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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vel Adjust, Travel Volume or ATV's.
Dual Rates
Exponential
Travel Adjust, Travel Volume or ATV's
ATV는 서보의 총 운동량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그림1에서 보이는 한개의 눈금은 서보가 움직
이는 한개의 포인트 간격입니다. 조종기에서 내려오는 한개의 명령과도 같습니다. 서보가 같은
거리를 움직여도 눈금이 촘촘한 구간은 그 수만큼 많은 명령을 수행하여 미세작동을 합니다.
(Fig 1, below)
ATV를 설정하여 동작량을 줄이면 같은 동작 범위 내에서 해상도가 떨어지게되 결과적으로 헬기의
조종감이 거칠게 느껴집니다. 그림2는 ATV로 서보의 전체 동작의 한계를 정하고 나머지를 잘라낸
그림입니다.
(Fig 2, below)
이런 ATV의 설정은 서보 전체의 능력은 사용하지도 못하고 서보의 동작 범위안에서 그 움직임이
부드럽지도 못합니다.
Dual Rates
우리가 필요로 하는것은 서보의 동작량을 제한하면서 동시에 해상도(분해능)를 떨어뜨리지
않아야 합니다. 이 방법이 듀얼레이터의 사용입니다. 그림3의 예로 듀얼레이트 60%를 사용할
경우 150개의 서보 포인트를 60%로 납작하게 만들어 버립니다.이럴경우 해상도는 증가하게
되고 헬기의 조종감도 부드럽게 유지됩니다.
. (Fig 3, below)
Exponential
EXP는 조종기의 스틱 움직임에 대해 서보의 움직임을 선형적으로(Fig 4, below) 동작할것인지
비선형적으로 (Figs 5 & 6, below). 동작할것인지를 제어합니다.
예로 -20% EXP(JR조종기의 경우)로 설정되면 서보는 이미 ATV와 D/R로 결정된 동작량
범위내에서 움직이지만 조종기 스틱 중앙에서 키를 칠수록 최대,최소 타각에서 서보의 동작은
둔감하게 됩니다.
반대로 +20% EXP는 최대 서보 동작량은 같지만 조종기 스틱 중앙에서 둔감하게 느껴집니다.
조종기 스틱 중앙에서 미세한 조작이 어려운 입문자에게 적합한 설정입니다.
예전에 저두 참 헤깔리던 부분이었습니다만 위글을 보고나니 대략 이해가 되더라구요.. 참고해보세요..
첫댓글 최고!!! 정말 쉽게 작성한 글입니다 글로 설명하기 난해한 부분이었는데.....연민씨 이런자료는 어디서 그렇게 잘 찾아 오시는지.....
굿 입니다 ^^*~
이런 자료는 어디서 구합니까? 만드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