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년설로 뒤덮인 히말라야 깊은 산간 마을에
어느 날 낯선 프랑스 처녀가 찾아 왔습니다.
그녀는 다음날부터 마을에 머물며
매일같이 강가에 나가
누군가를 하염없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날이 가고 또 한 해가 가고……
고왔던 그녀의 얼굴에도
어느덧 주름살이 하나 둘 늘어가고
까맣던 머리칼도 세월 속에 묻혀
하얗게 세어 갔습니다.
그러나 여인의 기다림은 한결 같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봄 날 이젠 하얗게 머리가 되고
할머니가 되어 강가에 앉아있는 그녀 앞으로
저 멀리 상류로부터 무언가 둥둥 떠내려 왔습니다.
그것은 다름 아닌 한 청년의 시체였습니다.
바로 이 여인이 일생을 바쳐 기다리고
약혼자이었습니다.
그 청년은 히말라야 등반을 떠났다가
행방불명된 그 여인의 약혼자였습니다.
그녀는 언젠가는 눈 속에 묻힌
자신의 약혼자가 조금씩 녹아 흐르는
물줄기를 따라 떠내려 오리라는 것을 믿고
그 산골 마을 강가를 떠나지 못하고
오래도록 기다려 왔던 것입니다.
이젠 보잘것없는 할머니가 되어버린 그녀는
몇 십 년 전 히말라야로 떠날 때의 청년의 모습
그대로인 약혼자를 끌어안고 한없이 입을
맞추며 울었습니다.
평생을 바쳐 이룬 사랑
가슴 저미도록 슬픈 사랑
이젠 그곳에선 한 여인을
만날 순 없었습니다.
그렇게 쉽사리 잊혀지지 않는 이야기가
오늘도 산사람들의 입을 통해
전해 내려오고 있답니다.
뭐든지 쉽게 이루어지길 바라고
가볍게 단념해 버리는
오늘의 젊은이에게
이 슬프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를
꼭 전해주고 싶습니다.
* 출처 : 안톤슈낙
첫댓글 하루 앞으로 다가왔군요. 24일(화) 저녁 8시 압구정성당에서 아름다운 연주회가 있습니다. 한국가톨릭문화원 산하 한국가톨릭챔버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에서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미처 티켓을 구입하지 못하신 분은 당일 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단원들에게 따뜻한 박수도 보내주시고 행복한 음악의 밤이시길 빕니다.
기다림의 아픔은 끝이없으면서도, 이상야릇하게 또다시 기다림의 세상으로 ,유인 한답니다. 슬픔이 있기에 아름다움을 기다리며, 고통이 잇기에 환희를 맛볼려고 가슴 조이는 지 모르겠습니다.슬프고도 아름다운 세상이 있기에 아마도 사랑이란 단어가 더욱 더 빛나는 줄도 모르겠습니다.부디 오늘 밤만은 가슴 조이는 사연들이 더이상 없는 ,밤이되었음 함니다,,,,
(__)가슴이많이 아픔니다
사랑 합니다. 아름다울 미래를! 곁의 사람을!
우리가 간직하고 있는 아름다운 추억도 청년의 모습처럼 박제되어 있을 겁니다. 아름다운 추억은 늘 슬픔을 동반하는 것 같아 안타깝습니다. 지금 곁에 있는 사람들을 사랑하기에도 시간은 부족한 시간입니다. 주님 안의 여러분을 사랑합니다.
기다림의 미학을 잊은 우리에게 기다림이란 무엇인가를 생각케 하네요 주님의 평화가 있기를....
순수~~ 기다림...
너무나 가슴 아픈 이야기군요. 그러나 아름다운 그내용이 담고 있는 교훈은 쉽게 사는 오늘의 우리들에게 귀감이 딥니다. 감사 합니다.
정말로 아름다운기다림의 사랑이야기이군요 .그리쉽지는않지만 좋은교훈으로기역하겟음니다..
정말로 제목 만큼 슬픈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네요. 많이 생각하게 하는 글 감사합니다.
정말로 슬프고도 아름다운 이야기네요...
그런 사랑을 할수있다는것 자체가 두분께는 축복일것입니다.. 왜냐고 묻지마세요
그런사랑 아무나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이지요......
이게 만일 실화라면 가슴아픈 그리고 너무나 아름다운 사랑이군요. 제 가슴도 저미듯이 아파옵니다......
너무나 가슴아픈 사랑 이군요.오늘날 우리들의 생활과는 거리가 좀 먼 이야기겠지요 !좋은글 감사 합니다,
너무나 애절한 글 감사하구요 혼자만 간직하기엔 부족하여 이웃과 나누고자 퍼갑니다
감동의 글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다림이란 마음에 희망을 갖게 합니다..슬픈 일이지만 아름다운 기다림으로.. 희망이 살아남을 배워 봅니다..좋은 글 감사합니다..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 인지, 슬픈 사랑 이야기 인지........ 우리가 한번쯤 생각해 보아야할 사랑 이야기네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 합니다.
진실한 삶을 살고자 오늘도 노력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고지순한 사랑 이야기.. 가슴 뭉클하네요. 천국에선 아름다운 인연으로 맺어지길 진정으로 바래봅니다. 아름다운 이야기 감사드려요.![~](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8.gif)
![~](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8.gif)
![^.^](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30.gif)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진짜로 실화라면.. 정말 사랑이네요..요즘처럼 쉽게 사랑하고 헤어지는 우리들이 배워야겠어요![~](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8.gif)
![~](https://t1.daumcdn.net/cafe_image/pie2/texticon/ttc/texticon28.gif)
기다림이란 정말 우리 삶 에서 가장 소중한 단어 이기도합니다. 좋은글 감사드립니다.
사랑의 힘..모셔갑니다.
정말 가슴이 저리도록 슬픈 이야기네요....
정말 가슴이 저리도록 슬픈 이야기네요....
참사랑을 느꼈습니다. 한결같은 초심을 느꼈습니다.....^^*
참 사랑의 숨결이 느껴집니다...끝까지 기다려 주시고 참아 주시는 주님처럼......
감사합니다. 오늘도 진한 감동을 먹고 갑니다.
오늘을 살아가는 바쁘기만한 의식이 이것을 이해할수 있을까요? 이 가슴이 메어지는 가슴아픈 사랑의 전설을
순수 감성으로 바라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