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아리에 복분자 3kg과 유기농 설탕 3kg을 혼합하여 3~4일정도 발효시킨 사진입니다.
원액은 복분자와 설탕을 1:1로 넣지 않으면 숙성 발효되어 술로 변한다고 하네요. ^^*
복분자 개봉 후 밑에 가라 앉은 설탕을 잘 저어줍니다.
잘 저어 준 후, 체나 망사로 걸러 줍니다.
거른 복분자 원액. 5리터짜리 항아리가 거의 가득찼네요.
말 그대로 거먕빛이네요~ (옆에 있는 '김'은 왜 찍혔노!)
거르고 남은 복분자 찌끼 1.4kg정도 나오네요.
복분자 찌끼는 소주를 붓고 3개월 정도 숙성 후에 찌끼를 걸러내면 맛있는 복분자 주 탄생!
복분자는 복분자 1kg에 소주 1.5리터 2병정도
요즘 순한 술이 대세라 23도나 21도를 사용한다는데 저는 22도사용.
왜냐면 마트에 22도짜리 밖에 없어서. ㅠㅠ
머그컵에 복분자 한 잔 따르고, 물이나 우유에 희석
원액으로 시음, �~ �있다. ^^
복분자 원액은 PET병에 담아 냉동실로 격리
걸려낸 복분자원액은 그대로 보관하면 발효가 계속 진행되기 때문에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고
한번 끓여주면 발효가 멈추기 때문에 냉장보관을 해도 좋다고 하는데-
또 누군가는 영양이 파괴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냉동실로 직행.
복분자 효능
1.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하고 눈을 밝게 하며, 남성의 발기부전및 여성의 불잉치료에 효과있다.
2. 탈모를 방지하며 머리카락을 검게하고 노화방지및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3. 학생들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여성의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다.
4. 야뇨증, 당뇨, 체했을때 효능이 있다.
5. 복분자물이나, 복분자조청을 만들어 먹으면 야뇨증에 좋고, 술담궜던 복분자를 약한불에 말려 분말로 만들어 먹으면 남성정력증강에 도움이 있다
6. 남자의 정액부족에 좋고, 자궁병으로 인한 불임증 등에 좋으며, 콩팥으로 오는 음위증, 유정몽설,강장제, 혈액을 맑게해주며 간을 보하고 눈을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동의보감
성질은 평(平)하며 맛은 달고 시며 독이 없다. 남자의 신기(腎氣)가 허하고 정(精)이 고갈된 것과 여자가 임신되지 않는 것을 치료한다. 또한 간을 보하며 눈을 밝게 하고 기운을 도와 몸을 가쁜 하게 하며 머리털이 희어지지 않게 한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 과로나 몸이 허약해 지면서 생기는 빈뇨증에 효과가 있다.
◇ 피를 맑게 하여 기운을 돕고 몸을 가볍게 만들며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 피부를 곱게 하고 흰머리가 생기지 않게 하며 눈을 밝게 한다.
◇ 신장에 좋으며 간을 보호하고 폐질환에도 좋다.
◇ 양기를 일으키며 정혈작용이 뛰어나다.
복분자 차는 신장의 기능을 보해 정을 치밀게 하는 작용을 하며 빈뇨증과 야뇨증에 효과가 있다. 또한 양위, 소변빈삭, 성선쇠약으로 인한 불임증에 효과가 있다.
첫댓글 요강 깨질까 무서워서리 ㅎㅎㅎ 저도 한번 해봐야겠어요
ㅎㅎㅎㅎㅎ 그정도효력이면 얼마나 좋겠어요. 잘 만들어 드시고 건강하세요.^^*
이 나이 되도록 뭐가 몸에 좋다 철철이 술 담그고 원액 준비하고 그런일을 하지 않았습니다...그러다가 작년에 매실원액을 만들었고 올핸 개복숭아에 설탕을 부어 놨습니다...복분자 원액도 준비해 놔야 할까 봅니다
이것 저것 만들어 보고 같이 나누는 것도 행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개복숭아는 관절에 좋다 하시니 많이 챙겨드시고 건강하세요. 늘 수고 하심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