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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뛰어난 레이서는 결코 아니었다. 하지만 바이올린에 비유한다면 나는 마에스트로는 아니지만 그 스스로의 스트라디바리우스를 만드는 사람이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자신에 대한 찬사와 감탄에 위와 같이 겸손하게 말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위대한 업적은 존 브리튼의 사망으로 끝나고 말았다. 1995년 피부에 생긴 흑생종의 피부암으로 45살의 젊은 나이로 세상을 떠난다. 전 세계의 모터사이클 팬들과 엔지니어들이 그의 죽음을 기리고 슬퍼했다. 그리고 그가 죽고 난 뒤에도 가족들과 회사의 직원들은 계속해서 브리튼 모터사이클 회사를 이어가고 미국 데이토나에서 열린 트윈 엔진 챔피언십과 뉴질랜드의 각종 레이스에서 우승을 하게 된다.
현재의 브리튼 V1000은 소규모 수제 제작으로 단 10대의 모터사이클만이 세상에 남아있다. 비공식 집계에 의하면 세 대는 뉴질랜드에, 한 대는 이탈리아에, 나머지는 네덜란드와 미국의 박물관등에 전시되어 있다고 한다. 당시 판매 가격은 10만 달러에 달했고 지금은 그 희소성과 역사적인 가치 때문에 세 배 이상으로 뛰어있는 상태다. 지금의 브리튼 V1000은 박물관의 전시물로 남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존 브리튼과 그의 브리튼 V1000을 보면서 한 남자의 도전과 그 꿈에 찬사를 보낸다.
존 브리튼,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아직도 꿈은 이룰 수 있음을 기억하게 하는 영웅으로 영원히 기억될 것이다.
브리튼 V1000 상세 사양
SPECIFICATIONS OF THE 1998 BRITTEN V1000 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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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ater cooled 999cc 60 deg V-Twin quad cam 4 stroke. 4 valves per cylinder, belt driven. Compression ratio 11.3 : 1. Bore x stroke 98.9mm x 65mm. Piston, flat top slipper. Titanium conrods with oil feed to little end. Titanium valves Inlet Ø40mm Exhaust Ø33mm. Wet cast iron cylinder sleeves./ opt silicon carbide coated alloy sleeves. Composite head gaskets. Back torque dry clutch. Wet sump. Oil feeds to bigends, gudgon, camshaft lobes & gearbox shafts. Programmable engine management computer with history facility. Fuel injection - sequential, 2 injectors per cylinder. |
TRANSMISSION |
Gearbox, 5 speed constant mesh / opt 6 speed. Primary ratio 1.97. Gear ratios 1st 2.5, 2nd 1.77, 3rd 1.38, 4th 1.125, 5th 0.96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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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lly stressed engine with ducted under-seat radiator. Top chassis, girder & swing arm all constructed in carbon/kevlar composites. Front Suspension: double wishbones with girder. Rear Suspension: swing arm with adjustable three bar linkage. Shock Absorbers: Ohlins Rake: adjustable Trail: adjustable Front Wheel: 3.5" x 17" in-house carbon composite Rear Wheel: 6.0" x 17" in-house carbon composite Front Brakes: Twin 320mm cast iron rotors with opposed 4-piston Brembo callipers Rear Brakes: 210mm rotor with opposed piston Brembo calliper |
DIMENSIONS |
Wheel base 1420mm Weight 138kg Fuel Tank Capacity 24 litres |
166 HP @ 11,800 RPM Maximum safe engine speed 12500rpm Maximum speed 303 km/h |
모터사이클디자인(1) MV Agusta Brutale 910
모터사이클디자인(2) Ducati 916
모터사이클디자인(3-1) Bimota Tesi 2D, Vyrus
모터사이클디자인(3-2) Bimota Tesi 2D, Vyrus
모터사이클디자인(4) MV Agusta F4 750
모터사이클디자인(5) Norton 로터리 바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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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138kg 166hp
그냥 날라가는거죠..
마지막에 않됐네요.기라성같은 대기업을 상대로 우승할수 있었는데 천재는 불행한지 젊은 나이에 요절이라니 ㅉㅉㅉ
바이크를 다룬 타큐에서도 저 사람을 극찬하더군요.. 1인 공장시스템으로 최첨단 기술을 바이크에 도입한 천재라고요. 문제는 수공이라 몇대 없고 그나마도 일찍 요절하는 바람에 빛을 좀 바래긴 했지만 아무튼 대단한 사람이라는건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