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하겠다는 말을 한 적도 없는 인물을 홍보해주면서
반드시 해야 할 公職者 검증은 포기 상태.
이런 언론은 민주사회의 敵이다.
年末年始(연말연시) 주요 언론은 정치 여론조사 결과를 경쟁적으로 내어놓았다.
이 여론조사들은 한결같이 안철수 서울대 교수를
대통령 후보로 想定(상정)한 질문지를 만들어 응답을 받았다.
문제는 安 교수 자신은 한 번도 정치를 하겠다는
말을 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대통령 후보로 나서겠다는 말을 한 적도 없다.
그럼에도 언론이 그를 다른 정치인과 같이 여론조사 대상으로 올리는 것은
일종의 홍보代行(대행)이다.
언론이, 안철수 씨가 정치를 하겠다는 말을 하지 않았음에도
그를 정치 여론 조사에 등장시키는 것은 安 씨의 말을 믿지 않고
그가 출마할 것이라고 판단, 그를 정치인으로 대우한다는 이야기이다.
그렇게 판단한다면 언론이 대통령 후보로 거론되는
인물에 대하여 반드시 해야 할 일이 있다.
그것은 정치적 公人(공인)의
檢證(검증)이다.
그의 言動(언동), 특히 안보-이념-對北觀(대북관)을 철저히 따져
그 성향을 국민들에게 알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
부부가 서울대 교수로 임용된 과정의 의문점, 강용석 의원이 거론한 부동산 취득에 대한 의혹도 검증해야 한다. 親北(친북)성향
교수로부터 남북관계에 대한
‘과외수업’을 받고 있다고만 보도할 것이 아니라
그 교수가 일관되게 북한정권을 비호해온 인물이란
점도 보도하여야 기자이고 언론이다.
“왜 안철수를 검증하지 않는냐”고 물으면 기자라는 자가 이런 말을 한다.
“아직 정치도 출마도 하겠다는 말을 하지 않은 사람인데 검증할 필요가 있나요?”
그러면 나는 이렇게 반문한다.
“말 잘 했네. 정치도, 출마도 안 하겠다는 사람을
왜 그렇게 美化(미화)하는 글을 계속 쓰는가. 정치 안 하겠다는 사람을
왜 대통령 후보군에 넣어 띄워주는가. 돈도 안 받고 왜 홍보해주나.”
한국 언론은 돈도 받지 않고 안철수 홍보 회사 역할을 한다.
특히 그의 강점은 집중적으로 부각시키고,
약점은 덮고 넘어
가기까지 하니 완벽한 홍보代行회사이다.
이런 언론은 민주주의의 敵(적)이다.
趙甲濟 젊고 강한 신문-독립신문/independen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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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습니다. ~~ 저도 행운아님의 글에 한표~~ㅋㅋㅋ 안녕 하세요? 잘 계시죠.~~~ 저도 잘 있습니다.
그러니깐 기자새끼라고 욕하는 거랍니다. 제대로 된 기자는 발로 뛰면서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야 합니다.
선대 기자들이 요즘 기자들보고 기자라고 하지 말고 찌라시 홍보맨이라고 말합니다.
맞아요.~~ 정말 맞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