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R이 괴물이라는 소리를 가끔씩 해서 왜 그런지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검색해 봤는데 사진들 밖에 없어서 직접 제원한번 올려 봅니다..)
정말 괴물이 맞더군요..
리터급 레플리카중에 200마력 넘는 차량이 혹시 있나요?
현재 가와사키 차종의 ZZR1400이 렘 에어가동시 188에서 200마력을 뿜어 낸다고 하더군요..
10R도 마찬가지입니다..(외수용) 아마 같은 엔진이라 생각이 드네요..
가와사키 중공업에서 판매하는 바이크중에 최고성능의 바이크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형제 모델은 ZX-6R 입니다..
제원사항(영문)
Engine type : Liquid-cooled, 4-stroke In-Line Four
Displacement : 998 cm³
Bore x stroke : 76.0 x 55.0 mm
Compression ratio : 12.9:1
Valve/Induction system : DOHC, 16 valves
Maximum power : 138.3 kW {188 PS} / 12,500 rpm
Maximum power with RAM Air : 147.1 kW {200 PS} / 12,500 rpm
Maximum torque : 113 N•m {11.5 kgf•m} / 8,700 rpm
Fuel system : Fuel injection: ø43 mm x 4 (Keihin) with oval sub-throttles, dual injection
Ignition : Digital
Starting : Electric
Lubrication : Forced lubrication, wet sump with oil cooler
Transmission : 6-speed, return
Final Drive : Sealed chain
Primary reduction ratio : 1.611 (87/54)
Gear ratios: 1st : 2.600 (39/15)
: 2nd : 2.053 (39/19)
: 3rd : 1.737 (33/19)
: 4th : 1.550 (31/20)
: 5th : 1.400 (28/20)
: 6th : 1.304 (30/23)
Final reduction ratio : 2.412 (41/17)
Clutch : Wet multi-disc, manual
Frame type : Backbone/Twin-tube, aluminium (Pressed/die-cast composite structure)
Rake/Trail : 25.5° / 110 mm
Suspension, front : 43 mm inverted fork with DLC coating,rebound and compression damping, spring preload adjustability and top-out springs
Suspension, rear : Bottom-Link Uni-Trak with gas-charged shock and top-out spring. Stepless, dual-range (high/low-speed) Compression damping. Stepless Rebound damping. Fully adjustable Spring preload
Wheel travel, front : 120 mm
Wheel travel, rear : 125 mm
Tyre, front : 120/70ZR17M/C (58W)
Tyre, rear : 190/55ZR17M/C (75W)
Brakes, front : Dual semi-floating 310 mm petal discs, 10-button aluminium rotor carrier. Dual radial-mount, opposed 4-(aluminium) piston
Brakes, rear : Single 220 mm petal disc. Single-bore pin-slide, aluminium piston
Steering angle, left / right : 27° / 27°
Dimensions (L x W x H) : 2,110 mm x 710 mm x 1,135 mm
Wheelbase : 1,415 mm
Ground Clearance : 125 mm
Seat height : 830 mm
Fuel capacity : 17 litres
Dry weight : 179 kg
Automatic Headlights On (AHO) : n/a
Complies to EU emission limit : EURO 3
자료 : 가와사키 영국지사 사이트
첫댓글 헐...텐알이 램에어가동하면 200마력이 나온다구여??...
한글을 잘 읽어 보셔야죠....~><;
Maximum power with RAM Air : 147.1 kW {200 PS} / 12,500 rpm
200마력 ㅡㅡ;;; ㄷㄷ~괴물이 아니라 보스몹이네요~
쓰고이~~~ 쓰고이~~~~ !!! 200마력은 좋은데.. 그만큼 달리기가 힘듦... 추가로 기름값은 어쩔꺼야.. !!!
영어 패스~
불가능으로 여겨졌던 200마력의 벽을 넘은 최초의 리터급 레플리카죠 ^^
다좋은대...왜 자꾸 레플리카들은 껍때기를 벗기고...네이키드는 껍때기를 입히는 것이여!!
노출이 대세입니다..ㅋㅋㅋㅋ
ㅋㅋㅋㅋㅋ 노출이 대세구나 ~ㅋㅋ
그외에도 슬리퍼 클러치, 울린스 댐퍼, 트렉션 컨트롤 등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 한가지 야구방망이 머플러도 인상적이었습니다. ㅡㅡ; 눈꼽처럼 달린 윙커도.... 뭐 밀러깨지면 수리비는 덜 들수도 있겠습니다 ㅎㅎ..
200..200...200.................................................
ㅎㅎㅎ탱알은 1000cc 14r은 1400cc죠...같은엔진은 아닙니다...
가와사키 타보면 힘이 넘치죠. 근데 타보면 그게 - 인걸 느끼게 되던데요. 엔진이 다른 파츠들과 밸런스가 안맞는거 같아요ㅠ.ㅠ
타보진 않았지만 동감입니다.저도 08탱알 인수 할려고 이리저리 알아보고 검색해본결과,,덩식님이 말한대로였습니다.카와삮이는 1000cc에 대해 풀어야 될 과제가 아주 많아 보입니다..cc와 마력만 높으니....
파워만 있다고 좋은건 아니겠죠.. 근데 분명한건 300에서도 여유롭다고 하더군요..
14알과 10알이 똑같이 200마력으로 착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hp/rpm을 보셔야 되는데...ㅎㅎㅎ
200마력을 온몸으로 느껴보신분 혹시 소감쫌...;;계시면 ^^...
저는 200마력 이상을 느껴 본적이 많습니다....머 편안하고 럭셔리하니 좋더군요..살짝만 엔진에 공기를 넣어줘도 부드럽게 나가는....그리고 마력이 200이상이 었지만 약간 풀로 땡길시 부족함을 느끼겠더군요..기름도 무지 마니 들어가고.......ㅡ.,ㅡ 아! 참고로 탄것은 에쿠스gs350입니다..ㅋㅋㅋ
ㅡ,ㅡ;;
대박 반전!!!!
올해 저 신형 10r 참 안팔린거 같던데.. 돌아다니는거 딱 한번 봤네요ㅎ
듀가티 데치모토네요,,, 완장하네,, 가와사키가 서킷을 지배하는건가?.,,
아놔 다 좋은데 왜 눈이 신동엽이야................ㅡㅡ^
표현을 어찌 그리 잘하시는지...정말 모여라 눈코잎입니다..그리고 윙커가 왜 사이드미러 중간에 매달려 있는지...;; 참 한마디로 깹니다...
괴물 ㅠ ㅅ ㅠ.. 진정한 괴 ~~~ 물..
디자인만 어째 좀 바뀌어줬으면 하는 소망이;;;
요새 신형 바이크 제원 시승기 등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는데 감사합니다
어퍼 디자인은 좌절스럽긴 하지만 08 1000rr, 09 r1도 실망스럽던데요. 생각만큼 부담스러운 200마력은 아닙니다. 타보면 그렇게 힘들지 않아요. 요즘 머신들은 최고출력뿐 아니라 그 출력을 써먹을수 있도록 참 잘 만들죠. 최고출력이 가장 중요한 요소도 아니구요. 밸런스와 인젝션 세팅은 약간 불만스럽긴 합니다.
고놈 참 눈이 똘망똘망 하군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