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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 NEWS 2012 Ducati 1199 Panigale "Superquadro" Engine Details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818 11.11.08 12:39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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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1.11.08 21:02

    첫댓글 밸트 방식을 버리고 체인방식을 채택했는데 가운데 스퍼기어로 두개의 캠기어를 돌리면 백래쉬가 발생 할 터인데...이를 캠과 흡배기 밸트는 데스모와 유사한 방식으로 하되 로커암에 v 스프링으로 유격을 없애주는 독특한 방식이네요... 도대체가 두카티 엔진 설계자의 아이디어는 혁신적인 것밖에 없네요..;;;;

  • 11.11.09 02:13

    제가 궁금해서 댓글 남겨봅니다~ 바이크같은경우 기어가 한방향으로만 회전하게되는데~ 백래쉬가 발생하나요~? 궁금해서 그러는데 찬찬히 알아듣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ㅎㅎ

  • 11.11.09 19:38

    좋은 질문이십니다.. 회전 방향은 한 방향이지만 엔진브레이크 사용할 경우는 역토크가 작용하여 기어이빨간 유격으로 인하여 백래쉬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기술이 워낙 좋아서 캠기어나 크랭크샤프트기어 같은 경우는 초정밀 가공인지라 기어의 산과 골의 높낮이와 피치, 피치경의 오차가 거의 없고 샤프트 자체의 수평,수직 런아웃도 정밀해서 문제시 될건 없지만 기계라는 것은 출고 순간 부터 마모되기 마련인지라 이를 보완하기 위해 저런식으로 설계한 것다는 제 개인생각입니다..^^;;

  • 작성자 11.11.08 21:21

    그 반대일지도.....두카티 수뇌부에서는 데스모와 L트윈만은 포기할 수 없다해서 어떻게든 살리라고 지시한 것 같은데요^^ 그걸 살리면서 이것저것 할려니 엔진디자이너는 아마 수명이 줄어들었을게 분명합니다. 어찌됐든 우리야 아이덴티티가 확실한 두카티를 만날 수있다는 기쁨만으로도 좋은 일 아닌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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