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멍은 왜 생길까 ? 외부적인 충격으로 피부 속의 혈관이 터지면서,흘러나온 피가 진피층에 고이게 되면 피부가 퍼렇게 변색이 된다. 멍이 들은 부위는 처음에는 청색이나 자색 또는 거무스름한 빛을 띠다가 점차 색깔이 옅어지면서,나중에는 저절로 없어지게 된다.
☆tip☆ 이럴 때는 빨리 병원으로 … 아이가 자주 토하거나 심한 통증을 호소하는 등,멍 이외의 다른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골절이나 내출혈 등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의사에게 보이고 치료를 받도록 한다.
‘멍 ’을쉽게 풀어내는 집안 처치법
1차 응급처치! 일반적으로 삐거나 타박상을 입었을 때 흔히 손으로 주무르거나 뜨거운 것을 대주기 쉬운데 이런처치는 오히려 해롭다. 다친부위에 더 자극을 주어 고통을주게되고 부어오르기 쉽다. 우선은, 차가운 얼음을 멍든 부위에 올려놓거나 찬물에 담그게 한다. 가능하면 환부는 움직이지 않도록 하고 상처 입은 부분을 심장보다 높은 위치에 두고 안정을 취하도록 한다.
2차 멍 빨리 풀어내기 1.생감자로 찜질한다 생감자를 갈아서 천이나 기름종이에 두텁게 발라서 타박상이 있는 곳에 붙인다. 감자에는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인 솔라닌이 들어 있어 멍이 들고 부은 것을 가라앉혀준다.
2.파뿌리를 이용한다 파뿌리를 짓찧어서 다친 곳에 붙인다.파는 염증을 막고 다친 곳의 혈액순환을 원활 하게 하여 부기를 가라앉히고 아픔을 멎게 한다.
3.달걀로 문질러 준다 계란 껍질에는 뭉쳐있는 피를 흡수하는 성분이 있다.달걀을 타박으로 어혈이 생긴 곳에 문지르면 부은 것이 곧 가라앉는다.
4.치자연고를 발라준다 치자가루 1/2컵에 달걀흰자 1개 분과 밀가루를 조금 섞어 부드럽게 반죽한 다음 거즈에 펴 발라 멍든 곳에 붙여준다. 치자는 부은 곳을 가라앉게 하고 독을 풀어주는 작용을 한다.
5.무,생강으로 온찜질한다 속이 하얀 무 1개와 껍질 벗긴 생강 1쪽을 강판에 갈아 고루섞은다음 거즈에 펴발라 멍든곳에 붙이고 그 위에 뜨거운 물수건을 올려놓는다.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멍이 빨리 풀어진다.
6.오이찜질을 해준다 오이를 강판에 곱게 갈아 즙을 짠 후 밀가루와 식초를 섞어 걸쭉하게 갠다. 삐거나 멍든 부위 에 대고 찜질을 하면 통증 해소에 효과적이다.
7.알로에 냉찜질을 해준다 싱싱한 알로에의 생잎을 강판에 갈아서 거즈에 바른 뒤 찜질한다.특히,붉게 멍들고 부기가 심할 때 열을 내려주고 멍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멍(어혈 자국)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제가 알려드리는 것보다 빠르고, 부작용이 없는 것은 없습니다. 지난 달에도 어린 아이를 기르는 젊은 엄마 한 분이 아기의 이마에 벌겋게 먿든 자국을 디카로 찍어 이 naver에 올려 하소연한 적이 있었습니다. 며칠 후면 아기의 백일인가 돐 잔치를 해야 하는데 사진도 못 찍어 주겠다고 다급하게 비방을 묻는 질문이었는데, 수많은 답변 중에서 제가 올린 답변만이 선택되어 별 다섯 개를 받았던 적이 있습니다. 즉시 하라는 대로 해 본 결과가 너무 신기하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다시 알려 드릴 테니 지금 즉시 치료의 즐거움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1) 50원 동전 1개 혹은 2개를 준비합니다.
(2) 여름철이기 때문에 반드시 약국에 가셔서 3M 사에서 나온 Micropore 라는 살색의 반창고 한 개를 삽니다. 가격은 약 600 - 800 원 정도입니다. 이 반창고(테이프)는 물에 닿아도 급방 말라서 흡착력이 좋고, 피부에 과민 반응을 일으키지 않아서 좋습니다.
(3) 부엌에 있는 알루미늄 포일을 가로 세로 4 cm 정도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4) 50 원 동전 한 개를 알루미늄 포일로 감싸되 반짝거리며 광택이 나는 면을 바깥으로 나오게 합니다. 완성된 모습이 원형이 되게 합니다.
(5) 상처 크기에 따라 반창고를 충분한 길이로 잘라서 십자 형태로 멍이 든 부위에 알루미늄으로 감싼 동전을 대고 붙입니다. 충분한 길이로 잘라서 붙여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6) 목욕을 할 때나 세수를 할 때는 조심을 해서 안 떨어지게 해도 되고, 아예 그때마다 새로 반창고를 잘라서 다시 붙여도 됩니다.
아무리 심한 멍(어혈 자국)도 1일이면 빨갛거나 퍼렇던 피부가 하얗게 돌아옵니다. 아주 심한 경우에는 2일이면 족합니다. 그리고 붓기까지 빠집니다. 이렇게 한, 두 개씩 자리를 옮겨 가며 붙이면 걱정할 필요도 없이 깨끗한 피부 상태를 되찾게 됩니다.
이상은 제가 보유하고 있는 금속의 이온을 이용한 치료법(그 중에서 사법(瀉法)입니다)의 한 가지를 말씀드린 것입니다. 즉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는데, 그 멍든 자리를 다른 사람들이 말한 대로 해서 자꾸 만지고 비비고 하면 오히려 더 악화가 되어 고생을 하는 수도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방법은 소염제나 진통제도 필요치 않은 속효성을 발휘합니다.
저는 동서양 의학을 비교 연구하고 강의, 집필을 하는 사람입니다 |
첫댓글 저도 아이 엉덩이가 이상하게 멍이 잘 안가는데 한번 해 봐야 겟네요~~~
동전은 꼭 50원짜리 이어야 하나요?
100원, 500원은 안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