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험일시 : 2017년 7월 1일(토) 15시 30분 ∼
※ 응시자는 14:50까지 해당 고사장(교실)에 반드시 입실을 완료해야 함
2. 시험시간
시험종류 | 응시계급 | 시험과목수 | 시험시간 |
공개경쟁채용 | 9급 | 4과목 | 15:30 ~ 17:10 / 총100분 |
경력경쟁채용 | 6급/7급/8급/9급 | 2과목 | 15:30 ~ 16:20 / 총 50분 |
* 장애인 편의지원 대상자 中 시험시간 1.5배 연장 대상
⇒ 공채 : 15:30∼18:00(150분), 경채 : 15:30∼16:45(75분)
* 경력경쟁채용은 서류전형 합격자에 限하여 응시 가능
(불합격자는 응시 불가)
3. 시험장소(약도 등 세부내용「별지」참조)
* 인터넷 원서접수 時 응시자가 선택한 지역의 지정된 장소에서만 시험응시 가능
지 역 | 시 험 장 소 | 문 의 처 |
계 룡 | 용남중학교 | 042-553-1284 |
진 해 | 진해 석동중학교 / 1시험장 | 055-549-1102 |
진해 동진중학교 / 2시험장 |
진해 중학교 / 3시험장 |
진해 여자중학교 / 4시험장 |
동 해 | 동해 상업고등학교 | 033-539-4133 |
평 택 | 안일중학교 | 031-685-4136 |
목 포 | 목포해양대학교 | 061-263-4133 |
화 성 | 수원 영신중학교 / 1시험장 | 031-8012-3129 |
화성 봉담중학교 / 2시험장 |
포 항 | 오천중학교 | 054-290-3126 |
제 주 | 제주관광대학교 | 064-905-4123 |
4. 응시자 준수사항
가. 필기시험 응시자는 인터넷 원서접수 時 본인이 선택한
지역의 응시직급과 응시번호가 속한 시험장소(지정된 좌석)에서
응시하여야 하며, 시험前日까지 시험장소, 교통편, 이동소요시간 등을
정확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지정된 시험장 외 시험응시 불가)
※ 매년 지정된 시험장에 입실시간을 맞추지 못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수험생이 발생하므로 본인이 응시할 시험장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응시자는 시험당일 14:50까지 응시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주민번호가 포함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中 하나) 및
컴퓨터용 흑색 싸인펜을 지참하고 지정된 좌석에 앉아
시험감독관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본인대조용 신분증 반드시 지참 / 미지참자는 시험 응시 불가)
※ 공무원증, 학생증, 자격수첩, 주민등록번호가 없는
신용카드용으로 발급된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등은
신분증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신분증 미지참자는 시험에
응시할 수 없습니다.
응시표는 인터넷해군홈페이지(http://www.navy.mil.kr)의
[해군모집]→[군무원채용관리]→[지원서작성/확인]→[응시표출력]에서 출력 가능
※ 응시표에 사진이 없거나, 감독관 확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사진의 경우 반드시 반명함판(3.5*4.5cm) 사진 별도 부착
(사진 미부착에 따른 불이익은 응시자 책임)
다. 답안지의 모든 기재 및 표기사항은 반드시
『컴퓨터용 흑색 싸인펜』으로만 작성하여야 합니다.
(싸인펜에 “컴퓨터용”으로 표시되어 있음)(싸인펜은 본인 지참)
※ 지정펜을 사용하지 않아 발생되는 판독결과상의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입니다.
라. 개명한 응시자는 개명 전·후 성명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주민등록초본 또는 법원발행 개명결정등본)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시험 종료 후 감독관에게 제출
(미지참자는 시험 응시 불가)
마. 답안은 매 문항마다 반드시 하나의 답만 골라
그 숫자에 “●”로 표기해야 하며, 일단 표기한 내용은
어떠한 경우에도 정정할 수 없습니다.
(표기한 부분을 긁거나 수정스티커, 수정테이프, 수정액 등을 사용하는 행위 금지)
※ 답안지는 훼손·오염되거나 구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특히 답안지 상단의 타이밍마크(❙❙❙❙❙)를 절대로 훼손해서는 안됩니다.
바. 시험시간 중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없으므로,
배탈 및 수분 과다섭취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배탈․설사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으나
재입실이 불가하며, 시험 종료 시까지 시험시행본부에서 대기하여야 합니다.
사. 시험시간 중에는 일체의 통신장비(휴대폰, MP3 등)와
전산기기(전자계산기, 전자수첩 등)를 소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 부정행위자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계산문제, 수식 수립문제, 수식 수립 후 간단한 계산문제 등 출제
아. 타 수험생에게 방해되는 행위(시험시간 중 다리를 떠는 행동,
볼펜 똑딱소리, 반복적인 헛기침 등)는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험장 내에서는 흡연을 할 수 없으며, 시설물이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자. 시험시간 관리의 책임은 전적으로 수험생 본인에게 있습니다.
시험감독관의 시험종료 예고시간 고지 안내 및 시험실 內 비치된
시계가 있는 경우라도 시간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본인의 시계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계산·통신이 가능한 시계(스마트 워치 등)는 사용 불가
차. 답안, 인적사항 등 모든 기재(표기) 사항 작성은 시험종료 前까지
해당 시험실에서 완료하여야 하며, 특히 답안지 교체 時 누락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 시험 종료 후 시험감독관의 지시가 있을 때까지 퇴실할 수 없으며,
지급된 모든 시험지 및 답안지는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타. 수험생 이외에는 시험장에 출입할 수 없으며, 외부차량의 주차를
허용하지 않는 지역(시험장)이 있으니 가급적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파. 필기시험 문제 의견제시 기간 : '17. 7. 2.(일) ~ 7. 6.(목) / 5일간
※ 국방부 군무원채용관리홈페이지(http://recruit.mnd.go.kr)의
시험안내-시험묻고답하기 이용
5. 부정행위 등 유의사항
가. 공무원임용시험령 제51조 제1항 제1호~6호 위반행위
■ 그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거나 합격을 취소하고, 그 처분이 있은 날부터 5년간 이 영에 따른 시험이나 그 밖에 국가공무원 임용을 위한 시험의 응시자격을 정지함 ○ 다른 수험생의 답안지를 보거나 본인의 답안지를 보여주는 행위 ○ 대리 시험을 의뢰하거나 대리로 시험에 응시하는 행위 ○ 통신기기, 그 밖의 신호 등을 이용하여 당해 시험내용에 관하여 다른 사람과 의사소통하는 행위 ○ 부정한 자료를 가지고 있거나 이용하는 행위 ○ 병역․가점․영어능력시험의 성적에 관한 사항 등 시험에 관한 증명서류에 거짓 사실을 적거나 그 서류를 위조․변조하여 시험결과에 부당한 영향을 주는 행위 ○ 그 밖에 부정한 수단으로 본인 또는 다른 사람의 시험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 |
나. 공무원임용시험령 제51조 제2항 제1호∼4호 위반행위
■ 그 시험을 정지하거나 무효로 함 ○ 시험 시작 전에 시험문제를 열람하는 행위 ○ 시험 시작 전 또는 종료 후에 답안을 작성하는 행위 ○ 허용되지 아니한 통신기기 또는 전자계산기기를 가지고 있는 행위 ○ 그 밖에 시험의 공정한 관리에 영향을 미치는 행위로서 시험실시기관의 장이 시험의 정지 또는 무효 처리기준으로 정하여 공고한 행위 - 문제책이 시험실 안으로 들어간 후 해당 시험실에 입실하는 행위 - 시험시간 중 응시자 상호간에 대화를 하거나 물품을 빌리는 행위 - 답안지를 고의로 찢거나 심하게 훼손하는 행위 - 답안지에 인적사항 등을 기재하지 않아 당해 답안지로 응시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
다. 필기시험 OMR 답안지 응시자 준수사항
■ 그 시험을 무효로 함 ○ 시험 종료 후에 답안지 작성을 하거나, 시험감독관의 답안지 제출지시에 불응하는 행위 - 답안, 인적사항 등 모든 기재(표기)사항은 시험종료 전까지 해당 시험실에서 완료 |
6.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가. 일 시 : 2017. 8. 4.(금) 13:00
나. 장 소 : 인터넷 해군홈페이지(http://www.navy.mil.kr)의
[해군모집]→[군무원채용관리]→[채용공고]→[공지사항] 확인
다. 성적조회 : 인터넷 해군홈페이지(http://www.navy.mil.kr)의
[해군모집]→[군무원채용관리]→[지원서작성/확인]→[성적조회] 확인
7. 취업지원대상 및 응시·가산 자격증 수정입력
가. 수정입력 내용
취업지원대상 자격, 직급별 응시 자격증/면허증, 가산자격증은
필기시험 전일까지 취득하여야 하며, 원서접수 이후 필기시험 전일까지
자격증/면허증을 신규로 취득하여 원서접수 시 기재한 내용에 변동이 생긴 경우,
반드시 수정입력기간에 해군홈페이지(www.navy.mil.kr)에 접속하여
해당 변동사항을 수정 입력하여야 함.
* 원서접수 시 입력한 사항에 변동이 없는 경우 수정입력 할 필요 없음.
나. 입력기간 : ’17. 7. 1.(토) 09:00 ∼ 7. 5.(수) 18:00 / 5일간
다. 입력항목
(1) 취업지원대상 여부(가점비율) 및 보훈번호
(2) 응시 자격증, 발행기관, 자격증번호
(3) 가산 자격증, 발행기관, 자격증번호
라. 입력방법 : 해군홈페이지(www.navy.mil.kr)의
[해군모집]→[군무원채용관리]→[지원서작성/확인]→[지원서수정]에서 수정
2017년 해군 해병대 필기시험 일시 장소 및 응시자 준수사항 공고.hwp