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올린 클라우드 앱 3종 간단 비교와 동일한 출발지와 목적지로 비교해봅니다.
일요일 아침이라 교통량은 한산할 시간대입니다.
아래는 네이버 지도로 9시 47분 경의 교통상황입니다. 네비 앱의 시간 캡쳐 시간 보다 늦은 시간대를 캡쳐해서 교통상황은 미미한 차이는 있습니다.
1. 김기사
14분 정도의 시간 차를 두고 경로를 비교해보니 교통상황을 반영한 것인지 경로가 바뀌어 있습니다.
8시 58분에는 383번 지방도를 이용하는데, 9시 12분 경에는 북부간선도로와 외곽순환고속도로 퇴계원IC를 거쳐 국도 사노IC에서 일반 도로로 나옵니다.
사노IC에서 퇴계원 마을 중심을 통과해서 다시 47번 국도로 들어가는 것인데요. 퇴계원은 왕복 2차선 도로이고, 사람들의 도로 횡단 통행도 빈번해서 속도를 많이 올리며 다닐 수 있는 환경은 아닙니다. 신호를 지키며 횡단하는 곳이 아니다보니 사고 위험성이 있죠.
주행의 안락성을 기준으로 두면 차라리 8시 58분 경의 경로가 더 낫습니다.
2. 클라우드 아틀란
어제의 경로와 동일합니다. 제가 선호하는 무료길 경로가 거리와 시간, 주행의 안락성에서 모두 제 기준에는 흡족한 코스입니다. 9시 10분이 9시 18분이나 경로는 변동이 거의 없습니다. 이 길이 가장 안락하고 거리와 시간도 빠르기 때문에 굳이 자꾸 경로가 변동되어야 할 이유도 없고요.
3. 아이나비 에어
어제의 경로와 거의 유사합니다. 출발지와 47번 국도까지는 동일하고, 목적지 부근에서 밤섬유원지에서 86번 도로로 넘어오는 정도가 차이가 있습니다. 각 경로별로 어제보다는 100미터는 단축되어 있네요. 그러나 여전히 너무 돌리는 경로입니다.
4. 네이트 티맵 지도
티맵4.0과 동일한 경로가 나온다는 가정으로 보면 어제 김기사가 보여준 황당한 그 경로가 나옵니다. 공사중인 구간으로의 안내죠. 시간대를 기다려가며 탐색시켜도 변동 없이 계속 이 경로입니다. 실망스러운 결과입니다. ㅡ,.ㅡ
제가 비교하는 코스에서는 클라우드 아틀란이 가장 나은 결과였습니다. 다른 지역을 비교하면 결과가 달라질 수도 있긴 하겠습니다만... 티맵이 절대 우위의 강한 경로는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첫댓글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토요일 특히 오후되면 서울 및 수도권 교통은 엄청 막힙니다. 어제 토요일 거여동에서 신정동을 가야 하는데 네비 기기의 아이나비와 티맵4.0, 클라우드 아틀란맵 3가지 교통정보 반영하여 경로를 확인해 보니 아틀란맵은 외곽 순한도로(유료)
티맵은 오로지 올림픽도로,
아이나비 se는 강변타다가 올림픽도로 이렇게 나옵니다.
결론은 티맵이 그래도 정확하다는 기사를 보고 올림픽도로로 갔다가 24키로 길을 두시간에 걸쳐 갔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아틀란맵의 외곽순환도로는 유료지만 전에 주말에 하안동을 다녀본 경험으로는 두시간 까지는 안걸릴 것으로 봐서는 아틀란맵이 좀 정확한것 같네요.
네이트 티맵으로 약간의 비교를 해봤습니다만 제가 다니던 곳들을 대상으로 검토해보면 티맵의 명성은 좀 거품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워낙에 아이나비의 티펙 적용력이 열악했었기에 티맵이 명성을 얻었던 건 아닌가 싶습니다.
아틀란이 완벽한 건 아니지만 티맵 보단 아틀란을 신뢰하고 싶네요.
통행료라는 비용이 든다는 점을 감수하면 외곽순환도로를 잘 활용하는 경로가 시간적으론 이득이 됩니다. 신정동이나 하안동이나 서부권 방면인데 주말에 서부권 방향을 올림픽대로를 이용하는 것은 막힐 위험이 높은 경로입니다. 차라리 강변북로가 좀 더 나은 편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무료 네비 어플은 티맵 아이나비 김기사 하이드라이브 아틀란 이정도인데, 옛날 아이나비에서 자랑하던 door to door 즉 문앞까지 안내 한다는 건데 위의 무료 어플중 어느것이 door to door에 가까울가요
아이나비는 목적지 부근에서 종료 됩니다
하이드라이브가 아이폰용 맵플3D 네비입니다만 써본 경험은 없어서 평가를 내리긴 그렇고요. 맵플이나 갤럭시용 아이나비3D는 클라우드 방식의 네비가 아닙니다. 아이나비 에어는 클라우드 방식이고요.
맵플은 타사 원도를 사들여서 가공만 하는 수준이고, 김기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사 원도가 아니라서 지도 관리에는 취약한 면이 있습니다.
결국 자사 원도는 티맵, 아이나비, 아틀란인데... 아이나비의 상황이야 굳이 말씀드릴 필요가 없고... 원도의 관리 상태로 보면 티맵 보단 아틀란이 낫지 않나 봅니다.
저도 아틀란을 설치했는데요 환경설정하는 창이 아무리찿아봐도 안보이는데 혹 아시면 정보좀 부탁드립니다
메뉴 버튼 누르면 하단에 메뉴바가 나오는데요. 거기서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드래그 하면 메뉴바의 두번째 페이지가 보입니다. 거기에 환경설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