으로 보청기를 구입할때는 상담사의 자질과 능력 등을 검증해야합니다.
8.보청기구입후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보청기상담시와 다른 경우 업무처리에 대해 확인.
-보청기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불편에 대해
업무능력 미흡으로 제대로 개선되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보청기반품과
환불조건에 대해 확인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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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철원 교수는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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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조사에 의하면 보청기구입후 현재 미사용환자의 50%이상,
사용환자의 30%이상이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 않는것으로 나타났으며
또한 구입후 사용하지않는 이유에 대하여 보청기효과가 낮거나 보청기착용의 불편함
등으로 답했다고 하는데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후 실패하였거나 불편하여
부산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의 실패나 불편이유에 대해
분석해보면 대부분 보청기판매자의 업무능력문제로 파악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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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난청,청각에 대한 정보가 필요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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